조명업자는 아니지만 보수쪽으론 일을 해봐서.. 얼추 아는데... 이해를 잘못하셧거나.. 말해주신분이 엉터리로 말하신듯 led 홍보 할때 몇십만시간 킬수있다느니 십년넘게 쓸수 있다느니 하는데 led램프 자체는 이말이 틀린게 아닙니다. 근데 문제는 led도 일반램프 안정기 처럼 전류를 일정하게 맞춰주는 장치가 필요한데 이게 수명이 짧아요. 길어야 3~4년이고 짧은건 1년도 안갑니다. 보통 led등도 가격이 천차만별인데 led기판자체는 lg꺼다 삼성꺼다 홍보 하지만 사실상 이런 부자제가 싸구려 입니다.
그리고 요즘엔 일반 백열구나 형광등 대용으로 비슷한 모형으로 smps도 같이 내장되어 나오는 제품들 있는데 이런것들 진짜 수명 짧습니다. 예전에 회사에서도 삼x 제품중에 백열구처럼 생긴 led등 써봤는데 죄다 2년도 못버텼어요. 근데 가격은 백열구에 비해 엄청 비쌈..;; 애초에 소형으로 만들면 안정성과 내구성이 떨어지는건 당연하기 때문에 진짜 길어야 2년입니다.
일부러 망가지게 하는거는 아니고 부품들이 보통 2년정도까지 수명을 보장하는 부품을 사용해서 그렇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고장나게 하는게 아니라 수명자체가 짧은거죠. 보증기간까지만 버티게 왜냐면 부품이 오래 버티는것을 사용한다고 쳤을때 한두부품이 아니라 보든부품의 수명을 같이 늘려야하기에 단가가 상승되죠. 결국 보증기간까지반 버티는 부품을쓰는게 핵심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