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어제 소형 디젤과 가솔린 질문했던사람입니다.
늦게서야 확인해서 일일이 감사답변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합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늘 부모님과도 상의해봤는데....부모님은
아반떼도 어떻냐고 하시더군요;;;음;;;음;;;;;;준중형은 아예 배제했었는데 뭐 CC가 똑같으니 보험료나 유지비도 큰 차이 안날거라고 하시고...뭣보다 부모님이 저보다는 차에 대해서 좀 더 아시니 그것도 그럴듯하게 들리더군요(아는게 없으니 사람이 자연스럽게 펄럭귀가 되더군요;;)
1년에 평균 만오천 킬로미터 주행할 정도면 가솔린이 낫다고들 하셔서 가솔린으로도 살짝 맘이 기울어서 프라이드는 1.6 가솔린해치백, 그래도 액센트는 디젤 최하옵션으로 잡았고, 아반떼도 가솔린 최하 옵션으로 잡았네요;;;
저기에 넣는다면 VSM인가...차체자동제어시스템? 그런것만 넣으려구요(39만원 정도 하더군요.) 아반떼는 최하 옵션인데도 들어있고... 제 생각에는 전동접이식사이드미러, 에어컨, 전동윈도우, 후방센서는 옵션에 기본적으로 있고 에어백도 셋다 6개인가 해서 많고.....블박은 어차피 사제로 달아야 하고 하여간 제가 생각하는 기본적인 것들은 저정도면 다 옵션에 들어가 있더군요.
네비게이션은 처음운전할때 네비보는습관들이면 안좋다고 들어서 패스...선루프도 별로 안좋아해서 패스...하이패스는 고속도로 탈일이 없어서 패스...크롬도금뭐 LED등 슈퍼비전클라스터 이런건 끌리지만 돈이 없어서 패스...결국 돈이 문제인데
뭐 사실...가격면으로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셋다 1500이쪽저쪽이니까요...보험료와 취등록세 붙으면
+300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은데...
질문할께요
1. 1.4와 1.6의 승차감/연비/힘 차이가 큰가요? 가격차이를 메꿀만큼 유의미할까요? (프라이드 or 액센트의 경우)
2. 아반떼의 깡통보다는 같은 1.6이고 기본옵션이 더 붙은 프라이드나 액센트가 승차감,기타 운전자 편의적인 면이 나으려나요? 주변에서 깡통은 사는게 아니다라는 말을 하도 많이 들어서;;; 아반떼 깡통은 영 아니려나요;;;주변에 아반떼 운전하는사람이 없어서 ㅠ
3. 생뚱맞은거긴 한데...컴이 후져서인지 왠지 프라이드의 경우 하이클래스와 스위트라는게 옵션에 있던데(1.6에만 있더군요) 컴이 후져서인지 기아자동차에서 제공하는 옵션보기에서는 안나오고 네이버 검색에도 안나와서 여기 질문하네요 ㅠㅠ 대체 하이클래스는 뭐고 스위트는 뭔가요?
급추가질문. 어디서 들은건데 디젤은 가솔린보다 팔때 더 가치가 떨어진다고 그러던데 레알입니까??
제 생각에는 뉴프라이드 디젤이 몸값높여가는거 보면 아닌것 같은데....가격방어가 안되기에 유지비가 좋아도 디젤이
가솔린보다 안좋다고 그러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