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3 문과 여학생입니다. 오유에 취업을 준비하시거나 하신 분들이 많을것 같아 조언을 얻고자 글을 씁니다. 3학년 1학기 중간고사가 끝나서(수시 전형은 3학년 1학기까지만 반영이 됩니다. 요즘 수능보다는 수시전형을 쓰고 수능최저등급을 맞추어 대학을 많이 가곤합니다) 담임선생님과 상담을 해 보았는데요. 저는 원래 교대를 희망했지만 내신이 불안정해 일반대도 써야 할 것 같다는 결론이 나왔습니다. 저는 교대 외에는 생각해 본적도 없고 마음이 있는 과도 없는 상황이라 취업이 잘 되는 과를 가고 싶다는 생각이 큽니다. 제가 현실을 아직 잘 모르긴 하지만 일반 서울 4년제를 가게된다면 대기업 취업을 목표로 하고 싶습니다.
여튼 선생님께서 추천해 주신 대학은
1.중앙대 유아교육(중앙대는 제 점수에서 상경을 제외한 문과계열 학과든 다 갈 수 있다고 하십니다. 선생님이 추천해 주신것은 유아교육과입니다. 취업이 잘 된다고 하셔서요)
2.외대 베트남어, 말레이시아어, 아랍어 (외대는 동양어,서양어 계열 학과 전체 지원 가능한 성적입니다만 특히 저 3개 과가 취업이 잘된다고 하십니다. 경영과 복전을 하면요..사실인가요??)
3.시립대 경영(시립대는 인문계열 전 과 지원 가능한 상황입니다)
4.숙대 경영(숙대도 인문계열 전 과 지원 가능한 상황입니다)
이 중 대기업 취업이나 안정된 직장을 얻고자 한다면 여자라는 점을 감안할때 어느 학교의 과가 가장 좋을까요?? 제가 언급한 대학중 2개정도를 골라서 쓰려고 합니다.. 긴 글이지만 조언 부탁드립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