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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과점이라는건 결과죠.
게시물ID : car_1752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오레이나
추천 : 6
조회수 : 100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2/11/01 19:07:03

비판해야할 대상이 아닙니다.

다만 이 기업이 독과점을 이용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다면 그건 비판해야하고, 그게 지금 현대 기아가 비판받는 이유죠.

 

그럼 이 독과점을 깨기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느냐.

당연히 2등 3등 기업이 더 많이 팔아야하죠.

 

그럼 어떻게 해야 소비자들이 2등 3등 기업의 상품을 많이 살까요?

 

이는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가격입니다. 가격을 파격적으로 내리는 방법이죠.

 

그런데 오히려 현대 기아가 이걸 합니다.

가장 최근에도 현대는 i40에 무려 200만원을 할인해주며 판매량이 꽤 많이 늘었고 '안팔리는 차를 파는 방법'을 제대로 보여줬습니다.

그렇지만 정말 안팔리는 아베오, 캡티바, 서민7호기 등등은 이자율을 깍아줄 뿐 차 값은 제값을 다 받죠.

 

 

그럼 두번째는 무어냐.

바로 기술력이죠.

 

그런데 기술력에서 쉐보레나 르삼이 현대 기아를 압도적으로 처바를 가능성은..?

모 분들은 말합니다. '쉐보레는 국내에 2세대 3세대 떨어진 엔진을 가져오고 있다. 이거 가져오면 현기 처바름.'

 

근데 기술력이 있음 뭐하죠. 적용을 안하는데..

 

 

제가 보기에

 

국내에 2등 3등 업체들은 현기의 독과점 체제를 깨려는 의지가 없습니다.

그냥 팔리면 좋고 안팔려도 상관없다. 이런 느낌이죠.

 

수입차가 아무리 싸게 들어오고 2014년 7월?인가부터 무관세가 되어도 가격적인 측면에서 결코 현기차와 동급이 될 수도 없습니다.

비머나 폭스바겐이 막 국내에 꾸준히 팔려서 생산 공장이 생긴다면 가능하지만.. 그럴리가 엄성..

 

우리가 안전하고 좋은 차를 방법은

지금으로서는 법이 바뀌어서 안정성이나 기타 등등의 기준이 미국 수준으로 맞춰지는 것 뿐이죠..

 

암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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