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가상 "더 지니어스 : 보드게임" 1회전-4회전 [브금있음]
게시물ID : thegenius_175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ravo
추천 : 2
조회수 : 842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4/01/11 02:02:13

더 지니어스가 보드게임 룰을 많이 참고했길래, 

이런 보드게임 나오면 참 재밌는 그림 나올텐데 라는 생각이 들어서

작정하고 보드게임 따다가 규칙 한번 만들어봤어요.

실제로도 규칙을 만들어보니, 한번 아는 지인들끼리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상상도 해보게 되네요.

글 보시고 반응 부탁드립니다.


1. 가상 "더 지니어스 : 보드게임" 1회전-4회전 [브금있음]

2. 가상 "더 지니어스 : 보드게임" 5회전-8회전 [브금있음]

3. 가상 "더 지니어스 : 보드게임" 9회전-결승전 [브금있음]

4. 가상 "더 지니어스 : 보드게임" 데스매치 [브금있음]




1회전 타불라의 늑대

원래 게임 규칙 : http://mirror.enha.kr/wiki/%ED%83%80%EB%B7%B8%EB%9D%BC%EC%9D%98%20%EB%8A%91%EB%8C%80

특징 : 마피아랑 비슷함

 

원래 규칙 3줄요약

1.     각 플레이어는 늑대인간 혹은 생존자 편으로 나뉘어, 밤과 낮이 번갈아 진행

2.     낮에는 다수결로 늑대인간을 메달고, 밤에는 늑대인간이 생존자를 잡음.

3.     늑대인간 편이 모두 죽으면 생존자 승리, 그 전에 늑대인간과 생존자 수가 같아지면 늑대인간 승리

 

하우스룰

1.     늑대인간편 케릭터 (늑대인간과 생존자 수가 같아지면 승리) :

A.     늑대인간 (2) :  밤마다 죽을 생존자 편을 정할 수 있다.

B.      하수인 (1) : 특수능력에 의한 수색시 생존자로 보인다.

2.     생존자편 케릭터

A.     시민 (3): -

B.      영매 : 낮에 메달은 사람이 어떤 케릭터였는지 알 수 있음

C.      예언가 : 밤에 원하는 참가자 한명을 몰래 수색 가능.

D.     경호원 : 밤에 경호원에게 보호받은 인원은 해당 밤에 늑대인간의 공격에서 보호됨.

E.      망상가 : 두번째 밤에 한명을 수색합니다. 세번째 낮부터 수색한 인원의 케릭터를 복사.

F.      비밀결사 (2) : 첫번째 밤에 서로의 신분을 확인

3.     햄스터인간 (승부가 결정나는 시점에서 햄스터인간이 살아있으면, 혼자 승리)

 

데스매치 진출

1.     생존자편 중 살아남은 전원에게 가넷과 생명의 증표를 부여

2.     패배한 팀에서 한 명을 다수결로 탈락후보를 결정.

3.     탈락후보는 생명의 증표가 없는 인원중 한명을 탈락후보로 지정

 

 

2회전 로보 77

원래 게임 규칙

http://mirror.enha.kr/wiki/%EB%A1%9C%EB%B3%B4%2077

특징 : 카드로 하는 베스킨라빈스31

 

원래 규칙 3줄 요약

1.     생명칩 3개와 카드 다섯장을 받는다.

2.     순서대로 한장씩 내면서 카드더미의 숫자 을 말해야 함.

3.     11의 배수를 말하거나, 77이상을 말하게 되거나, 숫자합을 잘못 말하면 생명칩을 하나 잃음.

 

하우스룰

1.     각 참가자는 13장의 카드와 생명칩 11개를 받고 시작.

2.     카드보급은 없음

3.     가넷 보유량이 가장 많은 사람이 모든 참가자들의 순서를 정한다

4.     생명칩을 잃은 시점에서 해당 라운드는 종료,

5.     해당 라운드가 종료될 때 키드를 내지 않은 인원은 카드를 한 장과 생명칩 하나 제출

6.     해당 라운드때 모든 참가자가 카드를 한 장 씩 냈다면, 가장 먼저 시작했던 인원이 생명칩을 잃음

7.     라운드가 끝나면, 모든 참가자는 서로 카드를 교환해야 함

8.     라운드가 끝나면, 선이 바뀌며, 모든 참가자가 한번씩 순서를 번갈아가며 12라운드까지 진행

9.     가넷을 하나 지불하면, -10, +10 각각 한 장씩 줌.

 

데스매치 진출

1.     12라운드가 종료되고, 셍명칩이 가장 많은 인원 모두에게 생명의 징표 부여

2.     단독우승의 경우 생명의 징표 2개가 부여

3.     생명칩이 가장 낮은 다수(최소 2)이 데스매치 진출

4.     12라운드 종료후 마지막 카드 교환을 하며, 이때 카드 교환을 하지 못한 인원 모두 데스매치 진출

 

 

3회전 루미큐브

원래 게임 규칙

http://ko.wikipedia.org/wiki/%EB%A3%A8%EB%AF%B8%ED%81%90%EB%B8%8C

특징 : 같은 숫자 다른 색깔, 연속 숫자 같은 색깔

 

원래 규칙 3줄 요약

1.     1부터 13까지의 타일이 파랑,빨강,노랑,검정이 각각 2세트 총 8세트 그리고 조커 2장을 합져 108개 타일

2.     14개의 타일을 받아 같은 숫자-다른 색깔, 혹은 연속숫자-같은 색깔의 규칙에 맞춰 3개씩 내린다.

3.     내린 타일은 누구나 쓸 수 있지만, 적어도 3개 이상은 계속 규칙을 유지해야 하며, 다 털면 승리.

 

하우스 룰

1.     1부터 9까지 타일이 빨강,주황,노랑,초록,파랑,보라,검정 각각 1세트에 조커 3, 66개 타일

2.     참가자는 11개의 타일을 나눠받는다

3.     등록(처음내야하는 숫자 합이 30이상)이 없음

4.     가넷 보유량이 가장 많은 사람이 모든 참가자들의 순서를 정한다

5.     누군가 타일을 내려놓지 못했을 때, 모든 참가자는 5분의 타일 교환 시간을 가진다.

6.     타일 교환 시간때 교환할 수 있는 타일 개수는 최대 3, 교환 횟수는 제한 없음

7.     3가넷으로 자신의 타일 하나를 제거 할 수 있음

 

데스매치 진출

1.     먼저 다턴 참가자가 가넷과 생명의 징표 1개 획득.

2.     누군가 타일을 다 털었을 때, 서로의 타일을 공개

3.     다음 조건에 만족하는 2명이 데스매치 진출 (위에 있을수록 먼저 진출)

A.     조커 다량 보유

B.      다양한 색깔 보유

C.      타일 다량 보유 (파랑은 없는걸로 치고, 검정은 하나당 2개로 친다)

D.     높은 숫자 보유

E.      우승자가 지정

 

 

4회전 위대한 달무티

원래 게임 규칙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B%8C%80%ED%95%9C_%EB%8B%AC%EB%AC%B4%ED%8B%B0

특징 : 많은 카드 내려놓을 수 있는 원카드

 

원래 규칙 3중 요약

1.     1 1, 2 2… 13 13장 그리고 조커 2장 총 80장의 카드를 8장씩 나눠받음

2.     선이 카드를 내면, 다음 플레이어는 선이 낸 카드와 같은 장수, 숫자는 낮은 카드를 내려놓음

3.     규칙에 맞춰 낼 수 없으면 패스를 외치며, 자신보다 먼저 하는 인원이 패스를 외치면 자신이 선이 됨

 

하우스룰

1.     가넷이 가장 많은 사람이 모든 참가자들의 순서를 정한다.

2.     조커가 한 사람에게 두 장 들어올 때, 게임 시작전에 공개가 되면 해당라운드는 종료되고 계급이 역전됨

3.     언제든 가넷을 3개를 제출하고, 해당라운드를 종료할 수 있음. 다음 라운드때 해당인원은 왕이 됨

 

데스매치 진출

1.     1시간동안 진행하며 시간이 종료되었을 당시 진행된 라운드가 종료되었을 때 노예가 데스매치 진출

2.     왕은 생명의 징표 2개와 가넷을 부여받음

3.     데스매치 진출자는 남은 생존자중 한명 데스매치 지정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