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현대차 갈대까지 갔구나...
게시물ID : humorbest_17559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상돌아이??
추천 : 80
조회수 : 4212회
댓글수 : 5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7/08/30 17:35:47
원본글 작성시간 : 2007/08/30 14:46:51
현대차 노조 '황당 요구' 
 
 
[중앙일보 이기원] "생산도 수출.수입도 노조 허락을 받으라."현대자동차 노조가 30~31일로 예정된 파업찬반 투표를 앞두고 회사 측과 단체협상에서 이런 안을 내놨다.

협상안에서 노조는 우선 '새로운 차종이나 엔진.변속기를 개발할 경우 모델이 결정되는 즉시 노조에 통보하고 생산할 공장과 연간 생산물량을 노사 간 합의할 것'을 요구했다. 

회사 측은 "시장 상황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적합한 시기에 가장 수익을 낼 수 있는 공장에서 수요량에 맞춰 생산하는 것은 경영전략의 핵심인데 사실상 노조의 허락을 받으라는 것은 맞지 않다"고 말했다.

하지만 노조는 "조합원의 근무여건이 바뀌는 사항을 회사가 일방적으로 진행하지 못하도록 강제하는 것은 당연하다"는 입장이다.

노조는 또 '해외 공장으로 인해 국내 공장 일거리가 부족해질 경우 (노조원의) 통상적 노동시간을 보장해 주기 위해 해외 공장의 물량을 국내로 도로 가져온다'는 조항도 요구했다. 

채산성 악화로 국내 생산이 어려워 인도 공장으로 옮겨간 '클릭' 등 저가 제품도 국내 근로자의 일감이 부족하면 회사의 수익성과 상관없이 도로 가져와 적정 임금을 보장하라는 것이다.

노조 요구안에는 이 밖에도 '해외 현지공장이나 합작사에서 생산한 완성차와 부품을 노조와 합의없이 국내로 수입하지 않는다' '해외 생산 차종을 해당 국가 이외 국가로 수출하는 것은 (국내 공장의 수출이 줄어드는 결과를 가져와) 조합원 고용에 영향을 미치는 사항이므로 노사공동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해야 한다'는 조항도 들어 있다.

이에 대해 노조는 "회사 측이 일방적으로 결정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구체적 문구로 구속력을 갖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노조의 힘에 눌려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합의해 줬던 사항 때문에 시장 수요에 제때 대처하지 못해 큰 손실을 보았다"며 "노조도 회사가 살아야 고용도 보장된다는 점을 인식해 주기 바랐는데 답답할 뿐"이라고 말했다. 울산 시민 등은 이에 대해 "황당한 요구"라는 반응이다.

울산대 장길상(경영학부) 교수는 "해외 공장 신.증설이나 합작 투자, 신제품을 어느 공장에서 얼마나 생산할지 등은 사측의 고유한 경영권이자 핵심 전략인데, 이런 문제에 노조가 관여하겠다는 것은 비상식적 행위"라고 말했다. 그는 "회사가 당장의 파업을 피하려고 수용할 경우 치열한 국제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해 진짜 고용불안이 현실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조는 29일 중앙쟁의대책위원회 속보를 통해 "쟁의행위 찬반 투표로 사측을 압박하자"고 조합원들에게 호소했다. 
--------------------------------------------------------------------------------------------------

몇가지를 생각해볼수있는데 그중에 제 생각에 가장 짜증? 기분나쁜? 몹시흥분? 스러운게

이번 파업을 반대하는 노조원을 끌어들이기위해 잦은 파업으로 

나간 생산라인을 도로 들여올려는 모습(어짜피 시간당 생산할수있는

차수는 일정하기에 생산대수를 채우고, 아니면 

생산대수가 줄어들면 시간외근무 수당을 받을수없기에 이러는거 같습니다.이는

파업하지않고 그냥 근무를 할시에는 제시간에 생산분량을 맞출수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들은 지금 파업을 않하게될시 줄어들게될 월급을 걱정하고 하는 파업같습니다.)

이 보여서 참으로 웃겻습니다...

이젠 노조가 아니라 경영협의회 라던지 주주총회 같은데에 나올 이야기를 

노조가 .,ㅡ 이야기하고있으니....

파업할려고 작전을 짠거 같습니다... 

이거 정말로 현대차에서 들어주면 

우리나라가 탈레반애들한테 돈도 주고 포로도 다풀어주게 하고

인질들 석방하게 된거와 같은 모습일거 같습니다...

참나 파업않하게 될시 줄어드는 급여까지 보장하라는건 또 몹니까..

파업하고 목표량 체우기위해 잔업근무하고 잔업근무수당받는거두 웃겻는데..

이젠 눈물빠질정도로 웃깁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