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처음 인사드립니다!
Vertex 플레이어 개발자, IODES 입니다.
버텍스가 어떤 플레이어인지는... 아마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원래 버텍스는 혼자서 취미로 개발한 프로그램인데, 가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여기에서 추천해주시는 글이 많이 보이고,
다운받아가시는 분들이 계시더라고요! 이번 기회에 추천해주시는 분들에게 감사 인사도 드리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공개한적 없는 최근 근황을 조금 공개하려고 합니다.
[ 기존의 Windows 프로그램 - 재생목록에서 좌측의 구름 모양은 서버와 동기화되는 재생목록임을 표시합니다. ]
[ 웹으로 접속한 화면 - HTML5 지원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음악 감상이 가능합니다. ]
[ 모바일에서 접속한 화면 - 모바일에서는 자동으로 최적화된 화면을 표시합니다. ]
최근의 Vertex 플레이어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PC 프로그램에서 음악을 목록에 추가하면, 클라우드 재생목록인 경우에는 자동으로 서버와 동기화되는 방식입니다.
아직 개발중인 부분이기에 구체적인 서비스 계획은 없고, 어디까지나 새로운것에대한 도전에 그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매우 부족한 프로그램인데, 알송 대신으로 추천해주시는 분들까지 있어서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사용해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립니다... !!
혹시 다른 분들도 궁금하실까 싶어서, 자주 이메일로 물어보시는걸 정리해보았습니다.
Q: 어떤 언어로 제작하시는거에요?
A: 다양한 언어를 혼합하여 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Windows 프로그램은 VB.NET, C# 조합으로 개발되며
웹사이트의 경우에는 PHP, ASP.NET 조합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각각 언어의 장단점이 있으므로 상황에따라 적절히... ^^
Q: 개발 기간은 어느정도 되셨어요?
A: VertexNEXT 자체는 1년정도 개발했는데, 이전 버전인 Vertex 또한 1년정도 개발했습니다.
대부분의 코드를 최적화후 이식하는 방법으로 했으므로 Vertex 시리즈 자체는 약 2년정도의 개발 결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Q: 혼자 개발하시는거에요?
A: 중간씩 함께 개발하시던 분이 계셨지만... 지금은 여러가지 사정으로 저 혼자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번의 클라우드 관련 부분의 경우에는 친구와 개발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 막상 적어보려니 이정도밖에 기억이 안나는군요.
그냥 글 마무리하기는 뭔가 어색하니, 저희 팀 공식 캐릭터 소개하며 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팀, 스타일루트 대표 캐릭터 카일리입니다.
그럼, 저는 이만 물러나도록하겠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