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매우 개인적인 글입니다.
평가에 앞서 두캐릭 모두 달계 패계로 인한 현실적으로 25렙 이상의 스킬을 써봤습니다.
첫번째로 소마
낮은 퍼뎀에도 불구하고, 속성변환이 잘 보조해주기 때문에 딜이 꽤나 나옴.
노압 대검을 써봤는데 역경직이나 공속문제는 크게 깨닳지 못하였습니다.
확실히 반월이나 섬광을 배우기전까지는 범위 스킬이 부족하다는 생각이드나,
하늘성이나 베히모스 같이 맵에 몹이 많이 몰려있는경우 속변으로 인한 번개 , 화속 스플레쉬로 사냥이 수월합니다.
신검합일 속변 또한 3분대 이기에 보스방 전까지 크게 신경쓸 필요 없었습니다.
속변으로 인한 번개 빙결 암속지속데미지 화속스플래쉬 가 있음과 없음의 차이는 컸으나 저레벨 구간이어서 고레벨까지 영향을 미칠지는 모르겠음.
환검을 마스터한다면 할기의 효율성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 됨.
몹몰이 스킬이 부재.
데슬
소마와 똑같이 노압 대검으로 플레이 해봤습니다.
사복검 변환이후로 1타 2데미지가 들어가는 형식과 4타로 바뀌는데 1타 2형식이라 그런지 대검으로는 역경직이 조금씩 들어가는 느낌이 듬
25레벨 까지 배우는 사복검 무 , 발 , 조 , 사형조수 스킬들은 매우 X축이 큽니다.
우선 무와 같은 경우는 3타를 치는데 캐릭터를 기준으로 1타는 가장 가깝게 2타는 중간 3타는 가장 멀리치는데
하늘성에서 3타는 캐릭터 시점에서 보이는 가장 멀리있는부분 이상까지 쳐냈습니다. Y축도 그렇게 나쁘지않습니다.
무를 써보면서 느낀점은 '헐 씨발 이게 맞네' 그러나 단점은 1타 범위가 일정하지 않아서 타격수나 타격지점이 각 몹에 대해서 애매하다는 것.
잘못하다 저 멀리 날아가는 몹을 볼 수 있습니다.
발 같은경우는 노 슈아 일반몹에 경우에는 퉁퉁퉁 연달아 맞아서 쓸만함. 슈아몹도 2~3타 이상은 맞을때가 많음
그러나 이것도 타격 범위를 고려하고 사용하셔야합니다. 이 문제가 상당히 크게 작용함. 선딜도 나름 큰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조 같은 경우는 X축에 있는 몹 몰이가 상당히 좋으나 파티에서는 민폐여부가 결정댈 수 있습니다. 슈아 몹같은경우는 걸리지 않습니다.
사형조수 개 민폐 이다 못해 사용자마저 '헐 씨발 뭐지' 하는 순간 몹이 뒤에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땡기다 못해
너무 과다하게 땡겨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마 버프는 3분대 인 반면에 데슬은 40초이기 때문에 자주 신경을 써줘야합니다.
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