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들어 패드살까말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는거 같아 한번써봐요. ^^
고민하시는 분들 한번 읽어보시고 참고하셨으면 합니다.
장점
1. 패스의 각도가 다양해지고 정확도가 눈에띄게 상승합니다.
360도 플레이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키보드로는 생각도 할수없는 원하는 방향으로 패스가 정확히 갑니다. 아마 수동으로 하면 이런식의 패스가 가능하긴 하겠네요. 하지만 패드는 자동으로 해놓고도 정말 다양한 각도로 패스를 뿌리는게 가능합니다.
2. 역동작에 잘 걸리지 않습니다.
이것도 360도 플레이의 장점중 하나입니다. 방향전환이 키보드보다 자유롭기 때문에 역동작 걸리는 빈도가 눈에 띄게 줄어드는거 같습니다.
3. 반응이 빠릅니다.
수비시에 가장 강력함을 나타내는거 같습니다.
커서교체라든지 태클이라든지 큐수비라든지 전체적으로 반응이 키보드보다 한 0.5초정도? 대충 이정도 빠른거같습니다. 키보드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하기때문에 적응이 된다면 수비가 정말 편해집니다.
4. 개인기의 사용이 쉽고 편하다
여기서 조금 의문을 제기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보통 지론은 고급개인기는 패드가 더 쉽지만 흔히 자주쓰는 바디or헛다리 페인팅은 키보드가 쉽다인데.. 이거 정말 적응되면 어떠한 개인기든지 패드가 편해요 정말..
자주쓰시는 헛다리 페인팅 이거 팁을 하나 드리면 r스틱 굴릴때 정말 살짝만 굴려도 나갑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보통 45도정도를 정확히 굴려야 헛다리가 나간다고 생각하시는데 그게 아니라는 거죠 25~30도 이정도만 굴려도 잘나갑니다. 해보시면 이게 얼마나 큰차이점인지 아실수 있으실거에요 ㅎㅎ
단점
1. 방향조준과 유지가 어려움
종종드리블 잘치는 유저 만나면 정말 죽을 맛이더군요 저는 ㅠㅠ 방향조준이 어려워서 간발에 차이로 자꾸 뚫리고하니깐... 또 슛쏠때.. 이상한 각도에서는 곧잘 들어가는데 완벽한 1:1찬스같은데서 정말 쉬운 슛이 골대 반대편으로 나가는 경우가 좀 있더군요..
2. 적응의 문제
패드를 사셨다가 도저히 적응이 안되서 되파시는분들을 많이 본거같습니다. 그 만큼 적응이 어렵습니다. 기본조작이 익숙해지는데 일주일정도 걸리고 개인기를 어느정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데 한달정도 걸리는거 같습니다. 대충 한달 잡고 이기던 지던 열심히 해보면 대충 감이 오는데요 이 시간이 꽤 길죠..
대충 이정도 입니다. ㅎㅎ
적응 하는게 정말 어렵지만 적응 되고나면 게임의 재미도 한층더 늘고 거의 모든면에서 키보드보다 좋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릴수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설정에 관련해서.. 제가 여러모로 바꿔보고 해봤는데 가장 좋은게 그냥 기본 설정에 x키하고 b키하고 자리를 바꿔주는게 가장 편하고 좋더군요 이부분은 개개인이 다 틀리니.. 해보시고 자신이 가장 편하신데로 플레이 하시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