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제주 해군기지 말입니다.
게시물ID : military_1780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Zen
추천 : 0
조회수 : 461회
댓글수 : 19개
등록시간 : 2013/03/23 18:00:23
저 아래에 제주 해군기지에 관한 글이 있길래 짧은 식견으로 글을 써봅니다.

우선적으로 말씀드릴것은 일단 부산의 작전사령부가 기동함대 모항으로 설계된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부산 기지의 접안시설이 기동함대 임무를 수행하기엔 부족합니다.
인용 기사에서도 30척 이상의 함선이 접안 가능하다고 나오지만 그건 말 그대로 발디딜틈없이 차곡히 넣었을 때의 얘기입니다.
실제로 부산 기지를 보시면
"저기에 30척이 가능해?"란 말이 나올겁니다.
실제로 부두 한쪽에 세종대왕급 방공 구축함이 한 척 접안하면 부두가 꽉 찹니다.
또 한 기동함대 기함으로 쓰일 독도함까지 계류한다면 다른 함선이 접안할 자리는 더 줄어들죠.
시설 자체도 최신식이라곤 하지만 태풍이 온다면 모든 배가 진해로 피난을 가는 실정입니다.
거기다 부산기지에는 기동함대외에 부산 항만 방호를 위한 초계함과 기타 경비정들이 상시 주둔하고 있습니다.
이 배들과 기동함대를 동시에 수용한다면 기동함대 특유의 즉응성에 문제가 생깁니다.

또 한 앞으로 예견되는 중국, 일본과의 해상 대치 상황 발생시 부산보다는 제주도가 훨씬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미국의 전진 기지다라고 하시던데 일단 미국은 이미 한국에 마음만 먹으면 군사기지를 활용 할 수있고, 부산 기지에도 평균적으로 두달에 1회 정도 미군 함선이 들어옵니다.
즉, 특별히 제주기지가 미군을 위한곳이 아니라는 겁니다.

어쨌든 앞으로 배치될 KD-2A급 함선들도 기동함대에 편입 시킬 경우 현재로도 비좁은 부산 기지로는 수용력에 한계가 발생하고(당장에 독도함 접안하면 충무공 이순신급 함선 접안 공간이 부족함) 위급 상황 발생시 즉응력을 높히기 위해서라도 제주 기지는 필수적입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