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를 처음 시작할때 막막하신 완전 초짜를 위한 팁입니다.
제가 정복자 580 찍으면서 현재 가장 후회되는 부분에 대한 미련을 담았습니다.
1. 게임설치하시고 제일먼저 하실일 - 모든 직업의 캐릭터를 하나씩 만드세요.(여캐 남캐 선택은 비주얼상 맘에드는걸루다가)
- 이거는 왜 이렇게 하냐면요 어떤 캐릭이건 다른직업용 전설템도 얻게 됩니다. 플레이중에 간간히 뜨죠.
그거를 일단 뭔지 모르는 상태에서 에라이 하고 뿌셔버리면 나중에 폭풍 후회하게 됩니다.
미리 생성해둔 캐릭의 소지품으로 고이 간직하시면 나중에 복받습니다.
2. 주캐릭 선택 - 이거는 자기 취향입니다. 맘에드는거 하세요. 지금 핫한 캐릭이라도 하루아침에 너프되는게 디아니까요.
염두에 두실부분은 두가지인데요
- 나는 몸빵 싸움꾼 스타일이다 그러면 야만, 성전, 수도 중 하나. / 나는 몹들 근처에 가는거 싫어 그러면 나머지.
- 지금 핫한거 하고싶다 그러면 악사, 성전, 법사 중 하나. (별 의미 없음)
3. 주캐릭으로 뭘 어떻하나? - 정답은 정주행입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도움없이 정주행해서 스토리 다 깨시고 엔딩 보세요.
그다음에는 70만렙 찍으시고 그러면서 대장장이 등등 업그레이드 할수있는건 모조리 다 하시고요.
그다음에는 열심히 파밍하시면서 고행 6단(최소한 5단까지는 가야함) 돌수 있을때까지 손까락이 빠지도록 합니다.
이쯤되면 필수 세트같은거 다 먹고 좀 할만 할거고 그때쯤 되면 좀 질리죠.
4. 그때에 당시 핫한 부캐를 키우고 싶어집니다. 이때 제일 쉬운방법은 역시 같은계열의 부캐를 키우는거죠.
주캐가 법사면 부두로, 수도면 야만, 악사면 수도 이렇게요.
5. 전체적으로 염두에 두실부분 : 이캐릭 조금 저캐릭 조금 하는거는 도움이 안됩니다. 정복자렙 올리기도 힘들고
돈도 안모이고 맨날 고행1에서 의미없는 시간을 보내게 되요.
한 캐릭으로 끝짱을 보고나면 다음캐릭을 키우는게 훨씬 빠르고 쉬워집니다.
결론 : 캐릭은 시간투자한 만큼 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