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친구랑 둘이서 오사카 여행 가기로 했는데요~
음음.. 자세한 계획 세우기 전에 몇가지 여쭤보고 싶은 게 있어서요.
찾으면 나와요~ 싶은 건 '직접 찾아보시면 나와요~' 라고 하셔도 됩니다!..
날짜는 8월 23일쯤 생각하고 있어요~ 3박 4일 생각중이구요!
넘나넘나 먼 날짜인 것..
1. 오사카 날씨가 대구 날씨랑 맞먹는다고(그보다 더 덥다고..) 들었는데, 그 쯤 가면 날씨가 좀 선선해질까요?
(근데 저는 대구 출신이라 ㅎ...... 가니까 막 고향같고.. 익숙하고... 아아 고향의 온도.. 막 이러고..)
2. 도톤보리 길거리 음식들 다 먹어보고 싶은데, 얼마정도면 충분할까요?? 너무너무 막연한가요 ㅠㅠ
3. 항공권 미리 구하면 싸다 싸다 이러는데 부산-오사카 항공권도 그런가요? 지금 항공권 보니까 왕복 15만원 정도던데..
저 정도로 할인되는 거(얼리버드라고하나요..?) 기한은 대충 얼마정도인가요? 예를 들어서 약 3달 전.. 이런 식으로요.
4. 할줄아는 일본어가 '호라 모 젠젠 멀쩡하자나' 없는데요.
굳이 따지자면 '도코' '나니' '하이' '이이에' 이거밖에 없는듯..
근데 일본 가면 영어는 정~말 안쓰신다고 해서.. 가기 전에 일본어 공부 하고 가야될까요?
카타카나랑 히라가나 읽을 수 있는 정도면 가서 고생 좀 덜할까요..?
가이드북에서는 '요즘엔 회화책이 잘 나와있어서 여차할 때는 회화 책 보고 짚으면 알아듣는다.' 라지만
문제는 들을 때잖아요..?
이것도 그냥 가이드북에 있는 거 위주로 보고 공부하면 될까요 :?
아니면...통역기가 있어야 하는 것인가.. orz
5. 2명인데.. 숙소 문제를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저는 캡슐호텔이라는 데 한번 가보고 싶은데 동생잌ㅋㅋ ㄱ런데 가느니 차라리 노숙하라곸ㅋㅋㅋ해섴ㅋㅋㅋㅋㅋㅋ... 오사카 가서 당일에 방 구하면 많이 비싸겠죠 :?
6. 개인당 7~80만원 정도면 다 될까요 :? 숙박 항공권 식비 등등 다 포함해서요. 이건 사람마다 편차가 크다지만(제가 많이 사 먹으면 그만큼 끝도없이 올라갈테니..) 갔다와보신 분들 계시면.. 얼마정도 쓰셨는지 알 수 있을까요?
그냥 여행이라는 거 자체가 이렇게 생각만 해도 사람 기분좋게 만들어주네요. 맨날 가이드북이랑 여행 포스팅 보면서 새벽 두시에 자요 ㅋㅋㅋ..
아아 기대된당 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