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세히 설명하자면. 1.온갖 정의에 대해서 논하는데 실질적으로 보면 자신들은 정의가 아님. 일베애들이 노시개 핵대중등 이렇게 하는 거 보고 따라해서 mbc발 적힌 글을 추천하지 않나. 남이 깐다고 자신도 까는 건 옳지 않은데 그건 옳다고 여기사람들은 말함. 즉 자신에게 이로운 것은 추천 팍팍 날리는데 자신에게 불리한 것은 비추 팍팍 날림. 독재자 이명박? 옳은 글임에도 불구하고 반대를 하여 베오베나 베스트게시물까지도 못 오르게 하는 건 여기사람들의 기득권의 횡포 아닙니까? 반대를 하더라도 반박하던가. 그냥 "보기 싫음" 이런 이유로 반대하니 역시 당신들은 일베나 다름없음
2.마찬가지로 좋은말만 듣고 싶어함 자기들 욕하거나 자기들을 비판하는 내용 0.001퍼라도 들어가면 무조건 반대눌림 그와 반대로 명박이 풍자하거나 욕하는 글은 100퍼 찬성눌림.
누가보면 여기 종교집단인 줄 알겠음
궂이 한가지를 더 붙이자면 3. 이유도 설명도 없이 선동하는 스타일. 예를 들어 예전에 "이명박을 왜 그리 욕하십니까?" 라는 글이 정작 여기 사람들은 "어그로"라 인식되어 무시하고 "검색해보셈"라고 하여 답변을 회피하며 오히려 욕도함.
진짜 깔 이유가 명확하다면 동조하죠. 그러나 무작정 나쁘다. 라고만 하면 잘못된 것 아닙니까? 솔직히 말해서 세상에 비리없는 대통령 대한민국에 한명이라도 있었습니까? 진짜 깨끗하고 청렴한 대통령 있었습니까? 양심에 손 얹고 생각해보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