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교육정책에대해서 토론을 해봅시다
게시물ID : humorbest_17967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wthell
추천 : 25/7
조회수 : 1096회
댓글수 : 1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7/10/11 14:49:56
원본글 작성시간 : 2007/10/11 11:33:28
사실대로 말하겠습니다
전 정말정말 정치및 나라미래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입니다

성적 정말 좋습니다. 수도권 살고요, 한때는 영재소리들어가면서 경시공부하던 학생입니다

교육정책... 정말 말이 안나옵니다

현 평준화, 미치지요. 제 주위에도 내신따려고 외고붙었는데 일반고 간애들 수두룩합니다
도데체 지금의 평준화는 누구를 위한 평준화입니까?

그래도 비슷한 환경에서 그나마 공평하게하자고 만든것이 고교평준화.
결과는 쉬워지는 수능과 지나친 내신반영이죠
공부안하고 학교 땡땡이치고 오토바이타러 가는애들도 수능한방 잘터뜨려서 (이젠 수능은 실력보는것도 아닙니다, 거의 로또수준, 그날컨디션에따라 문제 두세개 잘찍고 아닌듯) 인서울 가더군요

여태까지는 제 경험이고 제가 대다수를 일반화 한다고 비판하셔도 좋습니다

나라안도 나라안이지만 넓은 시야가 필요합니다
평준화는 단연 하향평준화입니다(이것은 모두가 동의 하지요)
국제적으로 학력이 낮아지는 꼴이죠
아직도 우리나라는 이공과 강국이라고 알더군요 (하긴 초중등 수학과학진도가 빠릅니다)
하지만 지금 외우기위주의 내신과 이과들도 데카르트의 (저도 이과) 실천이성논리를 이해해야하는 정책은 확실이 불필요합니다

제친구중에 (이놈은 정말 엘리트) 미국 명문고10위안에 진학한 녀석이 있습니다(입시지원 IVY대여섯 하더군요)
거기서도 한국애들끼리 경쟁을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경쟁해봤자 미국애 아님 중국애들이 제일 우위랍니다
한국은 기본 교육이 틀리거든요. (참 여기서 미국수학과학 능력 떨어진다 하는데 웃기지도 않는소리입니다. 우리나라머리가 좋을진 몰라도 여기처럼 선택권이 주어지지는 않죠. 예를들자면 제가 고1때 미적분을 밑 정수론을 끝냈다하면 현 고등과정에선 더이상 지지를 못합니다. 미국 사립고등학교(및 왠만한 일반고)가 성공을 할수밖에 없는이유가 course의 다양함입니다.
사립고 공립고 철저히 나누어진 미국이나 유럽, 분명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말하는것 처럼 부자만을위한, 나머지는 굶어죽으란소리 , 이것도 아닙니다. 기여입학제도가 여기서 이용됩니다. 실제로 financial aids 시스템이 30퍼센트학생 정도의 학비를 냅니다. 예를 들자면 집안은 가난하지만 애가 특기가 있거나 배울의욕, 또는 운동을(우리나라 이거 필요합니다) 잘한다면 무료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물론 현 우리나라에선 불가능한 교육정책입니다만 3불정책의 폐지가 꼭 국가 망하는 지름길은 아니다라는것을 보여주지요.  

공교육의 질을높이면 단연 사교육에 돈이 더 투자된다.. (애들 머리가 나빠서 학교 과정을 못따라간다고는 생각 못하십니까) 사교육은 공교육의 보조장치여하하는데 지금 정책은 그게 거꾸로니 매년 사교육비가 늘어납니다. 
왜그럴까요

제생각엔(역시 제생각이니 비판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근거없는 소린 아니니 읽어주세요)
현 교육이 초기부터 주입위주, 즉 머리를 굳히는 형태입니다. 자율적으로 머릴쓰고, 책을읽고 자기나름의 이해를 하고, 거기에 '자기'의사가담긴 글을 쓰고 그게 올바른 교육이지요.
나이가 먹을수록 머리는 더 굳어가니 사교육이 필요할수밖에요

전 이명박의 교육정책 단연 지지합니다
그것떄문만이라도 이명박 지지합니다
공교육의 질을높이자는 의견, 또한 영어교육을 강화시켜 경쟁력을 높이자는, 또한 교사들도 경쟁을 시켜하하는(이거 중요), 또한 고교에 등급을매겨 고등학교들이 조금더 학생에대한 관심을 높이는 제도에 찬성합니다.

자꾸 못사는 사람은 더이상 먹고살 길이 없다고 하는데
제생각은 사립학교 교사의 충원이 필요합니다. 그것은 공무원의 숫자를 늘리지도 않지만(세금의 증가가 없습니다) 교육의 질을 높이고, 또한 사립에서 시작해서 공립고교들이 서서히 그 트랜드를 따라가면 될것이라고 봅니다.

참... 또다른의견이지만. 교내법이 엄격해저야 합니다. 현 교육정책은 교내 범행에 너무 관대합니다(이유는 학생의 미래를 실수로 망칠순없다) 5명이 한명을 집단 구타 합니다. 5명의 미래를 망칠순없으니 훈방조치시키고 구타당한한명은 보상금으로???/ 망쳐진 한명의 미래는 생각 못한다니....  저도 (교내 불법행위)에 대해선 정부의 강력한 학교에대한 컨트롤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참고론 미국 왠만한 사립및 수준높은 공립고들은 교내 흡연 및 음주 바로 퇴학이나 정학으로 대처합니다)


우린 대부분이 대학가서 놀생각만 합니다. 여기서 세계적으로 뒤지는겁니다
미국은 따라가지 못하는 대상이고 인도나 일본을 봅시다
똑같이 수학영재여도 차원이 다르죠. (우리나라 요즘 IMO, IPO, ICO, IBO,(과학수학 올림피아드) 수상 소식 뜸하지요. 중국일본인도미국대만 석권한지 오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