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EVE온라인]큰 배를 타고싶어서 시작하는 당신을 위한 안내
게시물ID : gametalk_17983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papercraft
추천 : 10
조회수 : 1914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4/05/15 10:36:43
 
사람들은 동영상을 봅니다. 그리고 꿈을 가집니다. 와 CFoot나도 저런 죤나 커다란 우주선 탈꺼야!!
그리고 묻습니다. 님아 배큰거 타려면 어떻게 해야 해요?
 
 
그리고 그 질문에 대답할 만한 능력이 되는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합니다.
 
'아, 어디서 또 뭐 동영상 하나 돌림노래 부르듯 돌아다니나보다'
 
 
왜냐면 저렇게 이브 온라인의 화려함만을 보고 시작하는 사람들은 모르거든요.
이게 괜히 온라인게임의 막장이자 최종장이자 시궁창이란 소리 듣는게 아니라는 거. 
 
 
뭐 그런고로 정보가 필요하신 님들에게 가볍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왜냐면 이브온라인은 초보자고 나발이고 다 훅가는 게임이지만 초보자라고 딱히 봐주고 그런거 없거든요.
 
그리고 혹시나 돈많다고 캐리어알트 사다가 1시간도 안되서 터뜨리는 만에 하나 모를 불상사도 예방하는 차원에서
 
 
 
 
가이드에 써져있겠지만,
당신이 최소한 그런 가이드를 검색하고 왔다면 애초에 저런 무식한 질문을 던지지도 않았을테니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이브 온라인에서 님들이 타고 댕기는 배는 크게 세가지 분류로 나뉘어지게 됩니다.
 
말 그대로 탑승하는 우주선 골격 / 그 골격에다 채워넣는 부품 / 그리고 탑승하는 당신 캐릭터
 
이브 온라인에서 우주선이라는 건 말 그대로 우주선 생김새와 HP,기본 스펙만 제공하는 말 그대로 깡통이나 마찬가집니다. 아무리 당신이 돈 들여서 지상 최강의 우주선을 샀다 치더라도 슬롯이 깔끔하게 비워져 있다면 그건 그냥 날아다니는 철판때기나 마찬가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속 부품을 잡아넣습니다. 터렛, 쉴드, 아머, CPU,파워그리드 등등에 관여해서 순전히 날아다니는 깡통일 뿐인 우주선을 써먹을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하는 겁니다. 물론 우주선 선체의 스펙을 아득히 초월하는 마개조따윈 없습니다. 이 모듈들은 터렛같이 알고리즘이 따로 노시는 거 말고는 선체에 대체적으로 퍼센테이지 단위로 영향을 미칩니다. 10짜리에 100%붙어봤자 20이고, 1만짜리에 1% 붙으면 10100인거죠.
하지만 무엇보다도 저 부품 주렁주렁 달아놓은 짱센 우주선은 당신 캐릭터가 능력이 되야만 탈 수 있습니다! 그걸 위한 캐릭터고, 그걸 위한 스킬인거죠. 아, 걱정마세요. 이브 스킬은 순전히 시간제로 배웁니다. 시간만 꾸준하게 투자하면 당신도 언젠가는 큰 배 탑니다. 언젠가는 말이죠. 헌데 저기 주렁주렁 매달아놓은 모듈들도 다 님 스킬이 되야 써먹음ㅋ
 
 
 
그러므로 당신의 드림쉽, 혹은 목표로 하는 우주선을 타기 위해선 다음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당신이 목표로 잡은 놈 탑승 스킬/당신이 목표로 잡은 놈에 끼울 모듈 운용 스킬(무기+아머or쉴드+그 외 기타등등)
 
and...
 
그리고 그거(쉽+모듈+스킬북) 다 살 돈(................)
 
 
 
 
1384921623529.jpg
 
 
닥쳐 세상은 돈이 지배한다
 
 
 
 
농담같습니까? 농담같으시죠?
시* 내가 아오지 채굴머신 종결자 되시는 로꽐을 탈 수 있습니다. 근데 안타요. 왜안타냐구요? 돈없어서 못탐.(.....)
씨부럴 내가 CNR을 지금 당장 올라타고 다주거라 그지깽깽이들아를 외칠수 이쓰요. 근데 안타요. 왜안타냐구요. 돈이 없어!
여기저기 스테이션마다 처박힌 마이닝 바지며 이것저것 팔면 살수도 있지만 그건 비품이라 팔면 안됨
 
 
까고 말해서 당신이 접속만 제때제때 하는 기억력만 가지고 있다면, 그냥 계정비만 부어넣고 스킬만 찍고 방치플레이하면 언젠가는 스킬 다 찍습니다.
이브에서 필요한 건 시간이지만, 시간은 당신이 뭔 짓을 안해도 잘만 흘러가거든요. 하지만 당신은 그렇게 해선 안됩니다!
왜냐면 돈벌어야 배를 사고 터렛 사고 모듈 사고 이것저것 사서 쓸거아녀.
 
아무튼간에 좋은 배는 비싸고, 좋은 모듈도 오라지게 비쌉니다. 그리고 비싼배일수록 좋은 모듈을 쓰지 않으면..... 니가 위험합니다.
왜냐면 이 게임이 그렇고 그렇거든요.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극단적으로 말해서 당신이 허공에 비싼 배 몰고댕기다 왠 말대가리같은거에게 다굴맞아 터지면 그건 순전히 니 책임입니다!!
왜냐면 '어딘가에서 스캔으로 호구를 찾는 센서를 돌리는 그지깽깽이가 내게로 달려들 가능성'따위 전혀 고려 안했으니까요!
아니, 했어도 '나한텐 안오겠지...'라고 생각하고 경계를 게을리 했으니까요.
 
 
 
 
 
13a7d161d073f0ab8984e88d12323f1a.png
 
 
이브에선 책임이 당신에게 있습니다!
 
 
 
괜히 로우섹이나 아우터에 나간 아저씨들이 뻔질나게 로컬창 보고 적/아군 구분하고 기타등등 뭐가 날아올거 대비해서 안전구역 만들고 그러는거 아님.
우주 허공에서 뭐가 달려든다는 건 날 찾아 족치려고 스캔을 열심히 해서 위치를 파악했다는 소리거든요.
 
아무튼 간에 당신에게 문제가 생겨 뿜하고 터지면 일단 일차적으론 당신 잘못입니다.
달려드는거 보고 튈 자신 있으면 게을리해도 되지만, 어지간하면 달려드는 놈도 튀려는 거 잡을 준비 다 하고 삽니다. 하하하!
 
 
뭐 그런 대비를 한다 하더라도 터지는 건 터지는겁니다. 작정하고 달려드는걸 예방하는 건 가능하더라도 원천차단은 안되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뭔가를 운용하려면, 통상적으로 그거 풀 피팅 비용의 두 배의 자본금이 필요합니다. 터지더라도 복구비용은 마련해둬야죠.
마련 안했는데 돈도 없다구요?
 
뭐 돈 긁어모아서 다시 사야죠. 괜히 주변사람들이 초보에게 조언할 때
'님 그거 당장 타지 마시고 돈 좀 모아놓은 뒤에 타세요'라고 하는 게 아님.
터지면 니가 알아서 복구해야 합니다! 복구가 안되면 불쌍하고 비참한 옛시절로 돌아가는 거에요!
그래서 제가 CNR을 안탑니다. 터지면 복구비 없어! 가난혀!
 
 
 
 
 
 
8443e0d877ecf7b576e86d2e765c757c.jpg
 
 
터진 뒤에 알거지 된 상태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후회한들 무슨 소용임
 
 
 
자, 본론으로 돌아갑시다.
희한하게 크고 아름다운거 원하시는 초보자들은 하나같이 슈퍼 캐리어, 슈캐를 원하시더라구요. 냥 캐리어도 있는데 말입니다.
캐리어는 호구라고 소문이 진작에 다 났나?
 
 
헌데 그분들이 원하는 슈퍼 캐리어가 어떤 물건인지는 잘 모르시더라구요. 그래서 특징만 간단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상위급이자 최종급 단계인 타이탄보다 훨씬 범용성 넓은 물건
꼽(일종의 길드) 단위로 운용이 가능할 만큼 무식하게 비싼 몸값(물론 갑부들은 개인운용 가능)
구하기도 힘듬
하이시큐리티 지역 진입 불가
스테이션 파킹 불가
 
 
몸뚱아리 자체도 오질나게 비싼데다, 그 비싼 몸뚱아리 성능을 살리기 위한 모듈값도 오질나게 비싼 것도 모자라....
슈캐를 운용하기 위해서 따로 정박시설을 마련해둬야 하는 것도 모자라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지역에 아예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슈캐를 운용한다는 건 슈캐를 지원하기 위한 기반시설부터 마련해야한다는 소리임. 자력으로 마련하건, 꼽의 보호를 받건 간에!
 
 
 
한마디로 말해서 슈캐 자체가 혼자 굴릴 수 없도록 설계된 물건입니다!
끝.
 
 
게다가 슈캐를 사긴 사서 어떻게 쓰실겁니까? 미션하시게요? 설마... 광캐시려고?
생각해보니 슈캐 타고싶다고 한 사람들이 정작 이걸로 뭐할거냐는 생각은 안하더라
 
뭐, 전투에 관한 노하우에 대해선 생략하겠습니다.
좋든 싫든 저거 타는데 걸리는 시간이면 뭐 운용노하우는 습득할테고, 안되면 터지는거죠.
 
 
 
 
a0007296_4fc86593b232a.jpg
 
그리고 망하면 됨
 
 
 
 
 
뭐, 사실 이런 설명이 다 쓸모없긴 합니다.
왜냐면 슈캐를 타려고 시작부터 목표로 삼아서 탑승'만' 하는데에도 1년은 족히 걸리거든요.
운용까지 완벽하게 하려면.... 거기에 한 몇개월 정도 더 끼얹나?
 
 
게다가 님이 그 1년동안 슈캐 살 돈을 모을 만큼 거부가 되리라는 보장도 없고 말이죠.
 
 
아무튼 간에, 슈캐가 보기엔 죤나 간지포풍이고 멋져보입니다만, 타는 입장에선 계륵의 극치입니다.
 
일단 쌈박질 터지면 도와달라고 하는데, 여기서 로스가 터져서 슈캐가 뿌쾅하면 그거 누가 책임질거임?
그리고 슈캐 굴리는데 들어가는 유지비는???
그리고 슈캐 운용하려면 필연적으로 '파킹용 캐릭터'까지 마련하지 않는 이상 슈캐에 뿌리박고 살아야 하는데???????
 
 
 
뭐..... 그럼에도 불구하고 타고 싶으시다면야 뭐 말리진 않습니다.
직접 체험하고 '아, 내가 글러먹은 생각을 했구나'라고 깨달으시면 되니까요.
 
 
p.s
 
돈많다고 슈캐를 현질로 사려고 하지 마세요. 비싸기도 비싼데다
말씀드렸다시피 노하우 없는 쌩초보가 산다는 건 그냥 '난 돈을 버릴거야! 히히히'라는거나 다를바 없뜸.
운용노하우 쌓인 양반도 아차하면 훅가는게 이바닥인데 말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