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왜 왜 그렇도 예민한가 반박해볼께요.
게시물ID : iphone_1799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체국택배
추천 : 5/8
조회수 : 948회
댓글수 : 16개
등록시간 : 2013/05/26 15:23:32

일단 해당 출처가

애플아이폰이네요...

애플아이폰을 모르시는분이 계실것 같아서 간단히 설명드리면...

철저하게 애플을 위한 카페라는 것만 말씀드릴께요.

해당 사이트 들어가보면.. 애플에 대한 반박 거의 없습니다.

애플 반박 한번 하고 나면 욕만 무지하게 먹거든요.

.

해당 내용을 그대로 복사해왔습니다.

 

1. 정부, 삼성, SK 등의 기업들이 아이폰 수입을 못하게 얼마나 압력을 행사했는지 알고있다.

 

- 솔직히 이부분에 대해서도 말이 많습니다. 많은 정부, 삼성, sk에서 아이폰 수입을 못하게 압력을 행사했다고 하는데요.. 이부분에

대해서는 명확한 증거도 정황도 아무것도 없습니다. 조금더 본질적으로 사업적인 측면에서 본다면 이해가 되요.

원레부터 sk와 삼성은 파트너쉽 관계였습니다. 삼성 갤럭시폰이 나오기 이전부터 조금더 좋은제품을 조금더 빨리 출시 시켜줬어요.

왜냐? 삼성제품이 팔때 sk에서 보조금을 주는것 뿐만 아니라 제품개발비로 일정부분을 투자 참여하게 되는데요.. sk가 대부분 맡아서 했습니다.

바로 파트너쉽 떄문이죠. 그렇기 떄문에 kt는 삼성의 제품과 다른 제품 라인업이 필요 했고 그떄부터 애플과 커넥해서 애플제품이 들어온겁니다.

솔직히 대기업 횡포나 정부 횡포에 KT만 쏙 빼서 저렇게 적어 놓은것도 웃기네요. 철저하게 자기 이익때문에 수입하고 안하고의 차이지...

무슨 압력인지.. 아리송 하네요..애플은 이 당시 국내 시장에 그다지 관심도 없던 시절이였습니다.

하나더 반박하자면, 애플은 KT 아이폰3GS이후 한국시장에서 돈이 된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그 당시 한국에서 단일 사업자만 유통권한을

주겠다라는 방침을 깨고 SK에서도 아이폰 출시를 시켜버리죠. SK에서 압박을 가했다면.. 애플에서 과연 그러한 권한을 줬을까요..

더 정확히 요약하면 SK도 그전까지 아이폰이 필요 없어서 안찾은거고, 애플도 그다지 필요 없으니 한국 시장에 안 내놓았다가 맞는거겠죠.

 



2. 그동안 대기업들이 온갖 치사한 방법을 동원해 소비자에게 얼마나 삥을 뜯어왔는지 알고 있으며, 아이폰으로 인해 많이 바뀐걸 알고있다.

 

- 솔직히 국내 스마트폰 시장, 또는 통신 시장에서 애플의 영향은 겁나 미비합니다. 요금제 정책이 바뀐것도 아니고 할부뻥튀기가 바뀐것도

아니구요.. 뭐가 변했는지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직도 대기업은 아이폰이나 갤럭시 갖고 삥뜯고 있는데 말이죠.

정확히 말하면 애플때문에 삥뜯는게 바뀐게 아니라 삥뜯는 수단이 하나 더 늘어난거죠.

 


3. 국내에서는 아이폰을 칭찬하는 언론이나 방송이 전무하다. (그나마. 블로터닷넷 하나)

 

- 언론이 친 삼성 계열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말하자면 우리나라는 친 안드로이드 계열이 많아서 그럽습니다.

당연히 안드로이드 사용자가 90%가 넘습니다. 그에 맞춰진 기사가 나오는것도 당연하죠. 언론이나 방송이 안드로이드에 대한

기사만 내놔서 아이폰을 별로 안쓴다고 생각하면 정말 이상한 생각입니다.

국내 3대 안드로이드 제조사중 2개가 우리나라에 있고 제일 먼져 출시되는 국가입니다. 또한 통신 국내의 뛰어난 통신환경 덕분에

큰화면, 멀티테스킹, 컨텐츠 재생능력(플래쉬 등)이 제일 중요한데 애플의 폐쇄적인 IOS는 국내에서는

편함 보다는 불편함을 많이 야기 시켰죠. 그리고 국내의 수준높은 유저들이 많다는 것도 어느정도 작용합니다.

실제로 IOS의 가장 큰 장점은 편하다! 인데, 안드로이드에서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수 있는 국내 유저가 대다수 라는거죠.

그리고 블로터닷넷도 근거 없는 애플찬양으로 IT커뮤니티 사이트들에서도 욕많이 먹는 사이트중 하나입니다.

단점을 장점처럼 써놓는 기사들 많이 내놨죠.



4. 삼성은 대한민국 정부 위에 있다.

 

- 이건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애플하고는 별 상관 없으니 이건 굳이 답변 달지 않겠습니다.



5. 막노동꾼대접과 거지같은 대접받았던 프로그래머와 아티스트를 정당한 대우를 받게끔 만든 일등공신이 앱스토어와 아이튠즈다.

- 프로그래머 막대한 스티스잡스 사건은 누구나 다 아는 사건입니다. 또한 국내 프로그래머들은 지금도 막노동꾼대접에

거지같은 대접 받습니다. 5번만 보면 무슨 애플때문에 환경과 상황이 바뀐것 같지만 실상 다를게 하나 없이 똑같죠.

달라진게 있다면 게임앱하나 잘만들어서 몇명은 돈 많이 벌었다?(앵그리버드 등) 이지만 그마져도 결제시스템의 횡포, 앱스토어의

업뎃권한 등에 의해서 많은 개인 개발자들이 안드로이드 개발로 돌아섰습니다.


6. 그걸 설득하기위해 잡스가 한 일을 알고있다.

 

- 저는 설득하기 위해 잡스가 뭘했는지 잘 모르니까 이부분도 답변 못하겠습니다..

 

 

.

.

음 참고로...개인적으로 스마트 기기들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옴니아2, 갤럭시S,갤럭시S2,갤럭시노트1.갤럭시S3

아이폰3GS, 아이폰4

베가레이서2

옵티머스태그,옵티머스G프로

엑스페리아 레이, 모토글램

 

위에 나와있는건 실사용해봤고.. 지금은 옵티머스G프로 쓰고 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