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로하생각보다 안망했네요
게시물ID : animation_18053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dahnkllife
추천 : 1
조회수 : 305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4/01/25 19:42:41
bd평균8천장에다가 극장판까지나온거보니... 극장판은 정식으로 안들어온거같지만 ㅠㅠ


그리고 충격.....
이 작품은 상술한 것처럼 이시카와 현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일부 등장인물의 성도 현의 지명과 현청 소재지인 카나자와 시의 지명에서 따오는 등 여러모로 지역친화적인 애니다. 작중 등장하는 유노사기 온천거리 역시 이시카와 현에 실존하는 유와쿠(湯涌) 온천거리가 모티브이며 실제 풍경 재현도 매우 충실하다.

이러한 지역친화적인 모습에 인기가 더해져 마침내 현실에도 영향을 끼치게 이르렀으니, 유와쿠 온천가에서 이 작품에 나온 가공의 축제를 실제로 재현하기에 이른 것. 작품내에서 나오는 명칭과 동일하게 '봄보리 마츠리'로 명명된 이 축제는 2011년에 약 5천명의 관광객이 방문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러졌으며 2012년 2회를 개최, 지역명물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2013년에도 제3회를 치렀으며 자세한 감상 레포트는 여기(일본어)에서 볼 수 있다.

이렇게 원래는 없던 마을 축제를 애니메이션이 만들어 낸 특이한 마케팅이 빛을 발하여 줄곧 내리막을 걷던 유와쿠 온천 이용객 수는 2011~2012년에는 전년 대비 7.4% 증가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유지중이라고. 덧붙이면 작중 배경으로 나온 유노사기 역이 노토 철도의 니시기시역을 모티브로 한 것을 인연으로 노토 철도에서는 본 작품과 연관된 이런저런 캠페인과 관련 상품을 선보였고 이것이 경영에 큰 도움을 준다고. 자세한 내용은 해당 문서에서 볼 수 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