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변화' 예고한 신태용, "보스니아전, 3백으로 나갈 것이다"(일문일답)
게시물ID : soccer_18092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칼렌
추천 : 0
조회수 : 230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8/05/31 18:44:58

[신태용 감독 일문일답]

-보스니아전 각오

2018 러시아 월드컵을 가기 전에 국내에서 마지막 경기다. 출정식을 겸하는 경기이기 때문에 축구 팬들에게 좋은 경기를 보여주고 싶다. 한국 축구의 희망이 느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개인적으로 전주월드컵경기장은 좋은 추억이 있다. U-20 월드컵에서 이 경기장에서 좋은 경기력과 결과를 얻었다. 기운을 얻어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겠다.

-수비 점검

보스니아는 제코, 피아니치 등 좋은 선수들이 많이 있다. 온두라스전보다는 훨씬 더 힘든 경기가 될 것이다. 선수들에게 중원과 수비 지역에서 어떻게 수비할 지 영상을 보여주며 대비했다. 월드컵에 실점을 줄이기 위해 준비를 하고 있다.

-스웨덴전 대비

일단 전체적으로 수비 라인을 점검하고 있다. 가상의 스웨덴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선수들에게 많은 것을 주문하고 있다. 신체조건이 좋기 때문에 탈 압박 등에 대해서 주문하고 있다.

-3백 활용

전반전 스타팅부터 3백으로 나갈 것이다.

-이승우, 문선민 등 새로운 선수들 분위기 적응

이승우에게 손흥민과 함께 다니라고 주문하지는 않았다. 그러나 이승우가 황희찬과 룸메이트고, 문선민과 손흥민이 함께 생활한다. 자연스럽게 공격 선수들이 친하게 지내고 있다. 공격 라인에 있는 선수들이 친하게 지내는 것은 긍정적이다.

-최종 명단 구상

코치진에게도 최종 명단 구상에 대해 어필하지 않았다. 훈련과 경기력을 보고 판단할 것이다. 월드컵에서 사용할 포메이션을 고려해 선택할 것이다. 경기가 끝나고 코치진과 상의해 결정할 것이다. 냉정하게 판단하려고 생각하고 있다. 어떤 선수를 특정하지는 않았다. 코치진과 상의해 판단하겠다. 모든 것을 오픈하고 이야기할 것이다. 최대한 리스크를 줄이겠다.

출처 http://v.sports.media.daum.net/v/20180531183001904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