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글 쓰신 작성자님 봐보세요..
게시물ID : religion_1809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둠칫두둥둥칫
추천 : 2
조회수 : 975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5/06/01 11:21:01
옵션
  • 본인삭제금지

저는 뭐 종교게시판에 상주하는 사람은 아닙니다만, 가끔 들어와서 항상 같은 맥락의 글들이 반복되는 것을 보는 사람이고, 글도 쓰는 사람입니다.

오래전부터 오유에서 활동하셨던 분인 것 같으니, 이 종교게시판이 생긴 이유에 대해서 누구보다 잘 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만, 혹시, 종교게시판 쪽에 관심을 이제서야 가졌기 때문에 모를 수 도 있을법하여 설명드립니다..


종교게시판의 태생적 한계입니다.

스포츠,야구,연예,시사 등의 게시판들의 형성,존재의 이유는 그와 관련된 내용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정보를 공유할 게시판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종교게시판은 여러 종교를 갖고있는 분들이 모여서 종교의 다양성에 대해서 공유하고 서로의 가르침을 공유하는 게시판으로 형성된 것이 아니고, 과학게시판에서 유,무신, 창조,진화론 등의 과학vs종교 간의 대립구도를 해소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게시판입니다.

바보님께서 어찌보면 종교관련 어그로성 글과 불필요한, 사실 답도없는 과학vs종교간의 대립성 글들을 과게에서 없애기 위해서 마련한 방편이라는 거죠..


물론, 

게시판의 태생이 그렇다한들, 종교게시판에서 모인 우리기에 서로의 종교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라고 취지를 좋게좋게 가져가는 것은 반대할거리가 아니나, 종교의 다양성 자체를 가장 배제하는 교리가 바로 개신교의 교리임을 알고계실거에요 (제발 극 소수의 종교를 들먹여서 개신교보다 더 한곳도 있다 라는 초등학생 이하의 논리는 꺼내들지 맙시다 서로).

백방 제가 아는 개신교인들이 극소수의 병신개신교 인이라고 가정하고, 여기계신 개신교 분들은 종교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분들이라고 한다 할지라도, 
누군가 불교의 가르침을 쓴들, 천주교의 가르침을 쓴들, 개신교 인들이 와서 "오~ 다른 종교의 가름침은 이렇군요, 우리가르침은 이렇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할 것이고, 이는 거의 "너네는 좀 틀렸어, 우리가 참이야" 라는 식의 답변이 될 확률이 엄청나게 높다는 것이죠.


종교게시판은 서로 종교의 다양성을 공유할 수 있는 게시판의 성격이 되지 못합니다.
그리고 수없이 쏟아지는 개신교의 비리와 잘못들 때문에 개신교에 대한 시각이 부정적임이 사실이고, 
그러한 잘못된 새끼들로 하여금 개독이라는 비정상적인 언어를 사용해서 특정 종교인을 비판하고 있는거죠.

여기 개신교를 비판하는 모든 사람들이, 개신교인은 무조건 개독이다. 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독이라 칭함에 모자람이 없다고 느껴지는 사건이나, 내용들에 대해서 게시판에 글을 쓰기에 "개독"이라는 단어가 등장하게 되는거죠.


아래 글 쓰신분이 자신의 종교가 비하되는 발언을 보고 언짢을 수 있는 것은 이해하나, 
자신이 "개독"이 아닌, "개신교신자"이시면 되는 겁니다.

같은 개신교 신자라도 씹 쓰레기 같은 사람들은 "개독"이라고 폄하 할 수 있어야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저는 천주교 신자지만, 세월호 사건 등 국민의 편에 서야만 하는 일에서 묵묵부답으로 정치권 세력의 눈치나 보는 염주교 같은 씹새끼들은 성직자딱지 떼야하는 씨발놈들이라고 칭합니다만.


종교를 잘못 받아들이고, 남에게 지대한 피해를 입히는 사람들을 개독이라고 폄하하는 것이 왜 잘못인지 궁금하네요.


제 기준은 이렇습니다.

1. 믿으면 우리 가족을 죽인 살인자도, 우리 가족을 강간한 강간범도 다 천국간다.
2. 내가 믿는 종교 안 믿는 일반인들한테 피해를 줘가면서까지 공공장소에서 노래하고, 휴지나눠주면서 전도한다.
3. 주정차단속지역, 주차금지지역, 소방,의료관련 차량 주차장, 장애인 주차장, 여성전용주차장 등 일반인이 주차할 수 없는 곳에, 예배가 바쁘기 때문에 잠시 주차했다가 전화오면 빼주지 뭐 라는 식의 생각을 갖고 있다.
4. 대학교 친구들끼리는 술마시고 담배피고 다하는데, 개신교 사람들끼리 모이면 술한방울 안마시는척한다. 그러면서 사회적인 분위기상, 직업상, 어쩔 수 없다며 음주, 흡연을 정당화하면서, 개신교리 개신교리 개신교리, 자신이 필요한 부분만 들고와서 전도한다.

저는 이런 사람들은 씨발개독새끼들이라고 폄하합니다. 

인간 이하죠 그냥. 앞뒤가 다른 새끼들..ㅉㅉ

어떠신지요 제 의견이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