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100만원을 얻을 기회가 있다고 고민글 올렸던 사람입니다.. 제가 회사에 명의를 빌려주면 그 인센티브를 받는 일인데.. 글 올렸다가 오유분들이 극구 말려주신 덕분에 안하게됐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ㅜㅜ)
제 친구가 LG 다니는 남자친구를 사귀고 있습니다. 본사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에게 어느 날 제안을 했어요. 돈 벌생각 없냐고.. 자기 남자친구 회사에서 하는 일인데..너니까 특별히 알려주는거라고.. 그 친구가 한 쪽지 내용을 참고로 적어보자면,
제 명의를 잠시 삼개월 빌려주고 그에 따른 보상금을 받는건데 회사에 제 명의를 주면, 제가 대출을 받는 것 처럼(가전제품을 대량 사는것 처럼) 속이고 회사에서 그 돈을 대신 내준다고 합니다. 삼개월뒤면 내역이 모두 삭제되어서 신용등급에는 아무 해가 없다고 하네요. 그 계약건이 얼마냐에 따라 제가 받게되는 액수도 달라진다고 하구요. 필요한거는 초본 등본 신분증복사본 통장앞면복사본 재학증명서가 필요하구요. 그리고 뭐 어디서 전화가 온다는데 부모님에겐 알리지말라고 잡아떼라고 하더라구요. 이제 한 명만 더 하면 자기 남친 대리로 승진한다면서 좋아하네요.
근데 이거 다단계 아닌가요? 엘지에서도 이런 일을 하나요? 비밀이라고 절대 말하고 다니지 말랬는데.. 진짜 우리나라 유명한 기업에서도 이런 일을 하긴 하나요?? 그럼 완전 토픽감인데..
정말로 궁금해서 물어봅니다. 진지하게 답변 부탁드릴게요.. 너무 심란해요. 친구가 심하게 빠진 것 같거든요... 제가 이런데 잠시나마 혹했던 사실이 창피하고 너무나도 아찔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