죄송하지만....저도 읽지 않았어요. 솔직히 내용이 정말 궁금한데....나도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기분 상하기 싫으니까~ 뭐 좋은 내용이겠습니까? 그동안 내가 뱉은 말이 있는데 내가 바보도 아니고.ㅋㅋㅋㅋ
참. 답답한 현실입니다. 밑에 있는 나,한국인 님의 글과 리플은 읽었는데....여러분들의 리플을 보니 결국 똑같은 인간들이더군요. 특히 창녀, 동성애, 부모를 언급한 표현은 욕을 남발하던 나 조차도 충격적으로 받아들였습니다.
당연히 여기 시사게시판에 자주 오시는 분들은 인정하지 않겠지만~ 너무나 일방적인 이곳의 분위기는 지금 대한민국의 보편적인 사회분위기와 다릅니다. 인정하지 못하겠다는 분들을 설득하고 싶지는 않습니다만 안타까운 마음에 마지막으로 정중하게 글을 좀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제가 진보를 공격하는 이유~ 솔직히 대한민국에 진보세력이 필요한 것 당연한 것이며 저도 인정합니다. 하지만 진보세력안에 숨어있는 우리가 경계해야할 부분을 의식하지 못한채 무조건 진보적인 사상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무현 정권은 제가 생각하기에도 그렇게 왼쪽으로 치우친 정권이 아닙니다. 보수적인 면도 많습니다. 제가 빨갱이정권이라고 좀 과도한 표현을 했던 것은 어떻게보면 하나의 상징적인 표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 노무현정권은 지지층의 이탈을 막기 위해서 알면서도 위험한 진보진영의 세력을 효율적으로 견제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부분에서 동의하지 않는 분이 많을 수도 있겠군요. 노무현정권 아래에서 정말 바른 진보세력의 의견이 많이 반영된 것은 바람직한 현상입니다. 하지만, 사회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찬 정말 빨갱이라고 표현할 수 밖에 없는 무리들의 주장도 상당부분 사회 곳곳에 침투하기 시작하였다는 점은 정말 안타깝고 무서운 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반도에 살고있는 우리 민족이 5000년 역사이래 이렇게 세계속에서 주목을 받으며 소위 잘나가던 시절이 있었습니까? 얼마나 자랑스러운 국가가 되었습니까? 이렇게 멋진 대한민국이 되기까지 지금은 어르신이 되신 분들의 희생과 노력이 있었다는 것은 우리가 절대로 부정하면 안되는 사실아닙니까? 모두 우리의 할아버지할머니, 아버지어머니 아닙니까? 그런데 노무현정권에 들어서는 우리의 이런 발전과정이 너무나도 부끄러운 치욕적인 과거로 치부되고 있습니다. 급격한 발전속에 따르는 많은 가슴 아픈 과거....과연 대한민국만이 가진 것일까요?
마지막으로.... 대한민국에 올바른 진보세력이 필요하듯이 보수세력도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제가 보수세력이 먹어야 할 욕을 다 먹을 수만 있다면 전 그렇게 하겠습니다. 수구꼴통이라는 모욕도 감당하겠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에 정말 올바른 보수세력도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들이 꼭 필요하다는 것을 여러분들이 인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운영자님께 #### 이글을 읽으실 가능성은 매우 낮지만 한말씀 드립니다. 오유가 정말 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기 위해서는 시사게시판의 시스템이 다양한 의견이 공평하게 공존할 수 있는 방법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시사게시판을 지배하고 있는 반미감정, 보수는 무조건 수구꼴통으로 매도하는 분위기~~~~ 이런 것들은 오유의 발전에 전혀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