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적인 일본 기업 유니클로가 에어리즘 광고에서 지성을 어좁이로 만들어 비난을 받고 있음
안 그래도 반일 감정으로 상황이 안 좋은데 광고를 볼 때 마다 더 빡치게 만듦
유니클로는 원래 제품보다 마케팅으로 글로벌 진출에 성공한 기업.
'유니클락'이라는 아이디어로 5초짜리 신선한 춤을 만들어 블로그 위젯에 심을 수 있게도 했고,
'럭키라인'으로 온라인 상에서 아바타로 줄을 세워 쿠폰을 주는 마케팅을 하기도 했음 (칸 광고제 수상)
최근에는 유니클로만의 영상미로 고퀄 광고를 찍는데 유럽이나 일본 에어리즘 광고도 잘 찍었음.
일본 광고 2편은 카부키 인간문화제와 호주 골프 선수를 모델로 건장한 체격이 잘 드러나게 찍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