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공제와 현금영수증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저는 2014. 07부터 직장인이 된 사회초년생입니다.
그래서 소득공제와 현금영수증에 대해 도저히 이해가 어려워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일단 제 상황을 알려드릴게요.
* 제가 처한 상황
- 올 7월부터 직장인이 되었음. (내년2월 대학교 졸업)
- 2010 누군가 해라고해서 아무것도 모르면서 홈페이지에서 현금영수증카드 발급한 적 있음. (잃어버림)
- 쭉 부산체크카드, 신한체크카드 써오다 8월부터 신한 신용카드 쓰고 있음.
- 어머니, 아버지 연세가 꽤 있으셔서 현재는 꾸준한 일이 없으심..
* 제가 알고있는 지식
- 신용카드는 연봉의 25%만 쓰고 나머지는 체크카드로 써야 한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현금영수증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고, 체크카드를 등록할 수 있다.
- 현금영수증 홈페이지에 신용카드 등록할 수 있다.
현금영수증카드.. 연말정산을 위해 하는거라던데
그럼 이제 앞으로 카드결제할때 항상 현금영수증카드도 같이 들고 다니면서 같이 써야 하나요?
아.. 완전 어렵네요. 저는 이제 어떻게 해야 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