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감독직 수락' 히딩크 감독 "중국 올림픽팀, 수준 이하였다"
게시물ID : soccer_18356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칼렌
추천 : 2
조회수 : 561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8/09/10 18:40:35
히딩크 감독은 "베이징에서 향후 몇년간 중국축구의 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며 "중국 올림픽팀이 훈련하고 경기하는 것을 처음 지켜봤다. 현재 우리가 해야할 일은 많다. 우즈베키스탄 미얀마 타지키스탄을 상대로 경기를 치렀다. 중국은 축구 강국이 아니다. 수준도 만족스럽지 못했다"는 뜻을 나타냈다.

특히 도쿄올림픽을 준비하는 중국 U-21팀 선수단에 대해 "4-5명의 선수만 활용가능해 보였다. 나머지 선수들의 기술과 피지컬은 매우 부족했다. 그렇기 때문에 중국 축구협회에 19세 이하 선수들의 정보도 제공해 달라고 부탁했다. 하지만 중국 축구협회는 그런 시스템이 없었고 기술이사도 없었다"는 아쉬움을 나타냈다.

히딩크 감독은 70살이 넘은 나이에 중국축구협회의 요청을 수락한 것에 대해 "중국축구협회는 수차례 나에게 감독직을 요청했다. 집을 찾아오기도 했고 나와 협력하는 것을 정말 원했다"며 "나는 종종 이런 결정을 하기도 한다. 젊은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번 일은 매우 흥미있다. 내가 너무 늙었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는 여전히 감독을 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출처 https://sports.news.naver.com/kfootball/news/read.nhn?oid=117&aid=0003105186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