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페이데이2 뉴비를 위한 공략
게시물ID : gametalk_18365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ave
추천 : 12
조회수 : 18760회
댓글수 : 10개
등록시간 : 2014/06/02 12:00:13
페이데이2는 기본적으로 난이도가 어렵기 때문에 팀플레이를 요구합니다.
하지만 막상 초보자가 들어와서 무엇을 해야할지, 어떻게 진행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새로 오신 분들을 위한 공략을 써드리고자 합니다.



1. 크라임넷에 접속하고 아무 방이나 들어가지 맙시다.
방이 나타나면 그 맵 이름 아래쪽에 노란색 해골이 있는데 갯수에 따라 난이도가 천차만별입니다.
해골이 없는 노멀부터 해골 1개 하드까지는 초보자라면 해봄직 합니다.
저레벨엔 무조건 플랜B(깽판)로 돌입하게 될 것인데 하드까지는 초보자용 무기로도 충분히 때려잡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골 3개 이상부터는 오히려 민폐예요!
플랜B 넘어가는 순간 한 대 맞고 누워서 고렙의 "Get the Fuxk up!"(마스터마인드 일으키기 스킬) 듣자마자 바로 다시 누워서 철컹철컹 합니다.
자기가 진짜 페이데이2 솔플로 하베스트(은행) 또는 쥬얼리샵(보석상점) 스텔스로 가능하다면 하셔도 됩니다.
해골 3개부터는 진짜 장비 잘 갖춰지지 않은 이상 작정하고 플랜A로만 깨야할 정도예요.
보통 해골 2개 이상부터는 특성스킬이 어느정도 갖추어진 후에 플레이 하셔야 할 정도로 난이도가 매우 어려워집니다.


2. 방을 선택했으면 플랜A인지 플랜B인지 물어봅시다.
플랜A는 스텔스(잠입) 플레이를 뜻하고 양복과 소음기가 달린 무기를 기본으로 진행합니다.
플랜B는 전투(깽판) 플레이를 뜻하고 좋은 방탄복과 좋은 무기를 선택하여 입구에 총 한 발 갈겨서 "언더 그라운드!"(F키) 외치고 진행합니다.

만약 진입 후에 캐릭터가 서있지 않고 미션 설명하는 부분에 진입했다면 채팅창에 Plan A? or B? 라고 물어봅시다.
"Plan A" 라고 들었다면 "May i join now?" 라고 한 번 더 물어봅시다.
만약 실수로 진입하면 곧바로 가드에게 들켜서 아까운 Pager(응답) 날려먹거나 그 판 접어야합니다.(리스폰 위치는 호스트입니다.)
또는 진입했는데 경쾌한 음악소리가 나온다면 바로 난입해서 깽판치시면 됩니다.


3. 가만히 있거나 명령을 따르지 않으면 Kick(강퇴) 당합니다.
초보자라면 우선 고렙 또는 호스트가 Stay Here(대기) 또는 Follow me(따라가기)를 지시합니다.
Stay(대기)를 지시했다면 Ban(벤)이라고 하는 파란색 차량 옆 또는 골목길 안에서 대기해주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탈출할 때 벤으로 모여야 끝나니까 심심하다고해서 여기저기 구경한답시고 시민이나 가드 옆을 지나다니시면 안됩니다.
이 게임은 가면을 쓰지 않아도 시민 또는 가드에게 가까이 있다가 계속 의심 받으면 들킵니다.

Follow me(따라가기)를 지시한다면 절대로 지시한 사람보다 앞서가거나 구경다니지 마세요.
등 뒤에 딱 달라붙어서 무엇을 하고 있나 잘 눈여겨 보셔야 합니다.
만약 지시한 사람이 경찰을 제압하고 Pager(응답) 중일 때 다른 가드가 발견되면 재빨리 제압해서 Pager(F키 길게 누름) 해주셔야 편해집니다.



<Plan A 진행 시>

1-1. 가드를 제압하였다면 Pager(응답)을 꼭 해주세요.
가드를 제압했다면 그보다 중요한 것이 Pager입니다.
쓰러진 가드 주변으로 노란색 선이 나타나면 Pager(응답)하라는 신호이고, 이를 무시하면 자동으로 Plan B로 넘어갑니다.
F키를 길게 누르는 것으로 Pager가 실행되는데 만약 도중에 손을 놓아버리면 역시 자동으로 Plan B로 넘어가버립니다.
만약 다른 사람과 동시에 Pager를 실행중이라면 절대로 눈치게임 하듯이 손을 떼지 말고 끝까지 진행해주세요.
물론 다른 사람보다 늦게 Pager를 했다면 손을 때도 괜찮습니다.

또한 Pager는 최대 4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횟수를 초과해버리면 응답하는 상대방이 의심하고 바로 경찰을 보냅니다.
그러니 가드가 많은 특정 미션에서는 아무나 죽이고 Pager를 썼다간 바로 Plan B 넘어가는겁니다.
항상 몇 번 사용했는가 채팅창에 알려주세요.


1-2. 감시카메라를 주의하세요.
왠만한 미션에서는 대부분 감시카메라가 달려있습니다.
만약 가드는 보이지 않는데 의심 레벨이 올라간다면 감시카메라가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드가 없고 카메라에게 들켰다면 달리기로 그 자리에서 최대한 멀리 달아나야 합니다.

물론 시큐리티 룸(보안실)을 제압했다면 감시카메라는 무용지물이 되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시큐리티 룸이 없는 특정 미션의 경우에는 감시카메라를 항시 조심해야합니다.


1-3. 아무데나 드릴을 설치하지 마세요.
스텔스 플레이 중에는 드릴을 설치하면 그 소리를 듣고 가드나 시민이 찾아와서 신고합니다.
모든 시민과 가드를 제압 후에 드릴을 설치하셔야 하는데 초보자에겐 드릴 음소거 스킬이 없으므로 고렙들이 설치하게 내버려둡시다.
그냥 드릴이 고장나면 수리만 해주시고 가끔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가만 알려주시면 그걸로도 충분합니다.


<Plan B 진행 시>

2-1. 총알을 아껴야 오래 살아남습니다.
페이데이는 기본적으로 탄창이 매우 부족한 게임이고, Ammo bag을 가지고 있는 횟수도 제한적입니다.
레포데 마냥 난사했다가는 시작한지 3분만에 특수경찰한테 털리고 있는 자신을 볼 지도 모릅니다.
탄창을 아끼는 방법 중 하나는 단발모드로 바꾸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가까운 적만 노리는 겁니다.
초기 지급 무기는 명중률, 공격력 모두 낮기때문에 멀리 있는 적은 맞추기도 어렵고 가까이 있는 적을 맞춰도 잘 안죽습니다.
특수 경찰의 경우 거의 탄창 하나를 모두 소비해야 잡을 수 있을 정도로 약합니다.

총알을 쓸데없이 낭비해놓고 "I need Ammo" 을 외치면 밉상입니다.
그리고 주무기 총알을 모두 소모하고 난 후에 Ammo bag을 사용하도록 합시다.
총알 조금 써놓고 Ammo bag을 사용하면 진짜 낭비중에 낭비입니다.


2-2. 치료킷은 3번 다운 후에 쓰도록 합시다.
마스터마인드 스킬트리 첫번째 중 치료킷이 있습니다.
총 2회 사용 가능(추후 4회까지 가능)하지만 무엇보다도 다운횟수 초기화가 매우 중요합니다.
페이데이는 총 4회 다운되면 철컹철컹과 직결되기 때문에 다운 시 화면이 회색빛이 되었다면 마지막 기회로 치료킷을 사용하여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보통 3회 다운되면 마지막은 치료킷 먹으러 가는 동안 한 번 더 쓰러질 위험이 있기때문에 3번째 다운 이후에 먹어야만 합니다.

다운 후에 구조받으면 최대 체력의 40%로 시작하기 때문에 그 시간 동안 최대한 달려서 먹으러 가야합니다.
진짜 초보 유저들은 체력 조금 깎인걸로 치료킷을 사용하시는데 10분 넘어가면 총알만큼이나 귀해져서 힘들어집니다.
어차피 이 게임에서 AI의 명중률은 스나이퍼 급이라서 무조건 맞고 체력이 깎이게 되어있습니다.


2-3. 다운된 아군은 눈치껏 구해주도록 합시다.
주변에 적들이 미친듯이 쏴대는데 바로 뛰어들지 마세요.
아군이 쓰러지면 30초의 여유시간이 있는데 그 시간동안 정리하시고 천천히 구해주셔도 안늦습니다.
구하는 동안에는 시간이 멈추기 때문에 여유가 상당히 있습니다.

물론 쓰러진 아군이 너무 멀리 있거나 갈 수 없는 위치에 있다면 과감히 버리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한 사람 구하려다 팀원 전체가 눕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눈치껏 구하는 것도 요령입니다.


2-4. 특수경찰은 F키를 눌러 아군에게 알려줍시다.
초보 유저들의 경우 테이저 외에는 모두 잡기 힘든 특수경찰들입니다.
테이저 역시 은폐엄폐 안하고 쏘다가는 전기충격 맞고 총알낭비하기 쉽고 아군 역시 테이저 위치를 모르면 도와주기 힘듭니다.
만약 테이저에게 공격당하고 있다면 아군에게 알려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실드, 불도저의 경우 잡기가 매우 까다로운 적이기도 하고, 클로커의 경우 맞는 순간 다운되기 때문에 F키를 누를 수도 없습니다.
어찌되었든 특수경찰이 나타나면 무조건 F키를 눌러서 아군들에게 알려주도록 합시다.
그리고 만약 클로커에게 당했다면 채팅창에 "cl" 이라고 입력하시면 됩니다.


2-5. Joker는 절대로 죽이지 맙시다.
마스터마인드의 스킬 중 Joker는 특수경찰을 제외한 경찰을 아군으로 만드는 스킬로 초보 유저보다 전투에 대해선 매우 유능합니다.
또한 Joker가 적용된 경찰은 파란색 선이 나타나므로 구분하기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컴퓨터이기 때문에 아군의 공격에 피해를 받아서 죽을 수도 있어 주의해주셔야 합니다.



<중반 공략>

4. 시민을 제압할 때 케이블을 전부 사용하세요.
기본적으로 2개를 가지고 있고, 마스터마인드의 케이블 가이 스킬을 찍으면 6개까지 늘어납니다.
시민들에게 "언더 그라운드!" 라고 외치고 F키를 사용해 케이블로 손을 묶을 수 있고, 다시 F키를 누르면 호스티지(따라오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최대한 모든 시민을 묶어서 제압하시는 편이 여러모로 편해집니다.
또한 플랜A에서는 시민들을 죽이면 소지금이 깎이는데 케이블을 사용하면 죽여야 할 시민이 줄어드니 깎여야 할 소지금이 적어집니다.
플랜B에서는 인질들이 많아질수록 경찰의 진입이 느려지고, 인질을 죽이지 않았다면 아군이 철컹철컹 했을 때 협상하는 시간이 줄어듭니다.


5. 모두 금고를 열지 말고 2명은 경찰을 막아주세요.
조금 오래 걸리더라도 안전하고 쉽게 가는 방법입니다.
만약 톱을 든 인포서가 있다면 그냥 경찰을 막고 있는 것이 배로 도움이 됩니다.
손으로 따는 것 보다 100배는 빠른게 톱입니다.


<후반 공략>

6. 가방을 옮길때는 모두 함께 옮기는 것이 좋습니다.
플랜A때는 중간중간 옮기셔도 좋지만 플랜B때는 줍고 던지고를 반복하며 함께 옮기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무엇보다 플랜B때는 경찰들이 돈가방을 가져가버리기 때문에 자리를 비운 사이에 모두 털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혼자 달려가봐야 수많은 경찰들한테 다굴당하기 쉬우므로 함께 움직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7. 초반 스킬포인트는 인포서의 트랜스포터를 찍어주세요.
베이직 스킬은 가방을 든 상태에서 이동속도 50% 상승이고, 에이스 스킬은 가방을 50% 더욱 멀리 던질 수 있습니다.
페이데이는 무조건 돈가방을 옮기는 것이 목적이고 기본이므로 어떤 클래스의 스킬을 찍던지 필수로 올려야 할 스킬 중 하나입니다.

나중에 고스트의 패스트핸드를 에이스까지 찍으면 공중에 던지고 달려가면서 받는 경지까지 이르게 됩니다.


8. 페이데이는 팀플레이 게임입니다.
아무리 어려워도 팀플레이가 좋으면 어떤 난이도이건 쉽게 깨실 수 있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