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원딜은 이즈나 애쉬를 잡는편입니다. 저는 일단 이즈로 마나무네를 갑니다. 그에대해서 워낙 잔소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근데 솔직히 이즈가 마나무네 가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봅니다. (물논 선탬으로가면 답이음슴) 일단 마나무네가 마나를올려주고 그 비례해서 데미지를 주는데 사람들이 이즈로 마나무네 가지 말라는게 그 돈을 무네에 투자하면 딜이 안나온다는겁니다.
그런데 생각해봐야 할 점이 있습니다. 일단 이즈는 Q가 온힛이기 때문에 쉰을 갑니다. 그후에 바로 무네가는건 멍청한 짓이겠지만 이후에 템이 블써라면 q만 잘맞추면 절대로 딜이 딸리지 않습니다. 그리고 보통다른케릭은 여기서 인피 이후 팬댄을가는데요. 이때 이즈는 그 돈으로 마나무네를 가는겁니다.
이렇게해도 이즈의 패시브 때문에 공속은 딸리지 않고 특성상 딜을 할때 지속적으로 스킬을 던져야하는 이즈는 무네로 뻥튀기된 마나로 좀더 오랫동안 장점을 살려공격할 수 있으며 그때까지 만약 라인전 진행중이라면 q를거의 무한정으로 날려대는 이즈를 압도할수있는 원딜은 거의 없을겁니다.
네 만약 미드챔프가 마나를 안쓴다던가 딱히 블루가 필요없어서 지속적으로 이즈가 블루를 먹을수 있는 환경이라면 마나무네 가는건 멍청한 짓입니다만 그렇지 않다면 이즈가 무네 가는게 그렇게 큰 디메리트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