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배민이 1등한 이유
게시물ID : humordata_18444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눈이시려
추천 : 19
조회수 : 4473회
댓글수 : 33개
등록시간 : 2019/12/13 23:50:05
옵션
  • 창작글
요기요는 공급자(음식점)에게 높은 비용을 때림

그거 가지고 광고, 쿠폰 뿌리면서 소비자 위주의 마케팅이 주를 이룸

광고하려면 큰결심이 필요하고 그만큼 공급자가 많이 안모임

수요는 많지만 공급이 적어서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축소됨



근데 배민은 공급자에게 광고비를 안받거나 요기요보다 적게 받음

공급자가 몰림

소비자의 선택폭이 넓어지면서 소비자가 유입됨

자연스럽게 유료광고가 늘어남

따라서 소비자가 늘어남



내가 소비자 입장이었을때 평소엔 배민, 할인 이벤트땐 요기요 고름

공급자 입장일땐 배민은 직접 연락해서 광고시작하고 요기요에서 전화오고 찾아와서 생각도 안하다가 얼떨결에 광고시작함



결과적으로 요기요는 
서로 장단점이 공급자 빨아서 소비자 챙겨주고
배민은 상생하려고 했음


공급자 입장인 지금은 앞으론 어떻게될지 걱정됨ㅠㅠ
출처
보완
2019-12-13 23:51:02
4
기사보고 쓰린속에 한잔하고 쓰는 뇌피셜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