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30만원 안에서 원투대 추천해드립니다.
게시물ID : seafishing_184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김아리야
추천 : 7
조회수 : 9379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5/06/12 21:51:45
옵션
  • 창작글
30만원(+릴 해서 ) 안짝에서 추천해드려요. 

지극히 개인적인 느낌이고 평가인데 원투하시는 분들이 요즘은 정말 많으니...
아래 모델들로 포탈에서 검색을 해보세요. 사용기가 제법 나올겁니다... 
이런 모델도 있다.... 라는 참고 정도만 하세요 ㅅㅅ 


먼저 원투낚시 안에서도 여러가지 캐스팅 방법이 있어요. 
원투낚시의 장점인 비거리와 제일 직접적으로 연관된 부분인데 
이, 통칭 파워캐스팅이라고 하는 여러 캐스팅방법을 할려면 당연히 낚시대가 따라줘야 합니다. 
이 파워캐스팅들은 대부분 낚시대에 엄청난 힘??? 이 가해지게 되고 이런 피로도 같은게 계속 누적되면서
(적절치 못한)낚시대는 결국 두동강이 납니다.... ㅠ 


아래 영상 두개를 보여드릴게요.



ㅇ 여러가지 입문자에게 유용한 얘기를 해주시는데 9분30초 정도부터 캐스팅 하시는 자세가 정투라고 하는 오버헤드 캐스팅 이에요.











ㅇ 말씀드린 파워캐스팅 중 하나인 쓰리쿼터 캐스팅인데... 사실 실조에서 저렇게 캐스팅 할 일이...... 언젠가는 있겠죠??? 
저런 분들이 저런식으로 캐스팅하면 150미터 까지는 우습게 날아갑니다...
암튼... 드리고 싶은 말은 저런식의 캐스팅은 낚시대에 상당히 무리가 가니 (저가의) 앵간한 낚시대로는 안하는게 좋습니다.~!!!!!






실조를 하면서 저런 브이투, 쓰리쿼터, 사이드 캐스팅 등등 이런건 다 나중에 겪을?? 문제 같으니...  
입문자들이 제일 먼저 배우고 하게되는 정투에 적합한 로드 위주로 소개해 드릴게요. ^^ 


저기 밑에 댓글에서
제가 NS서프대를 비추한다는건... 가성비는 좋은데 30만원 까지 알아보신다고 하셔서 굳이 이걸 고르실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였어요.
국산이고 저렴하고 무난해서 좋긴 좋으나 딱히 좋은것도 없습니다.  비슷한 라인의 원투대와 비교해서 좀 투박한 느낌이 있어요. 
30-530 대를 저도 가지고 있지만 입질파악이 정말 별로입니다......  그냥 그 가격대에서 맞출려면 재고해볼수 있는 말그대로 무난하기만 한 모델.

유정비어대 
http://www.ujft.co.kr/front/php/category.php?cate_no=438
유정낚시에서 만든 원투대인데 최근 비어대2가 나온걸로 압니다. 저 사이트에서 구매하거나 아니면 저 유정낚시 매장에 직접 찾아가서
구입하는수 밖에 없어요. 최고의 장점은 A/S 가 평생 무료로 보장 된다는겁니다. 그냥 택배비만 부담하면 됩니다.
낭창거리는 느낌의 원투대가 좋으면 더할나위 없는 최고의 선택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30-530 라인이 선경 2.0미리대 일겁니다. 
가격대비 마감이나 재질이 좋아서 입질파악도 좋아요.  


레드펄스 제품들 중에서. 
(여기 제품은 전부 꽂기식 낚시대인데 이건 검색을 해서 실물을 꼭 보세요... (보통은 진출식 원투대가 많아요.))

익스트림
요 회사의 보급형 모델인데 진짜 짱짱합니다. 마감도 정말 좋아서 정말 이 가격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 차 트렁크에 꽂기식이 들어가질 안아서....... 구입을 못했는데 (접은 길이가 150cm 을 넘어요...) 
ㅡㅡ 아는 조사님꺼 빌려서 던져봤는데 정말 짱짱합니다... 입질 파악도 정말 좋고 휨새가 장난아닙니다....  
위에서 제가 정투에 적합한 이라는 조건을 걸었는데 로드가 워낙 짱짱해서 브이투같은 파워캐스팅도 가능합니다... 

상위 모델인 센스티브. 
위 모델보다 가격이 10만원 정도 더 비싸집니다. 릴까지 30만 내외로 맞출수가 있어요.
위 모델의 짱짱함은 그대로인데 더 가벼워지고 초리 선경이 1.5미리 까지 내려옵니다. ㄷㄷ 입질 파악이 장난아닙니다...
역시 스리쿼터같은 파워캐스팅이 가능한데 휨새와 꽂기식이라는 특성상 비거리가 + 되는게 상당합니다.. 
이거랑 입질이 진짜 예민한게 최고장점.


바낙스 슈(퍼)캐(스트)왕
35-450 모델 써봤는데 무겁습니다.... 
그냥 무난합니다. 막 쓰기에는 정말 좋은 원투대입니다. 


다이와 제품군들.
프라임서프 (2014년식이 최신 라인??)
다이와에서 만든 실조 보급형 모델인데 호수와 사이즈 조합이 용이합니다. 
근데 인기있는 호수는 국내에서 구하기가... 어렵다는게 단점??? 
짱짱하고 일본제품답게 정말 신경써서 만들었다는 느낌이 듭니다...  큰 차이는 못 느끼지만 비슷한 제품군들 중에서는 가벼운 로드에요. 
입질파악은 좀 제 스타일이 아니였지만. 가성비 좋은 로드임에는 틀림없어요.

엑스트라서프
위 프라임서프의 윗 단계라고 보시면 됩니다. 
특징은 비슷한데 이 가격대의 보급형 안에서는 끝판대장정도로 봐도 좋습니다. 
2015년형인가 새로운 시리즈(낚시대가 검정색)가 나왔는데 그로인해 구형 시리즈(흰색) 들은 국내에서도 저렴하게 팔고 있을겁니다. 
시원시원하게 캐스팅 하고 싶다면 정말 좋은 원투대입니다.
33-425 구형을 사용중인데 화끈하게 날아갑니다.

프라임서프KS
프라임서프의 한국형이라고 KS 를 달고 외관이 좀 틀리게 나왔는데
프라임서프시리즈의 장점이라고 생각한 호수 모델들이 줄었습니다... ㅠ 
25-425를 구입해서 사용중인데 가성비는 좋은데 릴시트가.... 좀 허접한 느낌이 듭니다.....
역시나 무난해요.


롱서프-T
25-530을 사용중인데 마감도 좋고 릴시트도 뭔가 틀린 느낌이라 저한테는 딱 맞았습니다. 
제일 빈도 높게 사용중인데 아무래도 제 체형에 딱 맞고 제가 좋아하는 도다리 같이 예민한 입질하는 고기놈들에겐 최고인거 같아요. 
ISO의 예민함 + 서프대의 강려ㅋ 한 허리힘을 결합한거 같은 낚시대.

다이와 끝.


YGF 
마이티 스페셜
YGF 에서 만든 마이티 대 인데 540, 580 길이의 모델이 있습니다.
저의 원투낚시 인생을 같이 시작한 낚시대인데 약간 투박한 느낌은 있지만 
실조용으론 전천후라고 봅니다.  마이티2가 나왔다고 얘기는 들었는데 아직 본적은 없어요...ㅋ 
아직도 계속 쓰고있어요. 내구성이 참 좋은듯... 


시마노는 ㅋ 
가격대 안에서 길이가 425 이상으로 나오는게 잘 없어서 패스할게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