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개표결과가 나온 건 아니지만.. 누가 당선되더라도 이상할 것 하나 없다. 1류 국민이 많으면 1류 지도자가 나올테고.. 3류 국민이 많으면 3류 지도자가 나오는 건 당연한 일.
경제? 서민들에게 언제 경제가 좋았던 때가 있었던가? 서민이라는 이름으로 이명박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대체 뇌구조는 거꾸로 도는가? 열심히 사는 서민들은.. 이명박이가 집권하면 강남에 아파트 한채 살 것 같아서?
지난 10년을 잃어버렸다고 하는 사람들은 옛날 군사독재 시절엔 대체 뭐하며 지냈던 사람들인가? 그 시절은 봄바람 불고 꽃잎 날리는 꿈결같은 세상이었나? 백성의 고혈을 빨아먹는 탐관오리 밑에서.. 그 떨어지는 고물에만 눈팔리고 혼이 팔려.. 민주주의가 뭔지, 정의가 뭔지 관심도 없는 국민들에게 올바른 대통령은 오히려 사치다.
전두환.. 능력 좋구나. 아직 이 나라가 네놈 영향을 벗어나지 못했으니.. 하긴 광복된지 반세기가 훨씬 넘었어도 아직도 친일파를 청산하지 못했으니 네놈을 욕한들 무슨 소용이랴?
강물이란 건 항상 같은 방향으로만 흐르는 건 아니다. 앞으로 흐르기도 하고 돌부리에 부딪혀 거꾸로 흐르기도 하고.. 그렇게 흐르는거지.. 다만 막연하게 희망을 품기에는 아직 이 나라에 업보가 너무 많은게 안타까울 뿐. 미몽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돈만 좇아 영혼을 판 좀비들을 대체 어이 한단 말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