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SBS의 댓글 검열과 차단
게시물ID : freeboard_185931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자유와고독
추천 : 0
조회수 : 264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9/10/05 17:09:49
옵션
  • 창작글

SBS의 인터넷 기사에 댓글을 달려고 하니까 사이트 관리자에 의해 차단된 단어라면서 댓글을 달지 못하게 한다. 분명히 난 별로 부적절한 단어를 쓰지 않은 것 같아서 이해가 안 갔다. 실제로 내가 달려고 했던 댓글은 아래와 같다.

그냥 차라리 솔직하게 우리는 괜찮지만 니네는 안 된다고 이야기 하자. 뭔 되도 않는 논리적인 척은 하려고 하냐? 그럼 북한이 조용히 쏘면 우리도 괜찮다고 할 거냐? 진짜 웃긴다.

설마 "니네"라는 단어나 "웃긴다"는 단어가 문제인 걸까? 표현의 자유를 중시해야 할 언론사가 저정도 단어를 허용하지 않는단 말인가? 어쨌든 그래서 일단 해당 단어를 니네를 북한으로 고치고 웃긴다는 문장은 삭제해서 다시 달아 보았다. 하지만 여전히 결과는 똑같았다.

이번에도 역시 어떤 단어가 문제인지 알려주지 않는다. 애초에 문제의 공격적이고 비판적인 댓글을 달려고 했던 사람이므로 저런 식으로 아예 댓글을 다는 것 자체를 차단해 버리고 있는 것으로 충분히 의심할 수 있는 상황이다.

언론의 자유로 밥 벌어먹고 사는 언론사가 표현의 자유를 적극 보장하기는커녕 타인의 언론의 자유와 표현의 자유를 저 따위 비열한 방식으로 탄압한다니 정말 기가막힌 일이다. 자기네가 남 비판하는 건 괜찮고 남이 자기 비판하는 건 저런 식으로 그것도 뭐가 문제인지 알려주지도 않아서 포기를 유도하게 하는 꼼수까지 써가면서 억압한다는 건 정말로 비열하고 파렴치한 짓이다.

출처 https://blog.naver.com/novushomo/221669007621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