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지소연-케이시 선발’ 여자대표팀, 미국전 명단 발표
게시물ID : soccer_18594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BoA*
추천 : 0
조회수 : 573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24/06/02 17:20:12
옵션
  • 펌글

대용량 이미지입니다.
확인하시려면 클릭하세요.
크기 : 1.67 MB

 

여자축구 세계 4위인 미국과 상대하는 대한민국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대표팀은 2일 오전 6시(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커머스시티의 딕스 스포팅 굿즈 파크에서 미국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위로 미국과는 15차례 맞붙어 4무 11패로 한 번도 이긴 적이 없다. 양 팀의 가장 최근 맞대결은 지난 2011년 10월이며 한국이 0-6으로 패했다.

 

콜린 벨 감독은 올해 들어 꾸준히 사용하고 있는 스리백을 내세웠다. 먼저 골문은 변함없이 김정미(인천현대제철)가 지킨다. 하지만 스리백 구성은 이채로웠다. 지난 4월 필리핀과의 친선경기에서 센터백으로 A매치 데뷔전을 치른 ‘공격수’ 고유나(화천KSPO)가 이번에도 다시 한번 중앙 수비를 맡게 됐다.

 

고유나와 함께 센터백 호흡을 맞추는 선수는 홍혜지(인천현대제철)와 이은영(창녕WFC)이다. 주로 측면 자원을 맡은 이은영이 중앙에 포진한 점이 흥미롭다. 이미 벨 감독은 측면 수비수인 김혜리(인천현대제철)에게 중앙 수비를 맡긴 바 있는데 이은영에게도 같은 역할을 부여했다. 김혜리는 이날 벤치에서 출발한다.

 

중원에는 조소현(버밍엄)-지소연(시애틀레인)-이영주(마드리드CFF)가 배치됐으며, 양쪽 윙백으로는 추효주(인천현대제철)와 강채림(수원FC)이 출격한다. 최전방에는 케이시 유진 페어(엔젤시티)와 최유리(버밍엄)가 투톱으로 상대 골문을 노린다.

 

글 = 오명철

사진 = 대한축구협회

출처 https://www.kfa.or.kr/layer_popup/popup_live.php?act=news_tv_detail&idx=26327&div_code=news&check_url=bGF5ZXI=&lang=KOR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