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20대 초반 남학생입니다.
베오베에 보니 고등학생들이 초대받지도 않은 결혼식에 가서 예의에 어긋난 행동들을 하고 왔다는 글에서
댓글로도 여러가지 의견 적어두셨더라구요
저는 어릴 때 (진짜 어릴때입니다 7살 이전) 부모님 따라 친척분들 결혼식 가본 이후로 지금까지 단 한번도 결혼식을 가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 글에 댓글로 적어주신 결혼 예절에 대해서도 모르는게 많더라구요 ㅠ
기본적으로 결혼식에서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면 어떤게 있을까요?
저쪽 글에서 본 내용들은
- 축의금은 최소한의 성의는 표할만큼 (적어도 식대 정도?)
- 청첩장을 못 받았다면 가지맙시다
- 신부가 묻힐만한 밝고 흰 계열 의상 금지
- 일행 많이 데려가지말기?
또 어디서 봤는데 축의금은 3만원 5만원 10만원 이렇게 뭐 9가 들어가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그리고 뷔페식대가 3만원 5만원 이렇게나 비싸군요..... 신랑측 신부측 200명씩 오면 천만원선을 웃도는 금액이.....ㅜㅜ
제가 아직 결혼식을 안 가봐서 그런지 저는 친구 결혼식 가면 한 10만원은 낼 것 같거든요?
혹시 너무 많이 내는것도 문제가 되는지...?
또 저 글 본문에 나와있던 윗사람에게 축의금을 전하는법에 대해서도 좀 궁금합니다... 윗사람에겐 축의금을 내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긴있나요?
또 만약에 청첩장을 받았는데 불가픽하게 결혼식에 참석을 못 한다면 축의금은 어떻게 주나요? 밥안먹었으니 좀 적게 주고 그러나요?
그리고 친구들 여러명 무리?같은분들 다 초대하려면 친구 하나하나 청첩장을 주는게 맞나요?
한명한테 주고 야 애들 데려와 이러면안되는건지..
청첩장 전달은 만나서 하는게맞나요? 만나서 청첩장만 주고 가기 좀 그렇지않나.. 밥이나 술이나 하면서 전하면좋을텐데
청첩장돌리는데도 시간 돈 엄청 들겠네요ㅜ
아 또 궁금한거 많았는데 생각나면 또 물어볼게요
저도 언젠간 결혼을 할테니(...?) 알아둬야 할 것 같아서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