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에 면세 지름 인증글을 작성하면서 보니, 의외로 뷰게에 면세점 이용 가이드가 없더라고요!
(면세, 면세점으로 검색하면 안뜨길래요...혹시 있으면 말씀 부탁드려요 ㅜㅜㅋ)
그래서 제가! 도전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스압 조심하세요..ㅋㅋㅋㅋㅋ
(본삭금은 걸지 않았지만, 아래 내용이 변경되어야 하지 않는 이상 지우지 않을꺼에요!)
1. 면세점 개론: 인터넷 면세점은 진리다
여러분이 아는 그 "진짜 진짜 싼" 면세점은 인터넷 면세점 입니다.
기본적으로 원래 가격에 5% 정도 할인이 들어가고, 매월 각종 쿠폰과 적립금을 뿌려주기 때문이죠 ㅎ
일단 면세점에 대해서 간단히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2. 인터넷 면세점 100% 활용하기
(1) 적립금을 활용해라 (적립금은 구매 이력이 없어도 받을 수 있다!)
인터넷 면세점도 보통 가격은 5% 할인밖에 안해줍니다. (특정 브랜드 세일이 아닌 이상)
하지만, 인터넷 면세점에서는 본래 가격의 30%까지 적립금을 적용해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 10만원 물품에 3만원까지 적립금 적용 가능)
적립금은 회원 모두에게 제공되며, 보통 해당 홈페이지의 <이벤트>쪽에 가보시면 한 번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보통 적립금은 월 단위로만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받으신 월에 사용하셔야 함을 잊지 말아주세요!
적립금을 받으실 때, 그 페이지 하단에 작은 글씨로 사용 기한이나 최대 얼마까지 사용 가능한지 상세히 다 적혀 있답니다~
+) 일부 면세점들은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과 <모바일 면세점 적립금>을 분리해서 적용 가능합니다.
인터넷 면세점 적립금을 물품의 30% 가격까지 적용 하셨으면, 거기에 추가로 모바일 적립금 적용이 가능한거죠!
물론, 안되는 면세점도 있습니다. (예: 시티면세점) 그러니 한 번씩 계산해 보시고 구매하세요!
(2) 다양한 면세점에서 구매해라
인터넷 면세점이라고 다 같은게 아닙니다!!
가장 큰 면세점은 신라와 롯데이구요, 이 외에도 동화, 워커힐, 시티(신세계) 면세점 등이 있습니다.
면세점 별로 구비 중인 상품이 다르고, 같은 상품이라도 가격이 상이합니다.
예를 들자면, 특별 기간에 한 면세점에만 특정 물품 또는 브랜드 할인이 적용되는 거죠.
그러니 구매하고 싶은 상품이 있다면 다양한 면세점들을 꾸준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게다가, 보통 신규 가입 시에 많은 혜택을 주니까, 면세점 별로 신규가입 혜택이 어떤지 살펴보시고 가입해서 지르세요!
물론, 면세점 별로 프로모션도 상이하니 잘 살펴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모든 인터넷 면세점들의 공항내 인도장은 한 곳에 모여있습니다.
그러니 여러 곳에서 구매 하셔도, 한 자리에서 픽업이 가능하세요~!
(3) 월별로 나누어 구매해라
모든 인터넷 면세점에서 무료로 나누어주는 적립금들은 사용 가능 기한이 있습니다.
대부분 받은 월에만 사용이 가능하며, 간혹 일부 적립금들은 특정 기간 (예: X일~Y일 까지)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니, 적립금 별로 사용 가능 기간을 숙지하셔서 기간 안에 사용하셔야 해요!
특히, 좀 많이 구매하신다 싶으시면, 절대 한 번에 구매하시지 마시고! 우선 보유 중인 적립금을 모두 사용할 만큼만 구매하세요.
그리고, 다음달 또는 다음 기간에 적립금을 또 받은 후에 남은 물품들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4) 개별 제품으로 구매해라
인터넷 면세점에서 구매하실 때에는 물품 당 주문 1건 으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구매금액에 대한 사은품을 받을 목적이 아니시라면)
이 이유는, 이후에 물품을 인도하시기 전에 해당 물품이 추가 세일에 들어 갈 수 있거든요!
또한 사은권/선불카드를 받게 되시거나, 환율이 급격히 떨어지거나 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아직 물품을 인도하지 않으셨고, 해당 물품이 일시품절 상태가 아니라면!
이전에 결제 하셨던 건을 <주문 취소> 하시고, (클릭 한번이면 됩니다ㅋ) 다시 결제하시면 됩니다. :)
(5) 매일 매일 출석해라
대부분 인터넷 면세점들은 출석체크 이벤트를 상시 진행합니다.
특히 롯데와 신라는 <룰렛 돌리기>라는 이벤트를 해서 적립금/상품/선불카드 를 제공합니다.
출석체크 이벤트를 이용하셔서 적립금도 더 쌓고, 추가 할인도 받으세요!!
(6) 일시품절이면 입고 문의를 해봐라
정말 사고 싶은 물품이 있는데 일시 품절이면 슬프잖아요 ㅜㅜ...
게다가 인터넷 면세점 쪽으로 문의를 넣어도 제대로 된 답변도 안오고 말이에요.......
정말정말로 재입고 일자가 궁금하시다면, 해당 물품을 판매하는 매장 쪽으로 전화 문의를 넣어 보시면 됩니다.
각 상품 별로, 상세 설명 페이지로 들어가 보시면요~ 아래처럼 <이 상품은 XX점 상품입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전화번호가 있어요.
예)
매장에 전화하셔서 직접 여쭤보시는게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답니다!
3. 주문 취소 및 환불은 정말정말정말 간단하다!!!
이렇게 열심히 결제하신 모든 상품들은, 공항의 면세점 인도장에서 물품을 픽업해 가시기 전 까지 100% 주문취소/환불이 가능합니다.
특히 부득이하게 공항에 늦게 도착하시거나 해서, 시간이 없어서 물품을 픽업하지 못하셨으면, 전화해서 100% 환불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이 사실을 모르고 면세품 픽업하다가 비행기에 너무 늦게 타시거나, 비행기를 아예 놓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ㄷㄷ
여러분 ㅜㅜ...공항에 비행기 출발 2시간 전에는 도착해서 물품을 픽업합시다!!!
비행기가 제 시간에 출발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출발시간 10분 전에는 게이트를 닫아야 해요....
만약 여러분이 비행기에 늦게 탑승하셔서 출발 시간을 놓치면!!! 그 비행기는 뒷 비행기 중 한 개가 출발 시간을 놓칠 때 까지 대기탑니다...
우리 모두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면서! 구매하고 싶었던 물품들을 저렴한 값에 구해보아요☆
+) 추가 팁이나, 제가 잘못 알고 있는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