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리서치 입니다.
포켓몬고 뭐 잘하고 뭐 이런건 없지만, 일본살면서 반년정도 깨작깨작 해오다보니(도장깨기가 취미..)
24레벨정도 키우게 되었고, 한참 접었다가
오늘 한국에서 런칭 되었다는 소식을 한국에 잠시 설날 보내러 왔다가 알게 되어 이렇게
글을 적어 봅니다. 게시판이 활성화 되고 많은 분들의 궁금점이 있으실거 같아 일단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겠습니다.
1.포켓스탑
포켓스탑은 아이템을 획득하는 곳이며 동시에 몬스터가 자주 출현하는 곳이고, 또한 모듈을 설치하여 포켓몬을 불러들일 수 있습니다.
글을 쭈욱 지나오다 보니 포켓볼은 꼭 나오냐는 질문도 보았고 이런저런 질문이 있길래 특징을 적어봅니다
-포켓볼은 반드시 나오지는 않습니다, 레벨이 높아지면 나오는 아이템 범위가 넓어지기 때문에, 포켓볼 종류가 반드시 나올거라는 생각은 안하시는게
가장 마음이 편하실거라 생각합니다.
-모듈이 설치 되어있는 곳에는 누구든 자유롭게 모듈 근처에서 포켓몬을 잡을 수 있습니다. 모듈이 설치되었을때는 벚꽃이 휘날리는 이펙트가 있습니다. 또한 시간은 30분으로 제한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시간이 끝나면 자신 또는 친구들이 넣어서 유지 할 수도 있습니다.
-포켓스탑의 갱신 주기는 대략 5분정도 입니다. 집이나 사무실이 포케스탑이 되는 곳이라면 5분주기, 여유있게는 10분 주기로 아이템을 받으러 가시면 좋습니다. 참고로 경험치도 주어지니, 포케스탑은 어지간하면 꼭 누르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자동차 안에서 빠르게 다닐 때에는 포케스탑 범위을 지나도 아이템을 못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일본에서는 많이 겪었던 거라 아마 안될거라 예상되어 우선 적어봅니다.)
2.포켓몬에 관하여
-cp는 컴뱃 포인트, 즉 공격력입니다
-같은 포켓몬이라도 무조건 많이 잡으셔야 합니다. 경험치와 가루, 그리고 캔디 때문입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구구와 꼬렛이 무지하게 많이 나와서 짜증이 날정도 였는데 그렇다고 안잡으면 난감합니다. 레벨이 낮을때에는 높은 개체값의 포켓몬이 나오기는 어렵습니다. 따라서 자주 출몰 하는 포켓몬을 많이 잡아 진화 시키고 박사에게 보내서 캔디를 재활용하고를 반복하여 레벨을 안정적으로 20이상 올린후에, 그 다음부터 신경써서 가루를 사용하며 자신이 키우기를 원하는 포켓몬의 개체값을 올리도록 합시다 ㅎㅎ
-Xs XL등의 개체값을 볼수 있는데, 20이상이 되어서 키울 포켓몬만 잘 생각해두고, 같은 개체가 많을 경우에는 가장 높은 cp의 포켓몬을 두고 그냥 다 박사님께 보냅시다. 20전에는 큰 의미 없긴한데, 만약 도장에 빨리 진입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cp 낮은걸 진화 시켜봐야 cp 낮은걸로 나오니 참고 하시길..
-잉어킹은 다다익선 입니다. 잉어킹이 진화를 할때 400개의 캔디를 필요로 하는데, 이를 계산해보면 한마리를 잡았을때 얻는 캔디가 3개 박사님께 보내면 1개를 받습니다, 총 한마리를 잡아 보내는 과정에 생기는 잉어킹은 4개의 캔디를 주게 되죠, 진화시킬 잉어킹 한마리를 두고 400개를 얻으려면 적어도 100마리의 잉어킹을 잡아야 합니다. 또한 잉어킹은 개채값이 100이상은 잘 안나오는데 이게 진화를 하면 1000이 넘는 갸라도스로 진화를 하니, 한마리 한마리 소중하게 잡도록 합니다.
-버디 시스템이라는게 있습니다. 즉 동행을 할 수 있는 거죠, 저는 신뇽을 데리고 다닙니다. 미뇽과 신뇽이 잘 나오지 않았기에 미뇽때부터 데리고 다니고 진화를 시키며 일정 거리수마다 주어지는 캔디로 한땀한땀 길러내고 있는데, 버디는 처음에 어떤 녀석을 데려갈지 잘 생각하시고 실수로 선택을 하신다고 해도 언제든 수정이 가능하니, 너무 걱정은 마세요 ^^
3.체육관 시스템
-진영은 레드 블루 옐로우로 나뉘며 레벨 5부터 체육관(체육관에 안가시면 레벨이 아무리 올라도 진영 선택이 안됩니다)에서 진영 선택후 들어갈 수 있습니다. 빈 체육관에 들어가면 레벨이 1의 체육관이 되는데, 개개인이 넣을 수 있는 포켓몬은 단 한마리입니다.
-저는 옐로우 진영인데, 만약 체육관이 같은 옐로우의 팀이점령중이고, 레벨이 1인경우에는 체육관에 들어가 트레이닝을 신청하고 포켓몬 배틀을 이용하여 체육관의 레벨을 올린후에 빈자리를 만들어 자신의 포켓몬을 배치 시키도록 합니다 (체육관 들어가는건 수강신청과 같아, 클릭이 늦거나 핸드폰이 구지다면 그 자리에 다른 옐로우 팀이 차고 들어갈 수 있으니 주위를 둘러보고 하시도록...ㅋㅋㅋㅋ)
-체육관에 들어갔을때의 장점은 숍에 들어가면 자기가 현재 포켓몬을 배치한 체육관의 숫자가 뜹니다. 그 숫자를 누르시면 가루와 골드를 회수 할수 있는데 갱신 주기가 제가 기억하기로는 23시간정도 되었던거 같습니다. 따라서 안정성을 원하신다면 한 체육관을 먹고 바로 회수를 하시거나 속초나 일본에서 많이 잡으셨던 분들은 여러 체육관을 한번에 돌고 한번에 회수 하는 방법이 있겠습니다.
-진영 변경은 아직 안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신중하게 선택해주세요 ^^ 저는 참고로 옐로우 해서 일본에서 참 힘들었습니다
4.글을 마치며
궁금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오타나 수정할 부분도 언제든 환영합니다 ^^
지금은 노트북으로 작성중이라 일본 집에 돌아가면 본격적으로 글을 정리해서 써볼 생각입니다.
그림도 삽입해서 좀더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