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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에서 위기의 순간이 올 때 잘 해결하는 사람들의 특징
게시물ID : humordata_18773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포기를모름
추천 : 12
조회수 : 3134회
댓글수 : 60개
등록시간 : 2020/09/10 12:17: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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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 모두 힘내세요~
출처 https://1boon.kakao.com/bookspirit/manner#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2020-09-10 12:29:48추천 6
ㅋㅋ 얼굴에 철판을 깔아라~ 어짜피 될놈될
댓글 0개 ▲
2020-09-10 12:35:08추천 187
팀장: 오대리 이거 어떻게 할 거야!

오대리: 대안을 다음 주 까지 생각해보고 말씀드리겠습니다.

팀장: 다음 주? 다음 주에 해결 못하면 니가 책임 질 거냐? 자세는 그게 또 뭐야. 상사가 말하는데 턱 괴고 아주 건방을 떠네. 니가 팀장하지 그러냐 응? 하여간 요즘 것들은 겉멋 들어서 말만 번지르르 하지. 나 때는 말이야. 실수하면 무릎꿇고 죄송하다 빌기부터 했는데......
댓글 9개 ▲
2020-09-10 13:17:28추천 38
부먹팀장의 특징인가요;;;
2020-09-10 16:15:32추천 6
이래서 부먹으로 메주 쑨다고 해도 믿지 않는다고들 하죠.
(...응?)
2020-09-11 00:29:43추천 51
하마터면 자기계발서 바이럴에 속을 뻔한 저를 일깨워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ㅠ
2020-09-11 00:31:36추천 0
부먹이면 이과라던데... 역시
2020-09-11 00:37:11추천 51
나 왜 막줄을 발기로 읽었지....
2020-09-11 09:58:42추천 3
1. 여기요~ 여기 변태가 있어요~!
2020-09-11 10:23:47추천 4
11 그럼 그 뒤엔 어떻게 하는거죠? 이쪽이 더 흥미로운데??
2020-09-11 10:31:38추천 0
오대리 : 햇반...
2020-09-11 10:59:25추천 0
아 막줄보고 흠칫했네;
2020-09-11 11:48:20추천 2
ㄹㅇ .. 다음달? 다음주?? 오늘 퇴근하기 전까지 무조건 계획서 작성해왓!!!!!!!!

지금부터 야근해서라도 무조건 제출해야함 ㅡㅡ
2020-09-10 14:07:45추천 32
이거 완전 맞는 말...
근데 닥치면 저렇게 멘탈관리하기 절대 쉽지 않음.
내 경험으로는 저건 진짜 짬이 좀 필요함요.
4철을 경험해 봐야 철이 드는 것 처럼, 어느 정도는
회사 사이클을 습득해야 나올 수 있는 태도...
댓글 2개 ▲
2020-09-11 00:12:49추천 22
리얼 오과장은 짬있고 잘해본 사람이니 앞으로 견적도 잡히는거고 자신감 있게 할 수 있는거지, 박대리가 어줍잖게 오과장 흉내내서 질렀다가 다음주가 됐는데 보고할 아이디어가 없거나 내용이 빈약해서 대참사가 날 것 같아요
2020-09-11 00:53:36추천 7
짬 없는 사람이 저러면 바로 찍히죠
2020-09-10 14:36:35추천 10
문제는 아는데 실천이 어렵다는 거죠 ㅋㅋ
댓글 0개 ▲
2020-09-10 15:26:03추천 81
돈많은 사람들이 일잘하는 이유.
안되면 관구고 딴거하지 vs 이거 못하면 안되.
전자가 일 못할꺼같지만 결국 전자가 일잘한다.  백업 (돈) 있으면 여유도 많다.
댓글 4개 ▲
2020-09-11 07:11:08추천 7
부하직원이 있는 집 자식이면 상사도 눈치 봅디다...
2020-09-11 10:14:24추천 15
로또된 사람들 후기 중에 생활에 변화가 없는 분들(직장,집 기타 등등 그대로 생활패턴 유지)이 로또 된 후 바뀐게 마음가짐이 바뀌었고
그 덕분에 본인이 여유로워지고 내가 여유로우니 주변사람들도 같이 여유로워진다고 하더군요

너무 부러웠습니다 ㅠ
2020-09-11 11:04:26추천 2
1 그러니까 일단 당첨부터 돼야 한다 라는 결론이군요
오늘부터 로또 삽니다
2020-09-12 13:41:15추천 0
집에 여유가 있으면 내가 월급쟁이라도 주변사람 여유롭게 할 수 있습니다. 이거는 진짜 맞는 말.
2020-09-10 20:59:52추천 0
그런게 소심한 박대리가 회장 아들이라면??
댓글 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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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0 23:11:40추천 15
운동 하나 하는게 좋습니다. 심리적인 상태가 달라집니다. 운동 열심히 하세요. 상대방이 욕하더라도 별로 위축이 안됩니다. 내가 힘이 있으면 상대방을 대할때나 자기 자신에게 자괴감이 잘안듭니다. 그리고 상대방도 선을 넘지 않으려고 합니다. 가장 손쉽게 보일수 있는게 헬스. 덩치크면 잘 안건듭니다. 실전용 무술로는 권투 mma 유도 레슬링 무에타이 킥복싱 주짓수 등 이중에서 하나라도 배우면 됩니다. 그리고 만두귀한테는 함부로 말하는게 아닙니다. 만두귀 한테 직장상사가 저렇게 말하는 경우 없습니다. 고함은 지를수 있지만 거기 까지에요.

다만 업무능력을 잘 배우고 싶으면 일 잘하는 선배나 사수 밥 사주고 쉴드 쳐주고 인사잘하고 선배가 힘들때 어려울때 도와주고 그러면서 일을 하나 하나 배워나가세요. 슬픈일에는 절대로 빠지지 말고요. 그렇게 하면 직장생활 웬만하면 잘해요. 그런데 선 넘어오는 사람들이 있어요. 그 선을 넘으려는 사람에게는 두가지 해결책이 있어요. 1 법  녹음 녹취하고 맞으면 cctv 앞에서 맞고 해서 고소하면 됩니다. 100% 이겨요. 2. 주먹. 사회생활 하는데 말로 해결하고 넘어가고 법에 호소했는데 안됐어요. 네 그때는 열심히 운동한 실력 보여주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방도 선 넘지 않아요. 똑같은 잘못했지만 운동 많이 한 사람에게는 그러면 안되는 거 아니야 하고 넘어갑니다.
댓글 3개 ▲
2020-09-11 10:25:05추천 1
정 안되면 한대 치고 그만두지뭐
마인드일까요?
2020-09-11 15:30:36추천 2
운동은 필수맞습니다 저도 과거 병원에서 일하느라 진상들 진짜 많이 봤는데요 157/50키로대 초반 여자라 그런가 친절하게 할수록 만만하게보고 장년층 남자분들이 엄청 뭐라고 하는경우 많았어요 어휴 이걸 내가 여자만 아니면 한대치는데 뭐 이런분들도 많았구요 안되겠다 싶어 주짓수+유도 이제 한지 4년넘어가는데 왠만한걸로 겁안납니다 키가 180이상 되는 남자분들이랑 같이 몸섞어서 운동하면 겁도없어져요 그냥 무덤덤하게 대처 가능하더라구요 위기상황에 대처하는마음가짐 자체가 달라지니 운동꼭하세요
2020-09-11 16:36:36추천 0
차케라 // 몸이 튼튼하면 마음도 강해집니다.
2020-09-10 23:16:20추천 1
회사 생활중엔 누구나 개젖같은 경우가 생기는 법이죠.
그게 내 잘못이던 남 잘못이던간에 말이죠.
'아 ㅅㅂ ㅈ같네 걍 때려칠까' 하면서도 불쑥불쑥 솟는 자괴감 자신감하락 자존심상함 무력감이 더 힘들더군요. 결국엔 어찌어찌 멘탈을 부여잡고 되든 안되든 부딪혔을때가 결과가 더 좋았던거 같아요...
물론 부딪힐 가치가 있는 일이어야 하겠지만.
댓글 0개 ▲
2020-09-10 23:19:46추천 32
좋아하는 글귀 하나 남기고 갑니다.
'걱정 없는 인생을 바라지 말고 걱정에 물들지 않는 연습을 하라.'
댓글 2개 ▲
2020-09-11 06:47:18추천 4
좋네요. 감사합니다
2020-09-11 15:15:36추천 0
걱정에 물들지말자..
2020-09-10 23:23:53추천 0


댓글 0개 ▲
2020-09-10 23:40:03추천 10
자기개발책 저자들도 키워드 생각하는데 힘들겠어. 긍정 - 습관 - 반복 - 비움 - 용기 - 이젠 태도...
댓글 2개 ▲
2020-09-11 09:53:48추천 1
이 다음은 뭘까
2020-09-12 07:23:51추천 1
그냥 운빨이 최고인거 같아요
2020-09-10 23:46:32추천 13
대부분의 소기업은 직원에게 권한은 많이 안주고 의무만 어마어마하게 부여하기때문에
회사 외적인 요인에 의한 일로 윗사람에게 깨질때 대처할 방법이 적거나 거의 없는 경우가 많음...

그것에 대처 할 수 있는 사람이 자기 일 안해서 생긴 일이기 때문이죠..- ㅅ-..
아니 발주 물품 품질이 안좋은게 내탓이냐 돈을 최저로 주려는 사장 탓이냐....
그리고 품질 최소한으로 맞춰서 생산하라는게 내 지시사항이냐 사장 지시사항이냐..
생산율이 낮고, 공장직원이 잔업 안하려고 하는 이유를 왜 생산관리 직원한테 찾냐고.....

뭐 영업이나 디자인업무같이 외부와 소통을 해야하는일은 외부사항에 맞춰야 하니 어쩔 수 없는 경우가 더 많다지만
그 이외에 사내업무쪽의 경우 권한이 있는데도 일을 처리 못하는건 자기 능력탓꽤나 있지 않나 싶긴 함..
그 상황에서라면 저렇게 대처하는게 어느정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긴한데..
대부분이 권한이 없음.......
댓글 0개 ▲
2020-09-11 01:52:49추천 17
이상주의자들이네...ㅋㅋㅋ
현실말해줄까요??? 팀장따위에 내방이 있을거 같아요??
부장님도 내방이 없는 회사가 대부분이에요...드라마를 많이보셨네요들
댓글 5개 ▲
2020-09-11 01:54:36추천 0
아...테클방지 차원에서....이사님 상무님도 내방이 없는게 대부분 대한민국 법인들의 현실이에요...드라마 그만보세요
2020-09-11 10:15:21추천 7
격공 ㅋㅋㅋㅋ 어쩐지 무슨 사장도 아니고 팀장따위가 자기 "방"으로 호출??? 직장생활도 안해본 사람이 남 직장생활 갖고 왈가왈부하긴 참 쉽죠 ㅎㅎㅎ
2020-09-11 10:22:28추천 0
직장생활 안해본 사람글.
2020-09-11 11:50:12추천 2
회의실로 소환햇다고 칩시다 ㅋㅋㅋㅋㅋ
2020-09-11 12:16:35추천 1
팀장니뮤ㅠ 라꾸라꾸침대밖에 없는데
2020-09-11 01:53:45추천 10
언제까지 저런 탁상공론이 사람들을 현혹시킬런지...참.....답답하네...
그냥 누군가가 나를 이유없이 싫어하면 이유를 만들어주라는 명언을 잘 따르면 됩니다
댓글 0개 ▲
2020-09-11 03:56:49추천 3
과장과 대리의 직급차 아닐까 합니다
댓글 0개 ▲
2020-09-11 07:19:04추천 0
오과장은 로또 1등 당첨 됐다는게 정설
댓글 0개 ▲
2020-09-11 08:56:38추천 0
백없는 자식은 작은 실수해도 윗사람이 망신을 주지만 백있는 자식은 큰사고를 쳐도 윗사람이 수습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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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9-11 09:42:23추천 0
제 경험상 1가지 정답이 아니라 상사의 성격에 따라 대처법도 달라야 합니다.

핵심만 파악하는 상사에겐 자료보다는 요점을 말로 설명하는게 낫고, 꼼꼼한 성격의 상사에겐 문서에다 필요한 첨부서류까지 Appendix로 다 붙어있는 자료를 주는것이 낫기도 합니다.

본문의 상사의 성향이 회사실적과 목표가 불안해서 버럭하는 상사인지, 책임이 자기한테 떨어질까봐 전전긍긍해서 버럭하는 상사인지에 따라서도 다를것 같네요.
댓글 0개 ▲
2020-09-11 09:51:58추천 1
본문 내용 보면서 실소나온느건 저뿐만 일까요..
아님 전혀 사회 안해본자의 글인가라고 생각드는건 저뿐만인가요..ㅠㅠㅠ
저는 20살때부터 38살인 지금까지 한 직장에 근무중입니다..지금까지 일하면서 대표사장님이 두번째 바뀌었고, 이젠 그 아드님이
들어와서 곧 3대를 모 시기 직전입니다..;;;제 직속 상사도 두번 바뀌면서 느끼는건(바뀌었지만 근무는 이미 같이 했엇습니다)
제가 어떤 태도를 보이건(잘해드리건 무조건 네네 하건) 상대방의 기분 상태는 하루에도 수십번 바뀌어져서 정말 ,
햇수로 19년째 되는 분들 모시면서 아직도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대처하면 또 다르게 반응하고, 또 다르게 대처하면
또 다시 다르고....
정말 머릿속에서 몇변이나 줘패는상상도 하면서 견뎌내고 있어요.......태도? 정말 태도가 문제일까요?
근데 한가지 확실한건 힘있는자에게는 누구나가 다 친절하다는거 ㅋㅋ 심지어 사장 아들이 약간 건방진 태도 보여도,
틀에 맞춰 대하는 상사조차도 완전 부드럽..게 대하더군요..
권력...무시 못하단느거 작은 중소기업에서도 잘 느껴집니다.....갑자기 우울 ㅋㅋㅋㅋ;;;;
댓글 0개 ▲
2020-09-11 10:23:07추천 1
불안의 1시간을 운동할 시간에 불안 요소 그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라. 실적 안오르는데 무슨 생각으로 운동할 기분 나냐?
자신이 열심히 일한다는 착각을 버려라. 자기가 받는 월급의 10배 이상 회사 수익 창출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본인은 굉장히 일 못하는 사람이다. 돈 나오는 라인이 회사 월급 밖에 없다면 상사 성질에 맞게 자기 감정도 좌우된다. 퇴근 후 차선책 공부를 해라. 자기가 당당하게 그만 둘 차선책이 언제나 사직서와 함께 있다면 상사가 뭐라한들 맷집이 단단해진다.

어디까지나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많이 벌 궁리해라. 어차피 월급으로 집 못 산다. 내가 잘하고 싶은 일이 잘하는 일이 되게 노력하고 잘 하는 일이 돈 버는 일이 되는 일이 되게 하든지 아니면 원래 고연봉, 부자가 될 수 있는 직업, 돈 공부를 꾸준히 해라.

결국 불안을 해결하는 방법은 자존감을 올리는 건데 그 자존감을 올리기 위해서는 돈 잘 벌어야 하고 인간 관계 좋아하며 내면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부단히 꾸준히 성실하게 매일 노력하는 길 밖에 없다. 생각보다 안 어렵다. 이게 없으면 매일 불안하다.
댓글 0개 ▲
2020-09-11 10:30:21추천 5
똑같은 소리를 몇십년째 하고 있는 자기개발서 시장에서 살아남는 법: 미형 일러스트를 그려서 카카오페이지에 광고 박으면 된다
댓글 0개 ▲
2020-09-11 10:44:27추천 0
직장의 갑질문화를 근절하면 해결될 문제.
고용계약을 하는거지, 노예계약을 하는게 아니니까...
댓글 0개 ▲
2020-09-11 12:04:07추천 0
본문은 인간상대할때를 제외하면 맞는말입니다
언사가 무례하고 나한테만 좆같게구는인간한테 여유롭게 대하면 상황이변한다는 말은 그냥.. 당당해져라 니가뭘잘못햇는데 벌벌거리냐 깡다구부려라 ..라는 기존의말들과 다른게없네요. 결국 성격과 배짱 혹은 믿는구석 차이
댓글 0개 ▲
2020-09-11 12:39:36추천 1
네이버 책광고 기사인 줄 알았네요..
댓글 0개 ▲
2020-09-11 12:50:50추천 0
애초에 저만큼의 스펙을 무리하게 준 팀장 문제 아님??
댓글 0개 ▲
2020-09-11 13:39:44추천 0
광고인거 같은데
일단 찜해뒀습니다
댓글 0개 ▲
2020-09-11 13:41:49추천 0
완전 틀린 말은 아닌데 현실이 너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마 실질적으로 스스로 바꿀 수 있는 요인은 결국 나 자신밖에 없다 보니 계속 도만 닦게 됩니다
댓글 0개 ▲
2020-09-11 14:24:09추천 2
현실을 모르는 사람이 그린 신화네요...

현실버전

부장님: 어떻게 할 꺼야
대리: 고민해보겠습니다.
부장님: 고민? 야. 미리 했어야 하는 거 아니냐? 이미 매출이 떨어졌잖아!!!
대리: 죄송합니다. 대안 찾아보겠습니다.
부장님: 죄송합니다가 문제가 아니잖아!! 당장 회의 소집해!! 오늘 야근을 하든 밤을 새우던 뭘하든 내일아침까지 매출향상 방법 찾아와
아니면 그냥 짐싸!!!

대리가 과장에게 가서..

대리: 부장님이 방법 찾아오라고 하는데요?
과장: 하.. 18.. 나 오늘 중요한 약속있어..  김대리야 어떻게든 고민해보고 내일 아침에 부장님한테 대충 둘러데..
대리: 아.. 네.. 일단.. 잘 찾아보겠습니다.
과장: 그래, 고생하고..
대리: (속으로..) 이 생키들.. 일은 나 혼자 하나??

다음날 오전

부장: 야!!!!!! 이과장 이게 뭐하는거냐? 이게 밤새 모여서 생각해낸 거가 이 수준이야???
과장: 더 고민해보겠습니다. 직원들이 아직 어려서... 최대한 빨리 대안 생각해보겠습니다.
부장: 알았어. 딱 하루 더 준다. 진짜 안 그러면 인사고과 각오해.
과장: 네.  (속으로..) 부장.. 아오 이 18....

3분 뒤..
과장: 대리야... 잘 해야지... 너 때문에 이게 뭐야..
대리: 고민 엄청 많이 했는데.. .. 부장님 마음에 들지 않았나봐요.. 죄송합니다.
과장: 하.. 내가 어제 너만 믿는다고 했는데.. 내가 생각을 잘못한 것 같다. 니나 나나 결국 월급쟁이인데, 그렇다고 사회가 그렇게 녹록하지 않아
좀 잘 좀 하자.. 응? 내가 너 때는 진짜 고생 많이 했어. 좀 괜찮은 거 가져와봐
대리: 네. 열심히 하겠습니다.  (속으로..) 멍멍이 같은 놈.. 그렇게 고생한 놈이 엑셀 수식도 잘 모르냐.. 아오..

다음날

대리: 부장님 과장님, 사직서 입니다. 저랑 이 회사는 안 맞는 것 같아요.

이게 현실이죠.
댓글 0개 ▲
2020-09-11 14:36:04추천 0
휴~ 백수라 다행이다 ㅠㅠ
댓글 0개 ▲
2020-09-11 14:49:48추천 0
그냥 책 광고 아닌가
댓글 0개 ▲
2020-09-11 19:02:42추천 1
그냥 상사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틀립니다
운동? 다 필요없고 그냥 능력 키워서
이직하세요
댓글 0개 ▲
2020-09-14 16:15:07추천 0
삶의 태도
댓글 0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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