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허브에서 충동적으로 오일을 지른 다음 조금씩 쓰고 있는데 효과가 좋아서 제가 쓰는 방법 공유하고 싶어서 글 써봅니다~!
정말 별 것 없는 방법이겠지만 그래도 뷰게에서 너무나 많은 도움을 받았기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어요ㅠㅠ
참고로 전 지성에 민감성에 모공피부입니다.
1.클렌징 오일 만들어 쓰기!
요건 정말 만족이라 저번에 한번 따로 글로 남기기도 했는데요,
살구씨오일 5: 피마자오일 3: 호호바오일 2: 올리브 리퀴드 1 에 비타민E오일 10-20방울+라벤더오일 2방울+페퍼민트오일, 로즈메리오일 각 1방울
씩 넣어 그냥 막 흔들어 쓰면 됩니다.
만들어 쓴 오일이라 안심하고 얼굴에 막 롤링하니까 피지가 나와요. 전 제 광대에서 눈 뒤? 관자놀이라고 하나요? 그 부분에 피지가 그렇게 많은 줄을 몰랐습니다ㅠㅠ 하여간 오일을 바르고 얼굴을 문지를 때 뭔가 손가락에서 울룩불룩한 그런 느낌이 드는 곳을 힘차게 롤링하면 피지가 쑥 나와요.
나머지 세안은 일반 클렌징오일 씻어내듯 하면 되는데 뭔가 피부가 더 부들부들해지는 느낌입니다.
2.속옷에 라벤더 오일 1방울 뿌리기!
라벤더오일과 티트리오일이 유일하게 피부에 바로 써도 되는 에센셜오일이라 해서 요즘 속옷에 라벤더 오일 한방울씩 뿌린 뒤 입고 나가는데요.
정말로 분비물이 많이 줄었어요! 그리고 라벤더 향이 나서 좋더라구요. 라벤더 오일이 많아서 빨리 쓰려고 해봤는데 효과가 좋아서 기분이 좋더라구요!
하지만 에센셜 오일은 피부에 안맞으면 트러블이 날 수 있으니 꼭 테스트 해보고 써보세요!
3.아르간 오일 사용하기!
충동적인 파마후 머릿결이 심하게 상해서 아르간 오일을 질렀는데요. 지금 한달 조금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 파마머리가 손으로 빗어도 엉키지 않고 좀 윤기가 나기 시작했습니다. 신기하게 머릿결이 좋아지니 드라이기로 말릴때 좀 더 빨리 마르는 것 같아요.
그리고 머리에 바르고 나서도 양이 많이 남아 아침에 기초바르고 나서 얼굴에도 한방울씩 발라 주는데요. 흡수도 빨리 되고, 피부도 부들부들해지는게 좋더라구요. 지성피부인데 과하지 않아 좋았어요.
4.저녁에 로즈힙오일+비타민E오일 섞어 바르기!
집에 있던 비타민E오일이 너무 뻑뻑해 잊고 있었는데 로즈힙 오일을 2-3방울 섞어 함께 바르니 발림성도 좋고 로즈힙오일 냄새도 덜해서 바르기 수월하더라구요. 사실 피부 재생은 잘 모르겠지만, 아침에 일어나면 눈가 주름은 좀 팽팽해진 기분이라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가끔 호호바오일이 눈에 들어오면 거기에 로즈힙 오일을 섞어 바르기도 하는데 호호바오일과 함께 바르면 흡수는 더 빠른 것 같더라구요~
5.스킨에 라벤더 오일 넣어 뿌리기!
전 무알콜 토너를 스프레이공병에 넣고 세수 하자마자 얼굴에 뿌리는데요. 라벤더오일 활용 겸 80ml 병에 2-3방울+비타민E오일 5-6방울 넣고 사용하니 향도 은은하고 좋더라구요. 이것저것 하고 있어서 이것 때문이라고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뾰루지가 올라오다가도 하루이틀이면 없어지고 그래요.
6.헤어토닉에 로즈메리오일+페퍼민트오일 넣어 뿌리기!
요즘 탈모........로 고민중인데 어디서 로즈메리/페퍼민트 오일이 탈모에 좋다고 해서 헤어토닉에 1-2방울 넣고 뿌리고 있는데, 사실 객관적인 효과는 모르겠지만 ^^;; 사용할 때 시원한 느낌이 좋더라구요. 그리고 로즈메리 향이 왠지 제 머리를 풍성하게 해줄 것 같은 느낌이 들어 신뢰가 간답니다^^;;
써보니 정말 별 거 없는데 글만 기네요ㅠㅠ 오일 충동구매 후에 버리지 않고 다 쓰고 싶어 이것 저것 실험하고 있는데, 다른 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사용하시는지도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