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강남구만 따로 장벽을 설치하고? 오유의 슬픈현실이다.
게시물ID : humorstory_18933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깐소새우
추천 : 1
조회수 : 363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0/06/15 13:35:39
http://todayhumor.co.kr/board/view.php?table=humorbest&no=282134&page=5&keyfield=&keyword=&sb=

이런 말도 안되는 글에 추천이 저만큼 되어있다는 것 무슨 뜻일까요?

무슨 공산주의도 아니고...

언론에 왜곡된 강남에 대한 악의적 보도만 듣고 스스로 잘못된 이미지의 섬을 만들어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흑과 백으로 나누어서 우리 아니면 적이라는 위험한 사고방식이 지금 우리가 욕하는 정치가의 그것과 무엇이 다릅니까?

강남 사는건 죄가 아닙니다. 강남 사는 사람들이 한다라당 찍는건 죄가 아닙니다. 정당정치이고, 자신의 이익을 대변해줄 정당을 지지하는 것 뿐 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단결력으로 유지하려고 하고 변하려 하지 않죠. 보수적이라는 겁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투표나 제대로 하셨습니까? 아 물론 하신 분들도 계시겠죠. 그런대 대학생들 투표 늘었다 하지만...아직도 대학생포함 젊은 세대들 투표율 엄청 낮습니다. 부끄럽죠.

그래놓고 누가 누구를 욕합니까?

그리고...

강남이라는 왜곡된 이미지를 버리십시오.

강남 사람들은 전부다 타워팰리스에서 사는 것 같습니까? 언론에 비춰지는 그런 모습은 강남에서도 극소수 부유 계층입니다. 알다시피 진짜 부자들은...아파트보다 부촌에서 살죠. 이태원 부촌이나...

누구든 열심히 하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강남에 살든 강북에 살든 주거조건에 대한 기호에 따라서 알아서 살겠죠.

만약 사회구조때문에 자기가 불이익 당한다면...

여기서 타자치지 말고...

미친듯이 공부해서 대기업 가든가...의사되든가...변호사 되든가...

제 주변에 학비 없어서 대출받아서 공부해서 지금은 치과의사되어서 대출받은거 다 갚고 잘 사는 친구가 있습니다. 

그 친구...미친듯이 노력했습니다.

한마디 하고 싶네요.

"현실은 시궁창인데...아무런 노력도 안하고 강남만 욕하는 인간이 앞으로 사회에서 과연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뭔가 변화의 노력이라도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은 강남을 욕하기 전에 스스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고민하고 노력하겠죠"


제발 무슨 노력이라도 하고 사회를 욕해 보십시오. 하루에 11시간 이상 공부하고 노력해 본적은 있습니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