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N500UX1으로 교체 구입했습니다. 이전엔 BK인포컴의 IPSTATION UW54를 사용했었습니다.
비록 딱 하루 사용한 것밖에 안되지만 이 녀석 전송속도가 쉽게 수긍하기가 어렵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선링크 속도는 150Mbps를 찍긴하는데 초반 윈도우 구동했을때 무선랜 연결시나 인터넷 창을 열게 되면 1.0Mbps로 전송속도가 떨어집니다.
이게 딱 느낌이 옵니다.
링크를 클릭했는데 '어? 안열리네?' 이 생각이 나면서 무선랜 속도를 보면 어느새 1.0으로 떨어져 있고 약 15초 정도 지나면 12Mbsp로 올라가서 창이 열리고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다시 150으로 갔다가 108로 왔다갔다 합니다.
특히 파일같은 것을 다운 받을때 더욱 이런 현상이 심하네요.
이전에 사용했던 UW54의 경우는 최고링크속도가 54Mbsp라서 기본 54로 접속되어 있다가 아무리 속도가 내려가도 24Mbps이하로는 안내려 갔는데 더 좋다는 녀석이 더 안좋은 성능을 보이네요.
크래들을 연결해도 마찬가지 입니다.
전체 무선랜 접속 시간의 30%는 아마 10Mbps 이하로 되어 있을 겁니다.
하물려 Netis 제품의 조그마한 usb무선랜카드도 기본 120으로 접속되어 있고 내려가봤자 100이하로는 내려가지 않았는데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
친구것과 함께 2개를 구입했는데 친구녀석 컴에 설치해준 것도 막 1~2메가 나오길래 당황했습니다.
유리문을 사이에 두고 약 3미터 거리인데도 속도가 저리 나오길래 추천해준 제가 다 무안해지더라구요.
어찌저찌 하니까 72메가까진 나오던데 대부분은 3메가 이하였습니다.
이게 하나만 그러면 제품불량이라고 생각을 하겠는데, 일단 두개다 이러니까 이게 제품불량인지 원래 이런건지 헷갈리네요.
혹시 이 제품 사용하시는 분들은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