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에피4의 전체적인 면을 요약해서 말하자면 하향전 에피3보다 쉬운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낙사 구간은 애먹을 때가 있고 신의 컨트롤을 발휘해서 안 떨어질 때가 있어서 막상 플레이하면 완전 복불복이지만 최소한 박는 일은 거의 없더군요.
소환수 탑승조합(용반코/코햄눈), 장애물 파괴조합(홍집웨), 초장거리 조합 이것저것 다 시도해봤는데, 홍집웨가 제일 점수가 잘 나오더군요(보물은 깃/진화 달콤도넛/진화 머핀)
물론 홍레웨+깃쭈쭈면 더 잘 나오겠지요. 쭈쭈바가 하나 더 나온다면 시도해볼 예정입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난이도에 대해 얘기를 해보자면 대체적으로 평이한 수준입니다.
다만 눈을 속여서 일찍 점프하게 하거나 비주얼에 쫄게 만들어서 박거나 낙사시키는 패턴이 많이 나오는데, 에피2의 지옥맵에 등장하는 파인애플 부족들의 전례가 이미 있으므로 보이는 것에 집중하지 않고 언제 뛰어야 알맞게 착지하는지를 미리 연습하신 뒤 그 컨트롤을 손에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낙사 구간은 지옥 전까지 두번 정도가 있는데 마법상점과 도서관이 그것입니다. 저는 도서관의 패턴은 이미 익혔으나 마법상점 중간에서 파란 시약이 연달아 터질 때 좀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것도 역시 보이는 것에만 집중하지 마시고, 시약이 터지거나 애벌레가 책을 갉아먹을 때에 바닥을 잘 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이는 것보다 바닥이 넓게 뚫리기 때문에 텀을 두고 점프하시면 됩니다.
또한 지옥맵 바로 전 구간은 주의가 필요한데 한 칸짜리 발판이 / 모양으로 배치되어 연달아 나오는 구간입니다. 이곳에서는 항상 점프를 하지 않으면 낙사하는데 장애물까지 등장해서 약간 까다롭죠. 하지만 몇 번 연습하고 패턴을 외우면 가장 쉬워질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소한 얘기로는 에피4에서는 다시 향초런의 시대가 열리는 것 같습니다. 위에 적어두었던 초장거리 조합 중 키위+향초+장거리 쿠키 아무거나 끼워넣었던 게 홍집웨 다음가는 점수가 나오더군요. 모르고 이달에 홍고추맛을 넣었던게 흠이라, 이달을 다른 쿠키로 바꾸었다면 홍집웨보다 훨배 잘 나왔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여하튼 짧은 리뷰와 팁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혹여 에피소드 도전에 대한 질문이 있으시면 자유롭게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