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내일(7월 27일) 발매라고 공지되었던 발매일이 8월 25일로 정정되었습니다. 아무래도 7월 27일은 일본에서 1~3 합본이 발매되는 날이었던 듯...? 아시다시피 이번 레거시는 1~4 합본인데 4편만 한국어화가 되어 있어서 쿼글화(...)라는 별명이 생겼습니다. 그만큼 BNEK가 관심이 적은 타이틀이기에 이런 일이 생긴 거겠죠.
반다이남코의 리듬게임 '태고의 달인' 가정용 시리즈의 최신작인 '태고의 달인 모두 함께 쿵딱쿵!'의 한국어판 발매가 결정되었습니다. 3DS로 시공 대모험이 정식발매된 적은 있지만 플스 플랫폼으로는 MUST SONGS가 DL 전용에 원어로 발매되었을 뿐 비타용 V버전은 정발조차 못 되었었죠. 그런데 이번에는 무려 정식 한국어화로 발매!
심지어... 전용 북 컨트롤러 & 전용 스틱도 정식 발매됩니다!!! 아케이드 태고의 북치는 맛이 일품이기에 가정용 태고는 심심할 때가 있는데, 이렇게 컨트롤러가 발매된다니ㅠㅠㅠ 갖고 싶은데 집이 좁은 저는 어떡해야 할까요...
'더 디비전'과 '레이보우 식스 시즈' 한국어판의 Greatest Hits, 즉 염가판이 7월 21일 발매되었습니다...라고 기사가 나왔는데, Greatest Hits 특유의 패키지 디자인은 아직 적용하지 않고 기존 타이틀 정가를 인하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각 29,800원.
근데 지금 두 소프트를 함께 판매하는 번들 제품이 PS Store에서 할인 중이라서, PS Plus 회원인 저에겐 가격이 27,500원으로 나오네요. 편한 쪽으로 구입하시기를.
[PS4] '더 서지' 한국어 체험판 배포 개시
SF 액션 RPG '더 서지'의 한국어 체험판이 오늘(26일)부터 배포됩니다. 아쉬운 면이 많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하면 즐길만하다는 이야기도 있으니 한 번 체험판을 통해 취향에 맞는지 알아보면 좋겠네요.
[PS4, PS VITA / 8월 31일] '이스 오리진' 한국 한정판 비주얼북 & 스크린샷
아래 출처에서 더 많은 그림/스크린샷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정판은 모든 한정판 예약구매자에게 증정하기 위해 예약수량만큼 생산하며, 예약기간은....오늘까지네요. 이 꼭지를 오늘 오플소에서 가장 먼저 작성 중인데, 과연 오플소가 자정 전에 올라갈 수 있을 것인가...
단간론파 시리즈 최초로 한국어화되는 넘버링 타이틀 '뉴 단간론파 V3'의 심의가...거부되었습니다-_-; 유통사인 소코가 재심의를 요청할 수 있긴 한데... 이게 지금 처한 상황이 복잡해서... 만약 '용과 같이 6' 때처럼 소코가 먼저 포기한 거라면 아쉽지만 상황을 고려하여 포기하기 쉬울 텐데, 국가기관인 게임물관리위원회에서 먼저 이렇게 나와버리니 상황에 대한 납득보단 억울함만 가중되네요.
내일 중에 시간이 되면 글을 하나 더 써보든가 하겠습니다. 그리고...이번 작품의 정발이 무산될 때를 위한 마음의 준비도 해두는 게 좋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