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이유 진짜 노래 실력 ㄷㄷㄷㄷㄷㄷ
게시물ID : star_19008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GTAV
추천 : 33
조회수 : 7291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3/09/30 06:33:12
 
흔히들 이렇게 오해↓↓
노래 잘하는 사람 = 가창력폭발 + 성량bbb + 고음 잘내는 사람
진짜 음악을 하는 국내 톱가수, 뮤지션들 사이에서는
그렇게아이유를 극찬한다고 함.(정석원, 성시경 등이 언급)
특히 아이유랑 작업해본 작곡가들의 경우에는 더하다고..
 
정재형언급 中
".....솔직히 완성된 곡이 어려운 것 같아 좀 걱정을 했거든? 그런데 녹음하면서 깜짝 놀랐지. 난 네가 그 정도로 잘하는 줄 몰랐어.
굉장히 감정적인 노래인데 네가 겉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깊은 감정을 가진 아이라는 걸 알았지.....
꼭 해주고 싶은 말은, 내가 녹음실에서 그렇게 감동을 받아본 건 되게 오랜만이라는 것. 마치 (이)소라같기도 했고...
감정적인 연기도 잘하고. 뭔가 상처를 안고 있는 것 같은데, 아이러니하게 그런 사람들이 음악을 잘 해. 노래는 잘 해도 아픔은 없는 가수들도 있거든.
너한테서 아픔 같은 걸 느낀 것 같은데... 그 점이 득이 될 거야."
 
대선배 가수들 말하는 아이유
(중간중간 아이돌들의 아이유 언급도)
음색 + 곡해석능력 + 감성이 굉장히 뛰어남.
그동안 나이에 맞는 컨셉 때문에 감춰졌던, 아이유만의 감성이 드러난 노래가
이번 컴백 이후부터는 들릴거라고..
 
윤종신
아이유는 타고난 감성과 영민함을 다 가진 탐나는 가수다.
... 소소한 이야기가 통할 수 있는 가수는 너란 생각이 들었어.
조금 더 디테일한 가사... 다행히도 노래 부르는 넌 그게 뭔지 잘 알고 부르더구나.
작사가 입장에서 그 느낌을 잘 표현해줄수 있는 가수를 만난다는 건 참 큰 행운이야.
넌 이번에도 날 너무 만족시켜주는구나.
(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이적
만나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눠보니 생각보다 속이 깊고 조금 어두운 구석도 있고 고민도 많더군요.
아이유의 비상한 재능(이야기와 보컬 모두)에 감탄했던 시간이었어요
지금의 스타덤을 마냥 즐기고만 있을 거라 생각했는데 훨씬 긴 안목으로 자신의 위치와 상황을 객관적으로 냉정하게 보고 있었어요
한 시간 동안 둘이 건반과 컴퓨터 앞에 앉아 신나게 ‘삼촌’의 가사를 만들어 붙였어요
아이유가 쏟아내는 수많은 수다 같은 이야기들을 내가 정리하여 적재적소에 붙이는 과정이었어요
‘무한도전’ 때 재석이형 이야기를 노래에 담은 것과는 또다른 완전한 공동창작의 모델이었어요
(아이유는)일단 노래를 무척 잘합니다. 깜짝 놀랄 정도로! 흡수도 빠르고 집중력도 좋아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잘 소화할 수 있는 기본기와 내공이 있어요. 레코딩에 아주 적합한 보이스톤이기도 하고요.....
감정표현이 탁월하고 순간순간 주문에 따라 그 정도를 조절하는 능력도 타고났죠. 때론 여우같이 느껴질 정도로.
가수로서 천부적인 재능을 갖고 있어요. 게다가 겸손하기까지. 노력도 끊임없이 더해지니까 발전속도가 엄청나겠죠.
코린 베일리 래
무척 아름다운 보이스를 가졌더군요.
그녀가 직접 기타를 들고 제 노래를 부르는 것과, 다른 곡들을 그녀만의 스타일로 어쿠스틱 어레인지를 하여 부르는 것을 보았는데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어레인지먼트를 아이유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 무대에서의 실제 아이유의 퍼포먼스가 매우 기대됩니다.
작곡가 김형석
아이유는 음색이 너무 예쁘다. 앞으로 작업을 꼭 같이 하고 싶은 후배다
 
4.jpg
5.jpg
6.jpg
 
박진영
노래를 잘하는 줄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직접 곡을 주고 녹음을 시키면서 그녀의 재능과 역량을 더욱 적나라하게 체감했다.
아이유는 정말 재능 있는 친구다
아이유를 볼 때마다 가슴은 아프다. 눈이라도 마주치면 딴 곳을 보곤 한다(아이유 중딩 때 제왑 오디션에서 떨어뜨려서)
오디션 담당자를 찾아서 중징계 하겠다
어린 나이에 저렇게 노래를 잘하기 힘들다
 
조수미
Q. 다른 사람들이 노래한 것도 많이 찾아 들으세요?
비행기에서 들었는데, 아이유라는 가수요. 노래 듣고 놀랐어요. 독특한 가창력으로 잘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국 와서 인터넷으로 찾아봤죠.
인순이
김태균:아니, 고3이 저런 감성을... 와...
정찬우:감히 인순이 누님과 같이...
인순이:아니, 아이유도 아이유지만 윤상이라는 사람의 멜로디에 가사가 윤상'표' 노래였어요. 가슴이 절절...
아이유:네, 맞아요
인순이:그런데 그걸 어떻게 이런 꼬마가 표현할 수 있지?
김태균:어떻게 그걸 소화해낼 수가 있죠?
인순이:얘, 애기야! 너 뭐야? 너 속에 뭐 들었어?
아이유:하하하....; 감사합니다...
김태균:적어도 100번 이상은 이별을 한 것 같아요.
인순이:그러니까요!
정재형
그때 들려줬던 곡이 사실 내가 영화음악에 쓰려고 스케치해둔 거였는데, 네가 살짝 불렀을 때 느낌이 의외로 너무 잘 어울리는 거야.
그래서 이걸 좀 더 발전시켜서 부르게 하면 멋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
그래도 솔직히 완성된 곡이 어려운 것 같아 좀 걱정을 했거든? 그런데 녹음하면서 깜짝 놀랐지. 난 네가 그 정도로 잘하는 줄 몰랐어.
이 노래가 대단한 사랑에 빠져 있는 여자의 이야기잖아. 그 사람이 누구든 상관없이 사랑할 수 있다는...
굉장히 감정적인 노래인데 네가 겉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깊은 감정을 가진 아이라는 걸 알았지.....
꼭 해주고 싶은 말은, 내가 녹음실에서 그렇게 감동을 받아본 건 되게 오랜만이라는 것. 마치 (이)소라같기도 했고...
감정적인 연기도 잘하고. 뭔가 상처를 안고 있는 것 같은데, 아이러니하게 그런 사람들이 음악을 잘 해. 노래는 잘 해도 아픔은 없는 가수들도 있거든.
너한테서 아픔 같은 걸 느낀 것 같은데... 그 점이 득이 될 거야.(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정석원
아이유는 정말 훌륭한 가수다. 곡을 펼치는 느낌이 창조적이고 무엇보다 음악성과 감수성이 풍부하다.
작업하면서 나를 제일 놀라게 했던 점은 어린 나이에 맞지 않게 작곡가가 요구하는 사항들을 쉽게 이해하고 있었다는 것.
노래를 부를 때 그 음악을 이해하고 있어야 곡 표현이 풍부해지는데, 아이유는 음악 자체를 이해하고 있었다.
작곡가가 원하는 게 무엇인지, 난 어떻게 노래를 불러야 하는지를 정확히 알고 있는, 한마디로 '프로'였다.....아이유를 관심 있게 지켜보는 뮤지선들이 많다.
가끔 다른 뮤지션들과 이야기를 하다 보면 아이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곤 하는데, 모두들 '음악성이 있는 친구'라는 칭찬을 한다.
아이유의 10년 후 모습을 상상해보면 기타를 치며 노래하고 있는 모습이 떠오른다. 지금까지 음악을 했던 시간보다 앞으로 음악과 함께할 날들이 더 많은 아이유.
다양한 음악을 듣고 프로듀싱하는 능력을 키워 10년 뒤, 아니 20년 뒤에도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을 볼 수 있길 기대한다.
(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김광진
아이유는 다른 어린 친구들에 비해 뮤지션의 이미지가 있고 상대적으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참여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전에 윤상씨랑 작업하는 것도 봤는데, 윤상씨가 저한테 아이유 잘한다고 칭찬하고 그러더라고요......
아이유는 양진석씨 공연에서 실제로 처음 봤는데 전달력이 굉장히 좋은 것 같아요. 이건 가수에게 대단히 중요한 거거든요.
톤... 그러니까 목소리의 힘도 강하고요. 사실 크게 성공한 가수들은 다들 톤이 강하죠. 신승훈씨나 김건모씨처럼요.
아이유는 지금 하는 것과 좀 다른 스타일의 발성이나 다양한 곡들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아이유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 한정판 스토리북 발췌)
 
 
윤상
"아이유는 가수로서 가능성이 출중하며 앞으로 담을 그림이 많은 친구이다"
성시경
젊은 친구와 한번 듀엣을 하고 싶었어요. 그러다 보니 주변에서 아이유의 칭찬을 그렇게 많이 해주더라고요.
그 말을 듣고 아이유를 지켜보니 노래를 맛있게 하더라고요.
아이유는 톤이 예쁘고 감정을 다양하게 표현해요.
한마디로 노래에 대한 자세가 돼있어요.
긴 호흡의 노래에도 자기 것을 표현해내고, 요즘 그런 친구 많이 없잖아요.
박정현
김창렬Q. 여자아이돌 중에 참 실력도 있고 괜찮구나 하는 친구 있어요?
아! 아이유. 정말 음악성이 뛰어나요.앞으로가 기대되는 후배예요
이문세
다른 가수들이 부른 '옛사랑'을 많이 들어봤지만 이 노래만큼은 내가 부른 버전이 제일 낫다고 생각해왔다
그런데 오늘은 아이유에게 내 노래를 뺏기 기분
작곡가 이민수
아이유는 데모곡을 들려주면, 거의 100% 소화해 내는 능력을 가졌다.
노래마다 담긴 매력을 다 알고 부르는 것이면 천재고, 모르고 부른다면 타고난 것이라 생각한다.
아이유는 정말 노래 잘하는 가수다. 이는 앞으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다.
현재보다 미래가 기대되는 가수다.
 
이승기
그룹이 많은 시기, 어린 나이에 여자 솔로로 영향력을 발휘하는 가수는 아이유가 유일하다고 생각한다.
동방신기 유노윤호
여자 후배로는 아이유를 진심으로 인정합니다.
그 나이대에 나올 수 없는 목소리라고 생각한다. 아티스트 같다, 실력 면으로는 (나이 대) 최고인 것 같다.
신혜성
최근에 아이유를 다시 본 적이 있다. 한동안은 귀엽고 어린 가수로만 알다가,
얼마전 MBC뮤직의 ‘리모콘’에서 기타를 들고 노래하는 모습을 보고 깜짝 놀랐다. 그 나이에 그 감성이 나오다니, 정말 노래를 잘하더라. 다시 봤다
이은미
처음 이 노래를 들었을때 제가 굉장히 많이 울었어요. 윤상씨의 감수성이 변하지 않았다는게 너무 기뻐서 울었고, 아이유양이 표현을 너무 잘해서 울었고...

최백호
아이유는 젊은 가수답지 않게 노래에 깊이가 느껴진다. 언젠가 혼자 기타를 들고 나와 이문세의 ‘옛사랑’을 부르는데, 그걸 듣고 깜짝 놀랐다. 30~40대는 돼야 소화할 수 있는 감성인데, 너무 능청스럽게 잘 하더라고. 내가 좋아하는 몇 안되는 후배 가수 중 한 명이다. 아이유 아버지의 노래방 애창곡이 ‘낭만에 대하여’라고 하더라. 그래서 아이유도 자신의 공연에서 몇 번 ‘낭만에 대하여’를 불렀다고 들었다.
 
윤도현
어린 나이에 나오기 힘든 음색이다. 보컬과 기타 연주 모두 훌륭하다
정말 잘 한다. 녹화가 끝난 후 음악감독, 밴드 등 모든 관계자들고 함께
“숙달된 가수라 하더라도 노래만 집중해서 부르는 것도 힘든데, 조그마한 손을 가지고 밴드와 직접 맞춰가며 기타를 연주하고
거기에 노래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모습을 보고 감동받았다. 어린 소녀로만 생각했는데 그 보다는 진정한 아티스트로서의 끼가 탁월하다”며 입을 모아 극찬했다.
이용
드라마를 잘 보지 않아서 몰랐다가 갑자기 문자가 쇄도해서 보니 아이유가 내 노래를 불렀다고 하더라. 후에 다시보기로 봤는데 정말 노래를 기가 막히게 잘하더라
그간 많이들 불렀지만 여자 가수로서는 제일 잘 부른 것 같다. 정말 깜짝 놀랐고 키도 높고 어려운 노래인데 고음, 저음을 다 저렇게 낼 줄 아는구나 싶었다.
백점 만점에 백점 이상을 주고 싶을 정도였다. 정말 잘했다
유희열
지금껏 스케치북에 출연한 게스트 중에서
아이유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
앳된 소녀가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부르는데 정말 놀랐고 ‘이 친구는 뭘까’라는 생각이 들게했다.
태연
항상 아이유씨의 라이브를 들을 때마다 뭔가를 배워가는 기분이에요

이효리
나를 이을 후배 가수를 이야기하라면 차라리 아이유를 이야기하고 싶다
자기만의 완전히 다른 차원의 매력으로 나를 훨씬 더 앞질러 갈 수 있는 후배
외에도 이승환, 거미, 휘성, 유영진, 이소라, 바비킴, 정엽, 이승철, 유영석 등 국내 톱가수들이 한 목소리로 극찬함.
+
요즘엔 작곡도bbb
첫 자.작.곡인 '내손을 잡아'부터 대박나더니
'복숭아'도 음원차트 올킬.
그동안 콘서트나 드라마에서 비음원으로 공개한 자.작.곡들 유툽에서
들어보면 ㅎㄷㄷ함. 
 
4e5950ec91c6db26e93ecbb9f08375cf.jpg
86e97a0aa094297d4d97a8298c9849c9.jpg
 
 
 
 



출처 - 인스티즈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