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79승 한 져그 유저에요. (쩌는 저그- 쩌그, 져주는 저그- 져그)
플래기로서 연패하면 실버도 만나고 연승하면 다이아도 만나고 하는데 감상은
1. 연패후엔 반드시 승리가 온다.
2. 정신만 차리고 있으면 대부분 전략은 안당한다.
3. 플토전이라고 맹독충 안쓰면 혼쭐나는때가많다.
4. 컨트롤 안된다 싶으면 울트라 1~2기 뽑아서 역장 밟고 다니면 좋더라.
5. 무리군주가는건 절대 들키지 말자 들키면 아무쓸모가 없다.
6. 1,2기토르는 저글링이 상성이지만 쌓이는순간 바퀴만이 답이다.
7. 자동포탑만 뽑아대는 테란은 초반아니면 답이안나온다.
8. 5:40 시간대에 무조건 정찰이 완료되어야 한다.
9. 2~3연패 하면 반드시 쉬어주자. 이겨야지 하고 계속하다간 정신만 피폐해질때가 많다.
10. 욕하면 안된다. 반드시 지게되어있다(상대방이 욕할땐 이를 악물고 하게 되더군요 ㅎ)
11. 욕은 안하는데 초반에 말많은 사람들은 절대 극초반러쉬는 안온다. (이건 그냥 제 경험)
12. 로딩할때 딴짓하지말자 (의외로 짧은 로딩시간)
13. 상대방이 초반에 일꾼으로 깔짝댈떄는 정신차려야한다. 일꾼깔짝대는거 막다가 빌드늦어지면 부끄럽다.
14. 맹독충은 2갈래로 나눠서 일꾼에 박아주자.(일렬로가면 일꾼이 잘도망감)
15. 맹독충 잠복을 잘 이용하자. (생각보다 잘걸림)
16. 맹독충을 갖다 박을때는 절대 뒤에 여비의 저글링 혹은 맹독충이 있어야한다(다꼬라박고 지는경우많음)
17. 초반4차관을 막는 핵심은 내 병력이 플토애들이 잠시 도망갈때 점막도 같이 펴줘야한다는것.(꾸준히)
18. 어디리그세요? 하고 리그 물어보는 분들은 대부분 연패중이다.(긴장빨고 상대하자)
19. 색다른 전략에 당했다고 다음판 당황하지 말자(배틀넷은 연승전이 아니라서 그전략이 다시나올리만무)
20. 적당히하자 (쪽지시험 0점맞고, 여자친구한테 게임시간기록장쓰라고 혼나고 인생이 망가진다)
뭐 진리는 아니지만 이정도?
그나저나 와우할때는 하루내내해도 만족을 못했었는데, 스타2는 3~4연승정도하면 딱 만족감이 들어서 멈추게 되네요. 은근 즐기는 게임으로서 괜찮은듯.
아! 스타2 부흥방법을 좀 생각해 봣는데 일부 유즈맵을 공짜로 푸는거 어떤가요? 소티스 말고 블쟈에서 만드는 도타랑, 타워디펜스, 알피지1,2종류(옛날 워크래프트COE나 블랙로드처럼 잘만든걸로) 스타2로 만든 스타1같은거 유즈맵 몇개만 엄격한 관리로 배틀넷 공짜로 풀면 사람들 많이 유입되고, 래더로 오는데 장벽이 많이 낮아질꺼라고 생각하는데 좀 오바인가요? ㅎ
어쨋든 워크래프트처럼 래더만이 게임의 전부가 아니라고 생각해서, 음... 그래서 그런생각해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