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옛날 게임 도트 디자이너들이 대단한 이유.jpg
게시물ID : humordata_190881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가가
추천 : 15
조회수 : 3718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21/06/20 19:4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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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기술이 발전하기 전에는 게임 그래픽을 도트로 한땀 한땀 찍어서 그렸는데, 이 때 도트를 그냥 찍은게 아니라고 함.

그 당시에 많이 쓰이던 CRT모니터(배불뚝이 모니터)에서는 도트 하나의 빛이 번져서 약간 뭉개지는 현상이 있었는데, 이걸 역으로 이용해서 그림을 자연스럽게 만들었다고 함.

사진의 오른쪽이 원래 도트를 고해상도로 본 모습이고, 왼쪽이 CRT모니터에 출력되는 모습임. 빛이 번져서 그림이 더 자연스럽고 사실적인것을 알수 있음.

옛날 추억이 생각나서 고전게임 깔아서 하는 아재들이 그래픽이 이렇게 구렸었나? 하고 놀라는 경우가 많은데, 전에 보던 CRT모니터가 아니라서 더 그렇게 느껴진다고 함 ㅋㅋ

옛날에는 그래픽이 훨씬 좋았던거 같은게 추억보정만 있는게 아니고 하드웨어의 차이이기도 한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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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http://huv.kr/pds1071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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