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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 쓰레드 이용한 기초문제 질문드려요 (코드 포함)
게시물ID : programmer_191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삼정
추천 : 0
조회수 : 44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6/11/30 00: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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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원하는 그림은
Tic-Tac-Toe 게임과
그 아래 다른 패널로
동그란 원이 두개 왔다갔다 하는 형태가 합쳐져서 한 프레임안에 나오기를 원하고 있는데요

자꾸 화면이 겹치고 끊기고 그러는데 어디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코드입니다.
//
class YouPanel extends JPanel implements ActionListener{
  private JButton[][] buttons = new JButton[3][3]; // 3x3 빙고 위치
  private int time=-1; // 리셋 값
  private char turn = 'X'; //현재 표시할 모양 X,O인지 구분
  public JButton resetButton = new JButton("시작!!!");
  private JLabel resetLabel =new JLabel("리셋 횟수:"+"0");
  private JLabel whoIsWinner =new JLabel(" ");
  public YouPanel() {
  setSize(1000, 350);
  setVisible(true);
  setLayout(new GridLayout(0, 3, 5, 5));
      Font f = new Font("Dialog", Font.ITALIC, 50);
      for (int i = 0; i < 3; i++) 
      {
      for (int j = 0; j < 3; j++) 
      {
      buttons[i][j] = new JButton(" ");
      buttons[i][j].setFont(f);
      buttons[i][j].addActionListener(this);
      add(buttons[i][j]);   
      }
     }
//
     
     
     for (int i = 0; i < 3; i++) //시작 전 Tic-Tae-Toe 모양 띄워주기 
     {
        buttons[i][0].setText("T");
     }
     buttons[0][1].setText("I");
     buttons[0][2].setText("C");
     buttons[1][1].setText("A");
     buttons[1][2].setText("C");
     buttons[2][1].setText("O");
     buttons[2][2].setText("E");
     resetButton.setFont(new Font("Dialog", Font.BOLD,15));
     resetButton.setBackground(new Color(150,50,70));
     add(resetButton);
     add(resetLabel);
     add(whoIsWinner);
     resetButton.addActionListener(this); //리스너 및 버튼,라벨 부착
  }

  @Override
  public void actionPerformed(ActionEvent e) { //마우스 클릭 리스너 오버라이딩
     for (int i = 0; i < 3; i++) {      //For문 돌리기
        for (int j = 0; j < 3; j++) {
           if (e.getSource() == buttons[i][j]      // 눌린 버튼이 공백인지 아닌지 확인하기
                 && buttons[i][j].getText().equals(" ") == true) {
              if (turn == 'X') {               //X일 경우
                 buttons[i][j].setText("X");
                 turn = 'O';
                 if (checkWin("X", i, j))
                 {
                    System.out.println("X가 이겼음!");
                    whoIsWinner.setText("X가 이겼음!");
                 
                 }
                 else if (isDraw()) 
                 {
                    System.out.println("비겼습니다.");
                    whoIsWinner.setText("비겼습니다.");
                 }
                 } else {
                 buttons[i][j].setText("O");
                 turn = 'X';
                 if (checkWin("O", i, j))
                 {
                    System.out.println("O가 이겼음!");
                    whoIsWinner.setText("O가 이겼음!");
                 }
                    else if (isDraw())
                    {
                    System.out.println("비겼습니다.");
                    whoIsWinner.setText("비겼습니다.");
                    }
              }
           }
        }
     }
     
     if(e.getSource()==resetButton){         //초기화 하는 버튼
        for (int i = 0; i < 3; i++) {
           for (int j = 0; j < 3; j++) {
              buttons[i][j].setText(" ");
              buttons[i][j].setBackground(null);
           }
        }
        resetButton.setText("리셋");
        time++;
        resetLabel.setText("리셋 횟수:"+time);
        turn='X';
        whoIsWinner.setText(" ");
     }
  }
  public boolean isDraw() {
     for (int row = 0; row < 3; ++row) {
        for (int col = 0; col < 3; ++col) {
           if (buttons[row][col].getText().equals(" ")) {
              return false;
           }
        }
     }
     return true;
  }

  public boolean checkWin(String mark, int r, int c)
  {      
     if(buttons[r][0].getText().equals(mark)
     && buttons[r][1].getText().equals(mark)
     && buttons[r][2].getText().equals(mark))
     {
        for(int i=0;i<3;i++)
           buttons[r][i].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if(buttons[0][c].getText().equals(mark)
           && buttons[1][c].getText().equals(mark)
           && buttons[2][c].getText().equals(mark))
     {
        for(int i=0;i<3;i++)
           buttons[i][c].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if(
           buttons[0][0].getText().equals(mark)
           && buttons[1][1].getText().equals(mark)
           && buttons[2][2].getText().equals(mark))
     {
        buttons[0][0].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1][1].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2][2].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if(
           buttons[0][2].getText().equals(mark)
           && buttons[1][1].getText().equals(mark)
           && buttons[2][0].getText().equals(mark))
     {
        buttons[0][2].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1][1].setBackground(new Color(0,0,255));
        buttons[2][0].setBackground(new Color(0,0,255));
     return true;
     }
     else{
     return false;
     }
  }
}

//



class Ball{ //띄워줄 볼
private int x=100;
private int y=100;
private int size=30;
private int xSpeed=10;
public Ball(int x,int y)
{
this.x=x;
this.y=y;
}
public void draw(Graphics g)
{
g.setColor(Color.BLUE);
g.fillOval(x, y, size, size);
}
public void update()
{
x+=xSpeed*0.3*Math.random();
if((x+size)>MyPanel.BOARD_WIDTH-size||x<0)
xSpeed=-xSpeed;
}
}


public class MyPanel extends JPanel //볼을 사용해서 만들 패널
{
static final int BOARD_WIDTH=600;
static final int BOARD_HEIGHT=500;
private Ball ball=new Ball(100,100); //공1의 위치지정
private Ball ball2=new Ball(100,150); //공2의 위치지정
public MyPanel()
{
//this.setBackground(Color.GRAY);
Runnable task=()->{ //Thread 설정
while(true)
{
ball.update();
ball2.update();
repaint();
try{
Thread.sleep(50);
} catch(InterruptedException ignore){
}
}
};
new Thread(task).start();
}
@Override
protected void paintComponent(Graphics g)
{
super.paintComponent(g);
ball.draw(g);
ball2.draw(g);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Main
{
JFrame frame= new JFrame();
frame.setSize(1000, 1000);
frame.setSize(MyPanel.BOARD_WIDTH,MyPanel.BOARD_HEIGHT);
frame.setDefaultCloseOperation(JFrame.EXIT_ON_CLOSE);
frame.setVisible(true);
frame.add(new YouPanel());
frame.add(new MyPanel());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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