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 광자포, 가촉 빌드타임에 관한 글에 대한 정리
게시물ID : starcraft2_1915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나를바라보다
추천 : 0
조회수 : 706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1/04/10 16:23:47
사실 이 이야기는 많이 나왔던 이야기였데요.
지금은 광자포나 벙커의 빌드타임을 너프시켜서 많이 비슷해진건데요. 과거에는 정말 심했데요.
그래서 GSL해설 앤준영님이 45초로 하자고 데이비드킴에게 건의했던 내용이래요.
하지만 데이비드킴은 50초 아래로 내리면 6못 가촉러쉬땜에 저저전의 벨런스가 맞지않는다. 그래서 낮출 수 없다. 이게 답이었답니다.
이말인 즉슨 안준영해설도 이 문제점을 제시했고, 데이비드킴도 인정했으나 저저전벨런스의 치명적인 결함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 이런 결론이죠.
이 이유때문이지는 모르겠지만 빌드타임이 더 짧던 다른 방어건물들도 40초로 너프당하며 지금의 벨런스로 어느정도 맞춰진겁니다.(벙커의경우 수비적요인보단 벙커링때문에 너프된게 크니 이유가 좀 다르겠네요)

그럼 제가 이걸 알고서 님들 기만하려고 이런 글을 쓴건가? 그건 아니에요..
여기에 맨먼저 글을 남겼으나 먼저 달린 리플은 '수정탑이요.', '가촉은 움직이잖슴.' 
저도 동조하긴했으나 다른 능력 다 종특으로 치고 러쉬타이밍 발견 후 건축에 대한 타이밍관련해서 이야기 하자고 했습니다.  그래도 돌아오는건 실드얘기, 테크트리얘기 더라구요.
그래서 타사이트 게시판에 같은 질문을 하게 되었고 xp에서 어떤분이 저저전 6못때문이라고 앞에 이야기를 해주시더라구요.

제목을 유머식으로 적은 제탓도 있지만, 제가 바라는건 방어건물의 빌드타임이 갖는 의미에 대한 토론이었어요.
근데 징징이니, 그럼 플토하라느니 이런 리플들만 달리니 좀 씁쓸하네요..

어쨋든.. 제가 들고온 논제이고 제가 수긍할만한 답을 찾았으니 일단 여러분에게도 말씀드려야할 것 같아서 이 글을 씁니다.


PS : 그래도 여기가 스2갤보단 낫네요. 스2갤에서 들은 답은 "데이비드킴이 뇌가없어서" 였습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