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 먹이사슬 게임이 너무 하고 싶어서 그냥 몇시간 뚝딱뚝딱해서... 만들어버렸네요. 혹시 하고 싶은 분 계신가요? 딱히 장기간 서버에 올려두고 서비스를 한다던가 그럴 계획같은 건 전혀 없이 "제가 하고 싶어서" 만들었기 때문에 UI는 유저친화적이지도 세련되지도 않았습니다. 다른 분께서 만드는 중(http://todayhumor.com/?humorbest_797737)이시라곤 하지만 저번에 글이 올라온 것을 봤더니 연합을 강제해서 연합이 아닌 사람과는 대화도 못하게 만드실 거라고 하더군요. 전 그런데 더 지니어스2에서 했던 방식을 최대한 똑같이 하고 싶어서 한 번 만들어봤습니다. 실행에 문제가 있거나 잘 안 되시는 분은 좀 기다렸다가 만드실 먹이사슬 게임(http://todayhumor.com/?humorbest_797737)을 즐겨주세요. 그리고 한 30분 정도만 하다가 아마도 심각한 버그가 있을테니 서버는 종료할 계획입니다.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할 수 있지만 Unity3d를 깔아주셔야 합니다.
쓰고 싶은 닉네임 넣어주시고 Login버튼 눌러주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잘 안 될 때는 우측에 있는 반투명한 부분에 에러메시지가 나옵니다.
상단에 있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대기자가 되는데 대기자가 13명이 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왼쪽은 13명의 플레이어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 나타내고 우측에는 게임 관련 정보, 채팅창, 채팅입력칸이 있습니다.
1라운드는 최대 5분이 걸리지만 살아있는 모두가 "/완료" 명령어를 치면 바로 다음 라운드로 넘어갑니다.
채팅은 같은 지역에 있는 사람만 들을 수 있고 귓말을 하면 같은 방에 있는 사람에게는 "OO님이 OO님에게 귓말을 하였습니다"라고 뜨면서 뭐라고 했는지는 안 나오지만 같은 방에 있는 사람들은 누가 누구에게 귓말을 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모든 명령어는 슬래쉬( / )로 시작됩니다.
카멜레온이 위장할 때: /위장 동물이름 예) /위장 사슴
엿보기를 할 때: /엿보기 닉네임 예) /엿보기 홍길동
다음 라운드에 이동할 곳을 지정할 때: /이동 장소 예) /이동 하늘
이번 라운드를 마치고 싶을 때: /완료
게임이 끝난 후에 나가고 싶을 때: /나가기
등등.
30분 정도만 서버 열어놓을께요~ 30분을 서버가 원활히 버틸지도 의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