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장로게경의 가르침..매일 보는 부처님 말씀
게시물ID : freeboard_192800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아미타부처님
추천 : 1
조회수 : 119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20/09/16 18:47:19
그렇기 때문에 그 수지공부(修持工夫)가 아침에 차 한 잔 마시는 짧은 시간에도 나타난다고 한 것이다. 그리하여 마침내는 만만겁(萬萬劫)에 무너지지 않는 자산이 되는데도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닦지 않는가.

 

지금 여기에 물건을 파는 사참이 있다고 하자. 그 사람이 1전(錢)으로 이전[兩錢]의 이자를 얻으면 반드시 기뻐하면서 이자를 많이 얻었다고 생각한다. 또 길을 가는 사람이 하루에 이틀 일정의 거리를 가면 또한 기뻐하면서 간 거리가 많다고 여긴다. 이는 외물(外物)에서 조금 얻고 기뻐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이 이전[兩錢]으로 일전 가치의 물건을 얻으면 반드시 근심하면서 본전을 잃었다고 생각하고, 이틀에 하루 일정의 거리를 가면 또한 근심하면서 하루를 허비했다고 여긴다. 이는 외물을 조금 잃고 근심하는 것이다.

 

무엇 때문에 우리 몸에 주어진 세월은 유한한데 잘못된 일에 골몰하면서 큰 것을 잃어버리는데도 근심하지 않으며, 정토의 인연을 만나기 어려운데 지금 다행하게 만나서 얻은 것이 큰데도 기뻐하지 않는가.

 

이는 다만 조그만 득실만을 보고서 기뻐하고 근심할 줄 알면서 득실이 큰 것에 이르러서는 알지 못하는 것이니, 깊이 생각하지 않음이 어찌 그리 심한가.

 

더구나 시간을 허비하지도 않고 힘을 매우 적게 쓰면서도 그 효험과 공덕은 말로 다할 수 없는 것이 있는데 무엇 때문에 닦지 않는가. 이치가 이와 같은데도 수행하지 않으니, 가히 애통하고 애석하기 그지없다.”

 

'나무아미타불' 육자명호를 늘 염불하시면,

현생에는 업장소멸이 되어 불보살님들의 가피를 받고,

내생에는 반드시 극락왕생하여 성불합니다.

 

모든 생명들이 코로나와 자연재해로 고통받지 않고 평온하시기를 아미타부처님께 발원합니다.

 

#나무아미타불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