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심해에서 금장까지 가는법 (골드2)
게시물ID : lol_19349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16OO
추천 : 0
조회수 : 2386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3/03/09 17:07:51

안녕하세요, 북미에서 사는 유학생입니다.

한국에서는 욕이 심해서 멘탈이 많이 부숴지시고, 그래서 못하시겠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고

트롤이 너무 많다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정말 안타까운 마음에 글 써봅니다.

일단 제 북미 아이디는 Talon king 입니다. 탈론 덕후죠.

시즌 2때는 휴학도중 한국에서 금장을 찍었는데, 그게 다 솔로큐였습니다.

지금도 거의 솔로큐를 돌리는데요. 이제 잡설을 그만하고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시즌 2에는 1330 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오르더군요.


1. 와드를 사서 밖으세요.

와드 밖는 습관은 아주 중요합니다. 서폿이 아니라도, 원딜이 하나정도 사서 삼거리에 밖는다면, 서폿은 현돌을 더욱 빨리 뽑을수 있습니다.

대부분 첫 귀환에서 현돌을 사면 와드를 하나 정도밖에 구입 못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서폿이라면 과감히 현돌을 포기하시고 완두콩과 핑와+와드를 사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골드 10초당 5 보다, 저희 와딩이 잘되서 갱으로 어시를 먹는게 더욱 이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반대로 생각하셔도 되요, 적갱을 와드로 피해 적 정글러와 적 바텀에게 골드피해를 주는것입니다.) 다른 라인도 마찬가지입니다. 미드라면 부쉬와 레이스쪽 와드가 필요합니다. 다른라인 지원을 가는 적을 볼수있고, 정글러의 동선을 말해줄수 있습니다. 탑의 경우는 삼거리와 바론 앞 와드를 해주시면 땅굴이외에는 갱 면역입니다. 탑은 갱이 정말 중요하기에 꼭 밖아 주셔야 합니다. 이런 팀이 된다면.

바텀 와드 2개 (드래곤, 삼거리) 미드 와드 두개( 레이스, 부쉬) 탑 (삼거리, 바론앞) 으로 엄청 환하게 게임 하실수 있습니다. 정말 이렇게 플레이 해보시면 얼마나 갱에 강해지고, 미아를 놓치는 경우가 사라집니다. (정글러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 정도 사셔서 밖으시면 만사가 편해집니다.


2. 맵리딩을 하세요


미아콜을 안했다. 이러면 역적이 되버리죠.... 한국은 아마 더 심했던걸로 기억하는데요. 미아콜은 필수가 아닙니다. 다행이 라이엇이 이번에 핑에 미아를 추가해서 그걸로 되긴 하는데, 그래도 놓치는 경우가 생깁니다. 다시 강조하지만 미아는 필수가 아닙니다. 로밍을 못보고 당하면 자기탓 90퍼센트 로밍온 라이너 탓 10퍼센트 입니다. 미니맵을 10초에 한번씩 본다고 생각하시고, 특히 솔로 라이너이신 분들은 딜교를 하시기 전에, 그리고 하는 도중 수시로 봐주셔야 합니다. 그렇다면 역갱, 혹은 로밍 갱킹을 훨씬더 잘 피하게 되실거에요. 예전 스타크래프트가 그랬듯, 미니맵을 보는건 아주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미아를 안해서 욕을하고 말싸움을 할 경우도 줄어드실거에요.


3. 남탓을 하지 마세요


남탓을 하기 시작한다면 끝이 없습니다. 저도 굉장히 남탓을 많이 했었는데, 이제는 남탓을 안하고, 한 라인이 말려서 지는 게임이 되더라도, 난 그쪽을 이해한다. 똥을 쌀때도 있는거야, 나도 가끔 너보다 더 큰똥을 싸거든 :D 이렇게 얘기합니다. 이미 진게임에서 이기려고 하는게 아니라, 상대방의 멘탈을 챙기고 덤으로 자신의 멘탈도 챙기는 겁니다. 이렇게 하시면, 화목하게 지시고, 평온한 마음으로 다음 랭크를 돌리실수 있습니다. 많이 지셔도, 롤은 팀게임이면서 멘탈 게임이니까 최대한 화목하게 하시면 좋습니다. 서폿을 하시면 마음이 굉장히 착해지니까, 많이 화내시는 분들은 제 말을 한번만 믿으시고 서폿을 3판정도 화내지 마시고, 온화하게 돌려보시면 아마 제 말을 아실겁니다. 팀 내의 분란 상황에서도, 잘 조율 해주시면 질것같은 게임도 이기실수 있습니다.


4.무조건 탑, 미드를 외치시지 마세요


저 레이팅 랭크의 경우에는 1-5픽까지 미드를 외치는 상황이 일어나죠, 저도 한때 그랬습니다. 하지만 만약 진정으로 랭크를 돌리셔서 금장이라도 가시고 싶은 분들은 전 라인을 모두 잘 하셔야 됩니다. 1픽이 미드를 원하는 경우 5픽인 분이 미드 or afk를 외치시면 제가 말한 화목한 게임을 못하게 되는 겁니다. 잘 조율 하시고, 1픽이시더라도 5픽분을 달래서 다른 라인으로 보내시던가, 양보를 해주시면 최소한 트롤픽은 없는 게임이 될수있습니다. 5픽일경우 미드를 하시고 싶으시다면, 5픽 이지만 저는 정말 미드 탈론을 많이 했고, 승율도 괜찮습니다. xx.com으로 검색해보셔도 좋으니, 한번만 부탁드립니다. 라고 하시면 반반확율로 양보해주실수 있습니다. 못받으면 다른 라인으로 가시면 되고요. 참고로 1픽이나 5픽이나 무슨 차이냐 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꽤 있어서 설명해 드리는건데, 플레이하는 사람이 적은 시간대에서는 골드 2와 플레티넘 1이 만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조금 이상하더군요. mmr로 정해지는거 같은데 가끔 플레티넘이 5픽 골드가 3픽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은경우도 대부분 자신보다 조금더 잘하는 사람이라고 인정하시고 양보받으시면 좋고, 못받으시면 그냥 다음 포지션으로 가시는게 좋습니다.


5. 자신이 가장 잘하는 챔피언을 많이 플레이 해보세요.


하나정도 열심히 연습하셔서 실력을 높이시면 어느순간  거의 모든 라인전에서 이길수 있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탈론을 워낙 많이 해왔기에 (원래 랭크자체를 조금 돌려서, 판수는 적습니다만, 랭크 30%정도는 탈론입니다.) 미드로 왠만하면 라인전에서 지지 않습니다. 또 캐리할 자신도 있고요. 나는 이걸로 팀을 캐리할수 있다고 자신하실정도, 그리고 카운터를 확실히 피하는 법을 알아 두시면 정말 많은 점수를 올리실수 있습니다. 이것은 연습이 가장 중요하고, 숙련도 차이니까 많이 연습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처음 산 챔피언으로는 랭크를 돌리지 않으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op가 열려서 플레이를 해도, 손에 익지 않으면 지는 판이 많아집니다. (제가 예전에 카사딘으로 많이 말아먹었습니다...) 주챔을 1-2정도 열심히 연습하세요. 그렇다면 무난하게 올라가실수 있습니다.


굉장히 길게 적었네요, 만약 이 긴글을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질문 하실게 있으시다면, 댓글로 질문 주세요, 제가 아는 한도 내로 대답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여기 다이아 분들도 잇고, 플레티넘 분들도 있어서 이런글 적기 민망하지만 그래도 한번 적어봤습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말씀 드리고 싶은건, 요즘들어서 다이아와 플레티넘 분들이 못한다는 글이 보입니다. 거품이네, 리그 시스템이네 하시지만 정말 다이아와 플레티넘분들은 잘하십니다. 골드는 거품일 지라도 플레티넘 분들은 정말 잘하시는 분들이니, 골드, 실버 분들은 플레티넘, 다이아를 찍어보신적이 없다면 거품이라고 하시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