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뮤지컬 하는 남자 조정석
게시물ID : star_19385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태연
추천 : 6
조회수 : 1628회
댓글수 : 3개
등록시간 : 2013/10/16 22:45:25

요즘 뮤지컬배우들이 스크린 진출을 해서 대중적인 인기도 같이 손에 쥐는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기도 슬프기도...
마치 내 방에서 몰래 보던 보물이 전시관에 진열되어 모든 사람들의 찬사를 받는 그 기분 으헝.



뮤지컬 무대에서 소수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던, 그러나 지금은 만인의 연인이 된 그 배우들의 뮤지컬하는 모습들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당.

첫번째 타자로 조정석씨.

20120416220200.jpg

1980년생이네요.
동안입니다.

그의 뮤지컬(+연극) 필모그라피를 살펴보자면... 그리스, 벽을 뚫는 남자, 헤드윅, 올슉업, 펌프보이즈, 이블데드, 내 마음의 풍금, 스프링 어웨이크닝, 트루웨스트 정도가 있네요. 제가 좋아하거나 어느 정도 인지도 있는 작품들만 해서 이정도입니다 ㅎㅎ

이 글에서는 위에 뚱뚱한 글씨로 해놓은 네 작품만 다룰게요. 

이미 뮤지컬계에서도 많은 팬들을 거느리던 그 남자 조정석의 뮤지컬 출연 모습들입니다.



1. 그리스

그리스.jpg

제일 왼쪽에 혼자 안 멋있게 있는 저 분이 조정석씨네요(......)
아 그리고 이 사진엔ㅋㅋㅋㅋㅋㅋㅋ 엄기준씨가 있어욬ㅋㅋㅋㅋㅋㅋㅋ 찾아보세요!! 이야 하이틴스타다!!!!!!!!!!!!!!!!!!!!!!!!



그리스2.jpg

여담이지만 그리스(Grease)라는 제목은 머리에 바르는 기름, 흔히들 구리스 라고 하죠? 그걸 지칭합니다.
미국 청소년들(이지만 보기엔 안청소년)의 사랑과 방황을 재미있게 그려낸 작품이에요.
뮤지컬 경험이 별로 없는 분들이 보기에 적절한 작품입니다. 내용도 쉽고 재미있고 유쾌하고! 



이 작품에서 조정석씨의 역할은 로저입니다.
섹시한 궁뎅이(...)죠.

아래 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위 영상은 공연 실황은 아니구요. 아마 뮤지컬 토크쇼에서의 한 장면 같아요.
위에서는 안 까지만 공연에선 깝니다. 네. 까요. 

967.JPG

라디오스타에서 조정석씨가 저 까는 씬 중에 뭔가 엄청난 실수를 했다고 한 적이 있는데... 기억이 안 나.........
누구 아시는 분 제보 좀 굽신굽신





2. 헤드윅

뽀드윅.jpg

멀쩡한 남자배우들의 다리털과 겨털을 밀게 하는 무시무시한 공연입니다.

314600254.jpg


헤드윅은 매니아도 많은 작품이고, 출연했던 배우들마다 애칭이 다 있습니다. 보통은 이름과 관련된 애칭들을 갖고 있는데요.
(송용진=쏭드윅, 조승우=조드윅 등등. 예시가 둘뿐인 건 기억이 안 나서 ㅇㅇ....)

조정석씨는드윅이라는 별칭을 갖고 있습니다.
속살이 너무 얘서 라는군요. 

조정석-헤드윅_005.jpg



덕력이 부족해 전 못 봤습니다.... 

449.JPG



어쨌든 이후로도 조정석은 매니아들 사이에서 뽀 라는 애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아... 이 영상에선 뽀얀 그를 확인할 수 있네요...
은혜롭다... 자비롭다..........

992.JPG


영상의 곡은 헤드윅 넘버인 origin of love 입니다.


참고로 헤드윅 매니아인 제 아는 분께서는... 
헤드윅이 토미로 변신할 때의 모습이 가장 섹시한 배우는 단언컨대, 조정석이다!!!! 
라고 목놓아 외쳤습니다.
짧은 검은 머리를 찰랑이며 노래하는 게 그렇게............. 여기까지.





3. 이블데드 (피칠갑 주의)

피칠갑이라... 깜짝 놀라지 않게 엔터 좀 칠게요...














12.jpg

(이 작품은 공식사진이나 기사사진보다 이게 더 나아서... 팬이 찍은 사진을 올립니다.)

이블데드입니다. 곡 가사 중에 "조낸 퐝당해" 라는 가사가 나오는데, 이 작품 정말 "조낸 퐝당한" 작품이에요.
B급 컬트뮤지컬? ㅋㅋㅋㅋㅋㅋ 정말 배꼽 잡고 웃을 수 있는 작품입니다.

DSC_0220.jpg

조낸 퐝당해 씬 중 한 장면... 오른쪽은 뮤지컬배우인 정상훈씨인데, 이분은 "인간문화재 개그 1호"로 지정해야 할 정도로 엄청 웃긴 분입니다.



저는 사실 이 작품에서 처음으로 조정석씨를 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 이때 그닥 잘 생겼단 생각을 못한 게... 피칠갑을 하기도 했고... 뭔가 제 눈에는 개구리 같이 생겨서.....

1648063b85cba2fb5eb6ace9ae73722e.jpg

어쨌든 이 작품은 사실 유명한 작품도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너무 즐겁게 본 작품인지라 넣어봤어요 홍홍홍
재공연을 목 빠지게 기다리는 작품 중에 하나입니다. (근데 초연 이후 재공연 한 번 하고는 더 안 함... 망함... ㅠㅠㅠㅠ)



영상입니다. (30초부터 2분 50초까지)



참고로 30초, 이 곡이 시작할 때 부르는 노래는 뮤지컬 맨오브라만차의 "Impossible Dream" 입니다.
이 곡 외에도 이블데드에는 다른 뮤지컬들의 패러디가 무지하게 많이 나와요. 짱 재미남...!!!!!!

그리고 이 작품에선 무대 앞쪽에 스플래터 존이라고 배우들이 뛰쳐들어가 관객들에게 피를 뿌리고 묻혀주는 좌석이 따로 있는데요.

ddd.jpg

팬들은 이렇게 일부러 흰 티를 입고 가서 기념으로 핏자국을 간직하기도 합니다.
저는 부산에서 소복 입고 올라온 팬도 본 적 있음(......)
그날 그 관객분 배우들이 다 달려들어서 머리부터 발 끝까지 피로 적셔주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 스프링 어웨이크닝

스프링어웨이크닝조정석이유영_(2)_dicagallery.jpg

으하ㅓ엏ㅇ허어헝허어 스프링 어웨이크닝이다 으허어허엏어헝허어헝허ㅓㅇ!!!!!!!!!!!!!!!!!!!!!!
제가 넘넘넘넘 랑싸하는 작품입니다!!!!!!!!!!!!!!!!!!!!!!!

sa_포스터_모리츠_dnflrkdtksdl.jpg

이 작품은 19금입니다. 작품 중에 여배우 노출이 고스란히 나오고... 욕이 하도 많기 때문에...
그리스와 마찬가지로 청소년의 사랑과 방황을 그려내고 있지만, 정반대의 분위기! 굉장히 다크하고 어둡습니다.(??!!!!)
스프링 어웨이크닝... 봄이 깨어날 때, 사춘기 시절의 청소년들 이야기죠.

음악은 락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가사 중에 fuckbitch 가 그냥 일상적으로 등장합니다.



음악 자체도 굉장히 좋기 때문에 지금도 종종 듣는 오슷트 중 하나입니다.
위 영상은 프레스콜이 아닌 제작발표회이므로, 의상은 기본 단체티이며 무대 역시 아무런 세트 없이 진행되었네요 ㅎㅎ
안무는 거진 비슷해보입니다. 실제로 보면 더 역동적임...!!!!!!

참고로 조정석 씨가 출연했던 2009년의 스프링 어웨이크닝 초연은,
현재는 뮤지컬배우 출신으로 상당히 많은 인기를 모은 세 배우, 김무열, 조정석, 주원이 모두 출연한 작품입니다!!!!

966.JPG

내년 봄에 재공연 한다는 얘기가 있던데...
배우진을 떠나서 굉장히 좋은 작품이니 다들 꼭 보러 가세요 *-_-*






조정석씨 편은 여기서 끝입니당.
시간은 많이 들였는데 왜 내용은 부실하지...??

여기 빠진 작품은 제가 안 봐서 뺀 거에요 ㅎㅎ 서운하게 생각치 마시옵소서...

뮤지컬은 아무래도 현장감이 중요하다 보니 영상으로 보면 감흥이 좀 덜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화질구지 음질구지도 넘 많고 ㅠㅠ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다. (_ _)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