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맹박이 땅박이라고 하면 처벌 받는다.
게시물ID : humorbest_19552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여기
추천 : 136
조회수 : 1985회
댓글수 : 8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04/09 06:59:29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4/09 03:37:07
국립국어원에 자국의 대통령을 맘에 들지 않는다고 해서 "놈현스럽다 라는 말로로 부족해서 친절하데 이 형식의 종류는 형용사다 라고까지 해석해서 등재시킨 일이 있다.

자국의 대통령을 세계적으로 웃음거리로 만들었던 수구들이었다.

그러나 노무현 전대통령은 이들을 고발하지 않았다.

대통령으로써 화가 많이 나는 일이고 대통령 개인의 인권을 대놓고 짓밟는 일이었으나 그것 또한 민주주의 국가에서 언로라고 생각하고 참았던 것이다.

그런데 괴기한 일이 벌어졌다.

광주에서 한 고등학교 교사가 작년 5월에서 8월까지 한토마와 오마이뉴스에 5-60차례 맹박, 땅박이라는 표현을 써서 자신 제자의 주민번호를 이용해서 글을 올린 것에 대해서 공직자 윤리법을 적용해서 90만원의 벌금을 물렸고 제자이름을 도용한 부분에 대해서는 별도로 100만원의 벌금을 선고했다고 한다.

맹박이라는 표현은 나도 경남 남해출신의 아내와 살기 때문에 잘 알고 있다.'경상남도에서는 명, 쌀, 은등의 된발음이 어려워서 명박을 맹박, 쌀을 살, 은행을 언행이라고 발음한다. 따라서 맹박이라는 표현을 썻다고해서 처벌하는 것은 놈현스럽다 라는 표현에 비해서 우스게 소리 정도로 넘길 수 있는 일이다.

또 땅박이란 표현은 어떤가.

돈을 많이 가지고 있으면 영철이란 이름 대신 돈철이라고 부를 수 있는 일이고 땅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땅자를 붙여서 부를 수 있는 일이다. 대통령을 이름 앞에 욕설인 "놈"자도 붙이는데 땅자 맹자 붙이는 것도 범죄로 몰아서 처벌하는 것은 지금이 독재시대를 넘어서 연산군시대로 착각하는 모양이다.

또 그런표현을 쓰는 것이 일반인은 되고 공무원은 안된다는 것은 공무원은 입닥치고 정부의 로보트나 되라는 얘기 아닌가.

물론 제자이름을 이용한 것은 도덕적으로 큰 잘못을 한 것이다.

무슨일을 하든 사람은 자기가 한말에 쓴글에 책임을 질 줄 알아야 하는데 제자 주민번호를 도용해서 그런 표현의 글을 썻다는 것은 자신이 공직자라로써 신분이 노출 될 것을 우려한 비겁한 짓이었고 또한 이부분은 처벌받아 마땅했다.

그러나 맹박, 땅박이라는 표현을 썻다고해서 처벌을 하는 것은 도무지 이해가 안된다.

이게 처벌받을 일이면 놈현스럽다 라는 말을 처음으로 꺼낸 전여옥이를 비롯해서 그것도 사전에 올릴일이라고 판단해서 국립국어원에 올려서 자국의 대통령을 망신 준 배알 없는 원장부터 처벌해라.

놈현이라는 욕설과 심지어는 대통령의 인신까지 비하하는 개구리라는 표현조차도 처벌하지 않았으면서 맹박, 땅박이라고 하는 것도 죄로 처벌한다면 도대체 갈수록 인간같지 않아서 도저히 대통령으로도 인정할 수 없다고 하면 이건 무슨 죄목으로 걸려들어가는 거냐? 반역죄쯤 되나? 아니 유행시킨 것만으로 사전에 올릴 일이라면 오히려 놈현스럽다 라는 유행어만큼이나 히트 친 맹박이 땅박이도 공평하게 국립국어원에 등재 시켜야 형평성에 맞다.

검찰을 권력에서 독립시켜 준 노무현 전대통령의 놈현은 국립국어원같은 곳에 등재가 되도 그냥 넘어가고 그거에 비하면 욕설 축에도 못끼는 맹박이 땅박이를 처벌하는 것은 노무현 정부의 검찰의 독립보다는 국민이 잡아 준 재벌 도둑도 놔주고 오히려 또다시 5공으로 회귀하려는 이명박정부에 잽싸게 보폭을 맟춰주는 것으로 보아 대한민국 검찰은 역시 재벌 권력으로써의 떡검, 정치권력의 시녀가 더 체질에 맞는 것이냐, 아니면 권력에 따라서 바뀌어야 사는 카멜레온 검찰이라 그런 것이냐?

출처: http://hantoma.hani.co.kr/board/ht_society:001016/47668




2번 그색히 정말 맹박스럽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